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변경된 요리/연금 황실 제작 납품 -1

반응형

10월 30일 업데이트에서 황실 납품 시스템의 개편이 있었어요.

 

바뀐 시스템에서 여러 등급의 황납 상자 중에 도인의 요리상자 100개, 도인의 약품상자 100개를 만들어 납품해 봤어요. 요리와 연금 모두 100 상자 분량의 재료를 가지고 상자 가공을 시작했는데, 기존의 납품 가능 레벨 +20 에서의 포장 크리 10%는 발생하지 않더라고요. 포장 크리 시스템이 아예 변경되었는지, 의도한 내용인지, 오류인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신규 황납 상자는 무게가 50.0LT 로 줄었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아주 약간 포장하기 편해지기도 했어요. 포장 크리 없이 200 상자 재료로 도인의 약품상자 100개, 도인의 요리상자 100개를 만들었어요.

 

 

업데이트 전보다 각 채널당 황납 가능 수 제한은 늘어났어요. 초기화 직후 확인하지는 못했는데, 남은 납품 수량이 500개 가까이도 보이더라고요. 바뀐 시스템에서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새로 황납을 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크게 납품이 몰릴지 아니면 하던 유저들만 하게 될지는 모르겠어요.

 

황납 NPC 창에서 이전에는 요리/연금 숙련도에 따른 추가 이윤 표기가 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별도의 표기가 없어, 숙련도에 따른 추가 수익도 없어졌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추가 이윤은 정상적으로 적용받고 있더라고요.

 

제 캐릭터의 경우 각각 연금 숙련도 1515와 요리 숙련도 1415의 추가 이윤을 적용받는데, 연금와 요리의 황납 가격이 다를 때도 연금이 추가 이윤이 낮은 것이 만족스럽지 않았는데, 황납 상자 가격이 같은 상태에서도 계속 연금의 추가 이윤이 현저하게 낮은 시스템은 수정되어야 할 것 같아요.

흔적의 가격 때문이기는 하지만, 죽음, 사신, 그리폰, 광란, 하늘, 간파의 비약 원가가 동일한 요리 도인 품목 원가보다 현저히 낮은 것도 아닌데, 납품 시 추가 이윤이 1/3 수준이에요.

 

여하튼 800,000 은화(원가 320,000)의 도인 황납 상자 가격에서 요리와 연금 숙련도에 따른 추가 이익을 더해 황납 수익을 얻었어요.

 

업데이트 후 황납 상자 납품 수익외에 기존의 빛나는 황금 인장과 함께 황납 납품 상자 등급에 따른 납품 보답 상자를 받을 수 있어요.

 

각 상자마다 정해진 품목들 중 일정 품목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데요. 이게 상자 200개를 또 시간 내서 돌려야 하는 거라 일괄적으로 개봉 가능하게 되었으면 좋을 듯해요.

 

도인, 명장, 장인, 전문가, 숙련가, 견습가에 따라 내용물이 다르기는 하지만, 도인 납품 보답 상자에서는 주로 우유와 우유 가공품, 달걀, 흔적류, 상급 요리/연금 도구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요리와 연금 도인 황납 보답 상자 100개씩 개봉한 결과는 다음과 같아요.

 

 

기존 황납 상자와 구성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상자를 만드는 요리와 비약 품목에 따라 기존보다 효율이 높아지거나 낮아지게 된 품목들이 생겨났어요.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황납 데이터들을 다시 정리해야 할 듯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