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6.27 - 일반 의뢰 전투 경험치 보상 추가, UI 편의성 패치

반응형

특별한 생활 콘텐츠 변경 사항은 없어요.

피의 제단 추가와 발키리와 샤이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이 있었어요. 샤이는 전투 능력이 다른 클래스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으며, 무게 등에서 장점이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코멘트가 있었어요.

샤이 플레이 이벤트 제한 레벨도 60 레벨에서 58 레벨로 낮아졌고, 지난주 <전투의 서> 효과가 상향되었고, 이번주는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의 효과도 상향되면서 레벨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패치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요.

메인, 생활, 낚시, 탐험, 무역, 반복 의뢰를 제외한 일반 의뢰에 전투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면서 '첸가 - 셰레칸 지혜의 고서'를 통해 레벨업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었어요.

 

여러 패치 방향으로 보건데, 기존 생활 유저들이 강제로 샤이로 이전하는 사태를 없애는 대신에, 신규로 진입하는 생활 유저들에게 자연스럽게 샤이로 플레이하는 것을 유도하면서 편의성을 높여주려는 의도인 듯해요.

 

그리고 UI 개편의 일부분으로 캐릭터 선택창 및 게임 종료창에서 캐릭터 별로 꺼내 놓은 탑승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어 편의성이 증대되었어요.

 

주요 업데이트
피의 제단
1. 피의 제단의 제8의 환상과 제 9의 환상이 개방되었습니다.
- 기존 제7의 환상 완료 후 이어서 제 8의 환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2. 피의 제단 각 환상의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잊혀진 자의 유산에서 방어구 상자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3. 피의 제단에서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획득 한 잊혀진 자의 유산 개봉 시, 망각의 방어구 상자, 의심의 방어구 상자 혹은 갈망의 방어구 상자를 획득하면 환호 동작 및 월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피의 제단에 신규 도전과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 8의 환상과 제 9의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지식을 획득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도전과제는 가문당 1회 진행이 가능합니다.
- 피의 제단의 각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여 지식을 획득한 후 캐릭터를 재접속 시 도전과제가 완료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5. 실패한 환상을 재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 "악몽의 파편"이 추가되었습니다.
- 악몽의 파편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로 피의 제단 도전에 실패하였을 시, 악몽의 파편을 소모하여 실패했던 환상부터 즉시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 검은 기운의 잔해 x 40, 기억의 파편 1 간이연금

의뢰, 지식
1. 검은사막 전 지역 일부 의뢰에 친밀도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를 달성하면 의뢰 수주 NPC와 보다 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 NPC의 성격과 의뢰의 성격에 따라 친밀도 보상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 반복 의뢰와 생활 승급 의뢰는 제외됩니다.
2. 모험가님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반 의뢰(메인, 생활, 낚시, 탐험, 무역, 반복 의뢰 제외)에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을 통해 모험가님의 레벨에 따라 서로 다른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상으로 획득하는 경험치는 절댓값이 아닌 전체 경험치에 대한 비율(퍼센트)로 지급됩니다.
- 예를 들면, 전투 등급 경험치가 적용된 의뢰를 58 레벨로 완료했을 때에는 0.5%의 경험치가 오르지만 60 레벨로 완료했을 때에는 0.02%의 경험치가 오르도록 설정되었습니다.
- 예시에서 안내된 레벨별 경험치는 모험가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된 예시일 뿐 실제 적용되는 경험치와는 상이합니다.
- 또한,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은 '첸가 - 셰레칸 지혜의 고서' 아이템 효과인 '의뢰 보상으로 얻는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첸가 - 셰레칸 지혜의 고서'는 추천 의뢰인 '[Lv.53] 첸가 신화에 숨겨진 모험의 서' 일련 의뢰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이 적용된 의뢰는 의뢰 보상 목록의 주황색 전투 경험치 아이콘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생각보다 잘 풀려' 의뢰 완료 NPC가 흑정령에서 스티존스로 변경되어 길찾기가 끊기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생각보다 잘 풀려' 의뢰 포기 시 반짝이는 미지의 광물을 버리지 않고도 의뢰가 진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올비아 마을의 일부 NPC의 행동이 배경과 어울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건초 더미를 옮기고 있는 NPC의 행동과 배경이 어울리도록 NPC 주변에 건초 더미를 배치하였습니다

아이템
1.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량 +50%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량 +100%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량 +10%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량 +50%


