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우유 수급 - 변경된 젖 짜기 미니게임

반응형

검은사막에서 요리 관련해 가장 가치가 높은 재료는 우유와 달걀이었는데요. 그중 우유는 의뢰 보상 또는 요리 부산물 교환으로도 얻을 수 있었지만, 필드의 젖소와 상호작용해 우유를 얻는 방법이 계속 유지되어 왔었어요.

 

하지만 1회 기운 소모 5에, 우유 5~10개를 얻을 수 있던 이 방식은 관련된 생활 경험치도 없었으며, 영향을 받는 숙련도도 없었고, 꽤 긴 시간 동안 동일 행동을 반복해야 했기에 그동안 우유가 급하지 않는 한 외면받고 있었는데요. 그 젖 짜기 미니게임에 변화가 생겼어요.

 

2015년 초에 황납이 처음 나오고, 연금에 아인 사냥의 비약이 있었다면, 요리에서는 그보다는 못하지만 수테차 납품이 있었는데요. 꽤 많은 유저들이 올비아 농장에서 젖소를 대상으로 미니게임을 해 우유를 얻었었어요. 그때 아마 기운이 300 정도였을텐데, 꽤 오랜 시간을 소모하고 400~500개 정도의 우유를 얻었던 걸로 기억해요. 단순하고 우유 외에 보상이 없던 미니게임은 꽤 많은 유저들이 매크로 마우스를 이용하게 했고, 요리 황납의 비중이 줄어들면서 개인적으로도 굳이 우유를 위의 방식으로 수급할 필요성은 없게 되었어요.

 

2019년 11월 13일 업데이트로 우유를 수급할 수 있는 미니 게임의 변경이 있었어요.

 

1. 미니 게임시 소모되는 기운이 미니 게임 성공 시 10으로 변경

 

성공 여부 변경 전 변경 후
성공 시 5 10
실패 시 2 4

 

2. 5~10개였던 미니 게임 보상이 채집 레벨 군에 따라 15~55개로 변경

 

채집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채집 레벨 초급1 ~ 숙련10 5~10 15~35
채집 레벨 전문1 ~ 장인10 25~45
채집 레벨 명장1 ~ 도인50 35~55

 

3. 예전에는 우유 게이지가 꽤 적은 수치로 올랐던 걸로 기억하는데, 변경 후 해보니 꽤 빠르게 오르더라고요.

 

업데이트 후 올비아 마을 농장을 찾았어요. 개인적으로는 2015년 이후 4년 만에 미니 게임을 하러 오는 것 같아요. 화면상에 보이는 모든 젖소가 미니 게임을 할 수 있는 젖소는 아니지만, 쉴 새 없이 순환할 수 있는 수는 되는 편이에요.

 

30초 안에 미니 게임을 완료해야 하지만, 실제 7초 정도면 미니 게임을 완료할 수 있어요.

 

기운 520을 소모하는데, 14분 정도 걸렸어요. 예전에 비하면 정말 시간이 짧아진 것 같아요.

 

채집 도인 14레벨, 기운 520 소모에, 우유 결과물은 2,373개예요. 

 

경험치는 채집 도인 14레벨에서 신록의 비약을 제외하고는 생활 경험치 도핑 상태였는데, 0.1% 올랐어요.

 

업데이트 직후, 거래소의 우유는 상한가에 구매 대기가 11만 건이 걸려있던데, 다시는 못 볼 장면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보통 부 캐릭터로 기운 회복제를 만들어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을 걸로 아는데, 기운 회복제(초대형)가 개당 340만 선인데, 우유는 동일 기운으로 4~5배 수익을 올릴 수 있어요. 물론 공급량이 늘면 가격이 하락하기는 하겠지만요.

워낙 우유가 요리 항목에서 메인인 재료라 .. 급작스럽게 매물이 늘어날지, 변동 사항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또 어느 정도 수익에 영향을 주는 만큼 매크로 마우스와 같은 자동 기능 차단을 어느 정도 할 수 있을지 염려되기도 하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 검사조아
    2019.11.13 17:52

    채집 숙련도랑 연동이 안되는점이 아쉽네요... 이번 패치로 상향했다지만 결국 효율은 똥망이라...

    • 2019.11.14 00:21 신고

      매크로 마우스 문제가 잘 처리되는지 모르겠는데, 대처없이 젖 짜기를 채집이나 숙련도와 연계에서 수익에 큰 비중을 주기보다는 기존보다는 약간 수급처를 늘리고, 부 캐릭터 기운으로 회복제 만들어 파는 분들에게 선택지를 주는 느낌인걸요.

  • 구싁
    2019.11.15 14:26

    매번 하려는 실험 대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부캐들 전문까지만 키워서 농장 보내놔야겠네요 ㅋ.ㅋ

    • 2019.11.20 07:22 신고

      채집 레벨에 따른 차이가 있긴한데, 부 캐릭들도 명장 1레벨이면 제일 좋겠지만, 전문만 되어도 나쁘지 않겠더라고요.

  • 뉴비
    2019.11.23 11:51

    안녕하세요 검사뉴비입니다

    오아시스같은 블로그찾아서 너무좋습니다

    사냥만하다가 첫 생활입문을 하고싶어서 탐방하고있는데

    혹시 추천하시는 분야 있으신가요?

    지금막 기운작 지식작하러 뛰어다니고있습니다 ㅠ

    돈은 20억정도..

    보통 부캐로 생활하시나요?

    • 2019.11.23 12:46 신고

      안녕하세요.

