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8.30 - 일제사격 항해 기술과 개량형 선박,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건포도 빵

반응형

대양의 시대 업데이트와 오류들, 긴급 패치 등을 보니, 예전에 황실 납품 업데이트되고 매주마다 너프를 반복하던 때가 떠오르고 있어요.

에페리아 경범선과 호위함이 일제사격 항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개량식이 추가되었고,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을 얻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페리아와 벨리아 선착장에 라비니아의 자매인 루비니아와 로비니아 추가되었어요. 또 선박 증축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의뢰가 추가되었으며, 차우더를 대체 가능한 '건포도 빵' 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1. 에페리아 경범선과 에페리아 호위함의 개량식이 추가되었어요. 능력치는 그대로인대신 개량 후 일제사격 항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요.

재료를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나루터지기> 의 선박 메뉴 중 '선박 증축'을 통해 바로 증축이 가능해요. 

 

충각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포 사격을 사용해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고, 충각이 익숙하신 분들은 충각 후 일제사격을 통해 빠르게 몬스터 처치가 가능해졌어요.

 

2. 에페리아와 벨리아 선착장에 라비니아의 자매인 루비니아와 로비니아 추가되었어요. 교환품을 들고 까마귀 둥지로 라비니아를 찾아가는 대신에 루비니아와 로비니아를 통해서 1차 무역품을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는 까마귀 상단 교환 증서로 교환할 수 있어요.

 

3. 까마귀 둥지의 라비니아로부터 무역선과 구축함 증축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의뢰가 추가 되었어요. 7일 동안 하루에 1개의 랜덤 의뢰를 받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기존의 난이도가 높은 대양의 콘텐츠의 기본이 되는 선박 증축을 쉽게 하려는 의도로 보여요.

 

 

4. 재료 때문에 차우더의 제작 난이도가 쉽지 않은 편인데, 차우더를 대체할 건포도 빵이 패치되었어요. 벨리아 마을 아이슬린 바탈리에게서 개당 1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고 개당 선원 건강 1을 회복할 수 있어요. 기존의 차우더는 선원 건강 10 회복에서 수치가 상승해 선원 건강 100 회복의 수치를 가지게 되었어요.

 

8월 30일 업데이트

 

추가 및 개선 사항
1. 라비니아에게 무역품을 교환하러 가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에페리아와 벨리아 선착장에 라비니아의 자매인 루비니아와 로비니아가 입항하였습니다. 
- 루비니아와 로비니아는 1차 무역품을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는 까마귀 상단 교환 증서로 교환해줍니다. 
- 루비니아와 로비니아로부터 획득한 까마귀 상단 교환 증서는 라비니아에게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루비니아와 로비니아의 입항으로, 라비니아는 1차 교역품을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으로 물물교환해주던 일을 중단하였습니다. 라비니아에게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까마귀 상단 교환 증서가 필요합니다. 
2. 육지와 섬 사이에 물물교환이 활발해지면서 선원이 되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에페리아 항구는 축제 분위기이며, 벨리아 여관에는 빈 숙소가 없을 정도로 선원들이 몰려왔다고 합니다.
- 선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선원 고용 확률이 대폭 증가되었으며, 선원의 재출현 시간도 감소되었습니다. 
3. 건강이 악화된 선원을 회복시킬 수 있는 음식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여관 주인 "아이슬린 바탈리"가 직접 벨리아 마을 특산품인 포도를 말려서 만든 빵으로 선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4. 에페리아 경범선과 에페리아 호위함을 개량형으로 증축시킬 수 있는 증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증축식
에페리아 : 낡은 선수상 x 1 팔라시에게 구매
에페리아 : 낡은 장갑 x 1
에페리아 :  낡은 함포 x 1
에페리아 : 낡은 바람 돛  x 1
극 방어구 개량석 x 10 가공
규격 각목  x 250 채집, 가공
강철 x 200
소나무 합판 x 500
아마포 x 100
단단한 기둥 x 30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증축식
에페리아 : 낡은 선수상 x 1 팔라시에게 구매
에페리아 : 낡은 장갑 x 1
에페리아 :  낡은 함포 x 1
에페리아 : 낡은 바람 돛  x 1
극 무기 개량석 x 10 가공
규격 각목  x 250 채집, 가공
강철 x 200
소나무 합판 x 500
아마포 x 100
단단한 기둥 x 30