2. 야생의 정령석을 가공(빻기)하면 정령의 신비한 가루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마패 : 샤로즈 당나귀의 설명 중 부자연스럽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4. [PC방] 라모네스 및 억압된 무기/방어구 장비의 능력치 적용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성향치가 0보다 낮은 상태에서는 해당 장비의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 성향치가 0보다 낮은 상태에서는 해당 장비의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에서 성향치가 0보다 낮아지면 그 즉시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장비를 착용한 상태에서 다시 성향치가 0 이상이 된다면, 장비 재착용 혹은 재접속 시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콘텐츠
1. 샤이가 모험가님들을 위해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숨겨놓은 <반짝반짝> 보물상자. 
열정적인 모험가 여러분께서 빠르게 보물상자를 찾아주셔서 <반짝반짝> 보물상자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월드 전 지역에 많이 숨겨져있으니 다 같이 힘을 합쳐 찾아보아요!
2. 부대장도 길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집결 명령 기술은 기존과 동일하게 길드 대장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부대장도 [길드] 피의 맹세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길드 기술 설명에 부대장도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5. 모든 강화 단계에서 카프라스의 돌을 추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에페리아 호위선 비정상적인 위치에 노가 나타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7. 황실 무역 알림 메시지가 나올 때 효과음도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1. 다음 몬스터의 흙먼지 이펙트가 몬스터 크기에 알맞게 개선되었습니다.
- 돌멘게
- 파우스트숲 약초 돌멘게
- 거친 돌멘게
- 풍뎅이 돌멘게
2. 다음 몬스터가 올비아 해안 주변 길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도록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늑대
- 족제비
- 풀딱정벌레
3. 대양의 우두머리 벨 처치 후, 보상이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들어오게 됨에 따라서 벨의 파편과 노란색 빛 기둥이 나타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1. 말 피리의 명칭 및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명칭 : 말 피리 → 조련사의 피리
- 조련사의 피리 사용 시, 말 이외에도 당나귀, 낙타, 달구 코끼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 PC방 혜택 중 말 피리(조련사의 피리) 자유 이용(적용 거리 300) 효과에 당나귀, 낙타, 달구 코끼리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당나귀, 낙타, 달구 코끼리도 말 피리 효과를 적용받고 있을 때 탑승물 아이콘의 색상이 황갈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당나귀 기술 사용 시 기술 가이드에 현재 사용 중인 기술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당나귀가 타격받았을 때 도망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당나귀로 이동 중 S + T 키를 동시에 입력 시 당나귀가 굳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당나귀에 탑승한 상태에서 다른 모험가님에게 흑정령 100% 기술로 공격받을 경우 당나귀가 뒤돌아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당나귀로 이동 중 물에 빠졌을 때 당나귀가 모험가님을 계속해서 따라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1. 캐릭터 선택창 및 게임 종료창에서 캐릭터 별로 꺼내 놓은 탑승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2. 통합거래소 내 누적 거래량의 수치가 단위별로 나뉘어 조금 더 보기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화면 우측 하단 우편 설명의 내용이 상황에 맞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받은 편지 목록에 우편이 남아있을 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보유한 Acoin 혹은 펄 개수가 부족할 때 관련된 구매 안내 팝업창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5. 반려동물 먹이 주기 시, 첫 번째 사료가 기본으로 선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통합 거래소 거래 상품 목록에서 최대 상한가 혹은 최대 하한가 도달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7. PC방이 아닌 곳에서 접속 시, 파트리지오 서버를 선택하면 PC방에서만 입장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8. UI 편집 기능을 기존 8 레벨에서 7 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7레벨 미만 캐릭터로 UI 편집 시도 시, 'UI 편집은 7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9. 펄 상점(F3)에서 반려동물 외형 확인 시 표시되는 문구 일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사용 시 →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사용 혹은 교환 시
10. 작살 낚시 미니 게임이 시작되면 활성화된 창이 모두 종료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1. 다음 NPC들이 NPC 찾기 기능으로 검색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데루스
- 라오미
- 디파스토
- 검은 봉인의 두루마리

수정 및 변경 사항
1. 캐릭터 생성에서 샤이 선택 시, 강조 효과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간헐적으로 피의 제단에 입장 시, 이전에 진행 중이던 피의 제단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채 입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서남부 관문' 지식을 자비에로 비텔로에게 대화를 통해 획득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숨어버린 공포' 의뢰가 49 레벨 이상, '반가운 얼굴' 완료 시 수주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아주 작은 것이라도' 의뢰 안내가 상호작용이 불가능한 곳으로 안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오른쪽 의뢰 위젯에서 모험의 시작 의뢰가 수락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7. 일부 잠재력 수치로 표시되어 있던 단어들이 강화 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8. 말의 시작 가속 기술이 캐릭터의 점프력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피의 제단에서 UI 프리셋을 불러올 때, 사용하지 않는 UI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수집 개수 확인 UI가 켜져 있을 때 슬롯 이동을 하면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갱신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접속 보상 UI에서 기간이 지나 만료된 탭은 남아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2. 블랙스톤 추출이 불가능한 장비는 블랙스톤 추출 창에 등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3. 내 정보(P) 창 칭호 탭에 적용된 칭호가 있어도 적용 중인 칭호가 없다고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캐릭터 선택창 이동 중 흑정령 및 NPC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창고에서 거래소 기준 자산 가치 측정 시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는 아이템은 상점 판매가로 측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 게임 접속 후 키보드 입력 시,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당나귀용 마갑 중 일부분에 염색 효과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