반응형

[검은사막] 우유 수급 - 변경된 젖 짜기 미니게임

반응형

검은사막에서 요리 관련해 가장 가치가 높은 재료는 우유와 달걀이었는데요. 그중 우유는 의뢰 보상 또는 요리 부산물 교환으로도 얻을 수 있었지만, 필드의 젖소와 상호작용해 우유를 얻는 방법이 계속 유지되어 왔었어요.

 

하지만 1회 기운 소모 5에, 우유 5~10개를 얻을 수 있던 이 방식은 관련된 생활 경험치도 없었으며, 영향을 받는 숙련도도 없었고, 꽤 긴 시간 동안 동일 행동을 반복해야 했기에 그동안 우유가 급하지 않는 한 외면받고 있었는데요. 그 젖 짜기 미니게임에 변화가 생겼어요.

 

2015년 초에 황납이 처음 나오고, 연금에 아인 사냥의 비약이 있었다면, 요리에서는 그보다는 못하지만 수테차 납품이 있었는데요. 꽤 많은 유저들이 올비아 농장에서 젖소를 대상으로 미니게임을 해 우유를 얻었었어요. 그때 아마 기운이 300 정도였을텐데, 꽤 오랜 시간을 소모하고 400~500개 정도의 우유를 얻었던 걸로 기억해요. 단순하고 우유 외에 보상이 없던 미니게임은 꽤 많은 유저들이 매크로 마우스를 이용하게 했고, 요리 황납의 비중이 줄어들면서 개인적으로도 굳이 우유를 위의 방식으로 수급할 필요성은 없게 되었어요.

 

2019년 11월 13일 업데이트로 우유를 수급할 수 있는 미니 게임의 변경이 있었어요.

 

1. 미니 게임시 소모되는 기운이 미니 게임 성공 시 10으로 변경

 

성공 여부 변경 전 변경 후
성공 시 5 10
실패 시 2 4

 

2. 5~10개였던 미니 게임 보상이 채집 레벨 군에 따라 15~55개로 변경

 

채집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채집 레벨 초급1 ~ 숙련10 5~10 15~35
채집 레벨 전문1 ~ 장인10 25~45
채집 레벨 명장1 ~ 도인50 35~55

 

3. 예전에는 우유 게이지가 꽤 적은 수치로 올랐던 걸로 기억하는데, 변경 후 해보니 꽤 빠르게 오르더라고요.

 

업데이트 후 올비아 마을 농장을 찾았어요. 개인적으로는 2015년 이후 4년 만에 미니 게임을 하러 오는 것 같아요. 화면상에 보이는 모든 젖소가 미니 게임을 할 수 있는 젖소는 아니지만, 쉴 새 없이 순환할 수 있는 수는 되는 편이에요.

 

30초 안에 미니 게임을 완료해야 하지만, 실제 7초 정도면 미니 게임을 완료할 수 있어요.

 

기운 520을 소모하는데, 14분 정도 걸렸어요. 예전에 비하면 정말 시간이 짧아진 것 같아요.

 

채집 도인 14레벨, 기운 520 소모에, 우유 결과물은 2,373개예요. 

 

경험치는 채집 도인 14레벨에서 신록의 비약을 제외하고는 생활 경험치 도핑 상태였는데, 0.1% 올랐어요.

 

업데이트 직후, 거래소의 우유는 상한가에 구매 대기가 11만 건이 걸려있던데, 다시는 못 볼 장면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보통 부 캐릭터로 기운 회복제를 만들어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을 걸로 아는데, 기운 회복제(초대형)가 개당 340만 선인데, 우유는 동일 기운으로 4~5배 수익을 올릴 수 있어요. 물론 공급량이 늘면 가격이 하락하기는 하겠지만요.

워낙 우유가 요리 항목에서 메인인 재료라 .. 급작스럽게 매물이 늘어날지, 변동 사항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또 어느 정도 수익에 영향을 주는 만큼 매크로 마우스와 같은 자동 기능 차단을 어느 정도 할 수 있을지 염려되기도 하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