-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과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은 기존의 에페리아 경범선 및 에페리아 호위함과 같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일제사격 항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과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은 에페리아 경범선 및 에페리아 호위함과 마찬가지로 에페리아 무역선 혹은 에페리아 구축함으로 증축할 수 있습니다. 
5. 에페리아 고속정(칼리스 의회 공인)과 에페리아 고속정(몰락한 벨 해적단 유물)의 능력치가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식량 : 300,000
- 내구도 100,100
- 수명 : 300,000
- 단, 선박 정보에는 식량 표기법에 따라 300으로 표기되며, 식량 정보에 마우스 오버 시 실제 식량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이동과 관련된 항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선박들의 스태미나 회복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7. 모험가님의 지구력과 관계없이 선박의 스태미나가 고정된 수치로 설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침묵의 바다에서 저주받은 해적선과 조우하였을 때 운전석에서 내려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대양의 몬스터들을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바다의 저주받은 해적선, 어린 헤카루, 헤카루, 어린 표류추적자, 표류추적자 처치 시,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굶주린 괴수를 제외한 모든 해양 괴수들로부터 고대 정령의 가루와 마노스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 까마귀 둥지 섬의 라비니아에게 다음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I
-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II
-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III
-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IV
-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V
-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VI
-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VII
- 위 의뢰는 총 7일에 걸쳐 순서대로 수주할 수 있으며, 각 의뢰를 완료할 때마다 라비니아로부터 삐뚤삐뚤 쪽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삐뚤삐뚤 쪽지를 통해 라비니아의 재미있는 랜덤 의뢰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무역선과 구축함 증축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삐뚤삐뚤 쪽지로부터 받은 의뢰는 포기하면 다시 수주받을 수 없습니다.
- 삐뚤삐뚤 쪽지로부터 수주한 의뢰를 진행 중일 때에는, 다른 삐뚤삐뚤 쪽지를 열 수 없습니다. 
11. 다음 의뢰 수주 시 지급받는 아이템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부족한 물품 조달 : 바레미 섬
- 부족한 물품 조달 : 나르보 섬
- 부족한 물품 조달 : 틴베라 섬
- 해당 의뢰를 수주 후 진행 중이던 모험가님의 의뢰 진행 아이템이 모두 회수되었으며, 의뢰 보상에 맞는 항해 경험치가 우편으로 지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12. 마을에 진입했을 때, 간헐적으로 ‘캐릭터 번호가 비정상적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물물교환 시도 시, 내 가방의 무게가 충분함에도 물물교환을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월 29일 2차 업데이트

추가 및 개선 사항
1. 에페리아 경범선, 에페리아 호위함의 이동 및 기술 사용의 식량 소모 값이 기존 대비 절반으로 감소되었습니다.
2. 에페리아 항구, 벨리아 마을 외의 주점 및 여관에서 간헐적으로 ‘캐릭터키가 비정상적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선원 고용 시, 간헐적으로 ‘NPC가 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물물교환 시도 시, 표기된 물물교환 정보와 실제 교환되는 물품의 개수, 정보 등이 상이한 경우에는 물물교환을 진행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물물교환 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물물교환 정보가 변경되면 물물교환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월 29일 1차 업데이트 

추가 및 개선 사항
1. 모험가님과 멀리 떨어져 있는 대형 선박을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선박 탑승물 아이콘을 누르면, 최대 40까지 떨어져있는 선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수정)
- 선박 탑승물 아이콘을 눌렀을 때, 바로 선박에 탑승 가능한 거리에 있는 경우에는 이전과 동일하게 선박에 탑승됩니다. (수정)
- 캐릭터가 바다 표면에 위치할 때에만 멀리 떨어져있는 선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단, 선박을 부른 위치의 지형 등과 충돌하는 경우에는 소환이 불가능합니다.
- 해당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입니다.
- 내 선박에 다른 모험가님들이 탑승하고 있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선박에 탑승 중이던 다른 모험가님은 배에서 떨어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해류 및 해풍의 영향을 받아 선박이 뒤로 밀리거나,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발레노스 군도 연안에서 해류 및 해풍이 적용되는 수치가 이전보다 선박에 더 적은 영향을 미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4. 발레노스 군도 곳곳에 선박의 기본 속도가 증가하는 빠른 뱃길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지역에서 항해 시, 해류는 0으로 표기되지만, 기본 속도보다 더 빠르게 항해할 수 있습니다. 
5. 대양의시대 튜토리얼 의뢰를 완료하지 않고도 선원 고용, 물물교환, 탐색, 보급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위 사항이 변경됨에 따라, 일부 의뢰명이 변경되었으며 '출항을 위한 마지막 준비'와 '해달 물물교환원'의 의뢰 완료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6. 바탈리 범선, 에페리아 경범선, 에페리아 호위함, 에페리아 무역선, 에페리아 구축함의 항해 기술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무역선과 에페리아 구축함은 항해 기술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함포를 발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항해 기술 사용 시, 즉시 스태미나가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태미나가 부족할 경우, 항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항해 기술 스태미나 소모량
충각 100
급발진 650
쾌속 순항 800


7. 접안 금지 구역에 접근 시, 선박이 즉시 파괴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접안 금지 구역으로 접근하면 선박의 수명이 천천히 감소합니다. 
8. 해달 상인 조합 : 벨루오니아 지식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에 위치한 해달 상인 조합장 큐리오와 상호작용 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9. 간헐적으로 물물교환 정보가 실제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항해 도중 탐색 시, 이벤트 내용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항해 및 탐색을 진행하며 식량이 감소되었을 때, UI에 표기되는 감소값과 실제 감소되는 양이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12. 선박에 탑승하여 이동 시, 선박의 움직임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현상 수배 : 잠입한 콕스정찰병’ 의뢰 완료 조건인 콕스 정찰병이 정상적으로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4. 오색빛 산호의 지식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펄 상점(F3)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반려동물 해달의 고유 기술이 상품 설명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