      일단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면 여러모로 사냥이 제일 무난하다는 점은 언급하고 얘기드리고 싶어요.

      mmorpg 에서 수익을 우선한다면, 검은사막 생활에서 지금 상황에서 가장 직관적인 것은 채집이 될 거 같아요.
      채집도 숙련도 아이템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그나마 수익이 직관적으로 보이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고기, 혈액등의 가치가 올라갔기 때문에 도축이나 혈액 채집으로 재료를 판매하거나 직접 활용하시면 되겠고요.
      벌목과 채광도 카프라스로 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기운을 채집에 활용하시면 될 것 같고,

      반 잠수 콘텐츠로는 요리가 무난하고요. 요리 부산물로 공헌도작을 할 수 있고, 요리 레벨이 어느 정도되면 황납으로 고정 수익을 얻을 수 있고요.

      플레이를 하지 않는 시간에 접속 유지가 가능하다면, 낚시로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도 있고, 조련을 통해 직접 탈 말을 키우거나, 판매용으로 쓸 수도 있어요.

      공헌도 여유가 생긴다면 울타리(텃밭)를 통해 최대 10칸 울타리 x 10개를 통해 접속 시간 동안 작물을 길러 요리 재료로 쓰거나 직접 판매해 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직접 플레이 = 사냥, 채집
      반 잠수 플레이 = 요리
      잠수 플레이 = 낚시, 조련
      기본 베이스 콘텐츠 = 재배, 일꾼 노드

      정도로 보면 될 거 같아요.

      생활 숙련도가 나오기 전에는 기본 자본이 들지 않는 생활 콘텐츠가 많았는데, 숙련도가 추가된 이후로는 콘텐츠마다 다르지만 장비 가치도 영향을 주는 편이에요.

      제 경우 생활이 메인이기때문에, 생활 캐릭터가 메인 캐릭터에요.

  • 뉴비
    2019.11.24 03:23

    상세한 답변 정말감사합니다!
    선생님 블로그 생활러를 위한정보 맨앞부터 정독하면 되는걸까요
    기본적인 노드 부터 알아보고잇는데 구글글은 옛날께넘 많아서
    맞는건지 잘몰겠네요...
    일끈숙소 할인도 낼까진데 어떻게할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노드란게 자기가 필요한 재료에 맞춰서 짜는건가요?
    아니면 일단무조건 기본으로 깔고들어가는 재료노드가 있는걸까요
    컴퓨터는 맨날 켜놓을수잇어서 사냥좀하고 잠수해놀꺼 같습니다..


    • 2019.11.24 12:42 신고

      구글 검색 대부분이 검은사막 인벤 글일거에요. 개인적으로는 인벤 안 가본지 꽤 되었지만, 그래도 많은 유저들이 상주하는 곳이라..

      생활 관련해서는 제작게(제작 레시피/재료 공유 게시판) 에서 물어보시면 생활 관려 지식 풍부하신 분들이 제일 많으니 친절히 알려주실테고요. 물론 제 블로그에 글 남겨서주도 제가 아는 선에서는 언제나..

      여러 정보를 취합하셔서 비교해 보시면 좀더 나은 정보나 효율 찾으실수 있을거예요.

      노드 확보가 여러 목적이있는데요. 자기가 필요한 재료를 확보하는 목적이기도 하고, 판매 목적이기도하고요. 일꾼 스킬 셋팅을 위해 임의로 일 시키기도 하고요.

      가공소 유지 전에는 실제 일하는 일꾼만 100~120명 정도 유지했었는데,

      1.기본적으로 요리 관련한 노드들(고구마를 제외한 밀/옥수수/감자/보리/달걀/식용벌꿀)
      2. 가공 무역을 위한 발레노스/세렌디아/칼페온 지역의 원목과 광석 노드들
      3. 연금 관련한 흔적 노드들
      4. 텃밭 관리 일꾼들
      5. 황납에서 해물 파스타와 생선 튀김 효율이 좋았을때는 생선 건조장 노드들

      이 채집 관련한 노드들일테고,

      6. 가공 무역 및 무역 경험치 상자를 위한 목재/광석/작물 가공소
      7. 대양 낚시 또는 가공 무역품 원산지와 수도 발렌시아를 연결한 노드들

      이 생산과 연결 유지 관련한 것들인데요.

      요리, 연금, 가공, 무역과 같이 여러 생활 콘텐츠에 관심과 욕심이 있고, 시간도 어느 정도 가능하다면 자체적으로 소모하는거고, 그렇지 않다면 거래소에 판매해 바로 수익화 하는거고요. 이건 개인 스타일이라..

      생활 각 콘텐츠의 희비가 엇갈리는 것 처럼 필요할 때도 있고 비중이 낮아질 때도 있어서, 검은사막 오픈부터 공헌도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다 그렇겠지만, 검은사막 하는 동안 수없이 연결하고 다시 지우고, 고민하고 해야하는 부분이라서요.

  • 짹짹
    2020.02.21 01:20

    우유 초보자가 하기에는 최고의 돈벌이죠.
    개당 1만원이라 기운작만 했으면 못해도 하루 1천은 번다는 물론 거래소에 큰 영향을 받지만 작성기준 개당 1만이더라고요.
    마노스채집복을 우유판돈으로 벌었던 기억이 있네요.

    • 2020.02.26 12:12 신고

      기반 있는 분들이야 우유를 판다거나 하는 걸 꺼리기는 하는데, 게임 접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플레이 시간이 짧다면 유저에 따라서는 또 이런저런 수익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