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휴먼즈] 시즌1 1화 - Behold.. The Inhumans

반응형

2017년 9월 29일에 방영된 ABC 의 미드 인휴먼즈(Inhumans) 시즌1 1화에요.
에피소드 명은 Behold... The Inhumans

초반 평가가 좋지 않은 게 사실이긴 한데요. 보다 보니 그렇다고 아주 실망스럽지는 않더라고요.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 기준 신선도(Tomatometer) 8% 관객 점수(Audience Score) 51% 로 기대에 못 미치기는 하지만요. 제작비가 왕좌의 게임 수준이라는 말이 있던데 아쉬울 따름이에요.


비슷한 시기에 방영을 시작한 FOX 의 더 기프티드(The Gifted) 는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 기준 신선도(Tomatometer) 76% 관객 점수(Audience Score) 79% 라서 더 비교가 되는듯해요.

아무래도 마블 세계관에 대한 지식이 있거나, 미드 에이전트 오브 실드(Agent of S.H.I.E.L.D.) 를 본 분이라면 초반 설정을 이해하기가 빠를 거 같아요.

하와이 오아후 섬. 한 인휴먼 소녀가 쫓기고 있다.
그때 트리톤이라고 밝힌 인휴먼이 나타나 도주를 돕지만, 결국 소녀는 사살당하고, 트리톤 역시 부상을 입은 채 바다로 추락한다.

 

 

  

 

달에 존재하는 인휴먼 왕국인 아틀란 시티.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게 베리어 안에 위치에 있지만, 지구의 탐사 로봇이 베리어에 부딪히고 통신이 단절되면서 일이 시작된다.

 

 


지구의 탐사 로봇을 처리한 이는 왕실 근위대장 고르곤. 자신의 발굽으로 밟아버린 영상이 인휴먼 왕국뿐만 아니라 지구의 우주센터까지 전송되면서 문제를 일으킨다. 

 

 

 

인간들이 아틀란 시티와 인휴먼의 존재를 알아내서 공격하기 전에 지구로 가서 먼저 공격해야 한다는 왕의 동생 막시무스와 막시무스의 의견에 반대하는 인휴먼 왕 블랙 볼트와 왕비 메두사.

- 왕좌의 게임에서 사이코 램지 볼튼 역을 맡았던 이완 리온이 출연하네요. 착한 역할은 아니겠죠?

 

 

 

 

테리제네시스를 기다리는 이리디아와 브로나자
- 테리젠 크리스탈의 연기에 노출되는 테리제네시스를 통해 선택적으로 인휴먼이 되는 의식.

 

 

 

그리고 의식에 참여해야 할 왕녀 크리스탈과 순간이동이 가능한 락죠



뒤늦게 왕녀 크리스탈의 참석으로 의식이 진행되고, 이리디아는 날개를 얻어 날아다닐 수 있게 되었지만, 아무런 변화도 느낄 수 없었던 브로나자는 위로하려는 막시무스의 손이 닿자 쓰러져 버린다.


정신을 차린 브로나자는 막시무스에게 막시무스가 벽에 던져지고 뱀이 막시무스를 감고 있었다고 자신이 본 것을 말해준다.

 

 

 

하층민 거주 지역에서 막시무스는 사람들에게 신분 제도가 있는 아틀란 왕국보다 지구에 있어야 한다고 선동한다.

 

 

한편 막시무스는 트리톤이 상의 없는 왕의 명령으로 지구로 가서 살해당했다고 구성원들에게 폭로하고, 블랙 볼트는 지구에 인휴먼들이 늘어난 점을 들어 동족들을 달로 데려오기 위함이라고 말하지만, 막시무스는 반발한다.

  

 

 

  

고르곤은 트리톤을 찾기 위해 지구로 순간 이동하고. 블랙 볼트는 홀로 생각의 방으로 들어간다.

 


 

메두사에게 마음이 있던 막시무스는 메두사에게 접근하다가 공격을 받고, 이 상황이 브로나자가 보았던 상황과 같음을 알아차린다.



때가 되었다고 느낀 막시무스는 유전자 평의회장 키탕을 살해하면서 반란을 시작한다.

 

 

지구에서 조사를 하던 고르곤과 달의 카르낙이 동시에 공격을 받는다.

 

 


 


왕녀 크리스탈은 막시무스의 반란을 알려주러 온 카르낙을 마음대로 지구로 보내버리고,



다시 막시무스와 마주친 메두사는 반항해 보지만 사로잡히고, 힘의 상징인 머리카락을 잘리고 만다.


 


 

뒤늦게 메두사와 만난 크리스탈은 메두사 역시 지구로 순간 이동시키고,

 

 

블랙 볼트를 처리하러 간 막시무스.
- 여기서 블랙 볼트가 왜 말을 하지 않고 옆에서 메두사가 수화를 통역하는지 이유가 나오는데요. 말을 하면 강력한 충격파가 나오는군요. 과거 이 능력으로 부모를 잃은 블랙 볼트라 말을 안 하고 있었네요.


 

막시무스는 블랙 볼트의 트라우마를 이용해 자신을 죽이기 위해 설마 말을 하겠냐고 생각했지만, 진짜 말을 하려는 블랙 볼트.
막시무스가 위험을 느끼는 순간, 락죠가 나타나 블랙 볼트를 순간 이동시킨다.

 

 

 

유전자 평의회 의장이 살해당하고 블랙 볼트의 왕가가 아틸란을 버렸다고 발표하는 막시무스.

 

 

한편 블랙 볼트가 순간 이동한 곳은 하늘을 올려다보면 달이 보이는 곳, 지구였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