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낚시 숙련도 업데이트 후 갈매기 세찌 수동 낚시

반응형

낚시 변경사항 - 물고기 등급, 낚시 숙련도, 보물 물고기, 마노스 물빛 장신구 https://ashasleti.tistory.com/587

아벨린 낚시꾼과 바다 반복 의뢰 - 대양의 눈물 https://ashasleti.tistory.com/593

낚시 숙련도 업데이트 후 로스 해역 자동 낚시 https://ashasleti.tistory.com/589

낚시 숙련도 업데이트 후 유르 해역 자동 낚시 https://ashasleti.tistory.com/592

검은사막 내 잠수 생활 콘텐츠 또는 수동 생활 콘텐츠에서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게 낚시인데요. 

기본적으로 수익 활동이긴하지만, 고유결을 위한 마을내 자동 낚시, 벨리아 마을 앞 해안가 낚시, 그라나 낚시, 근해 갈매기 낚시, 로스 - 마고리아 - 유르(걸치기) 대양 낚시 등 조건과 환경에 따라 약간씩 다른 편이에요.


10월 10일 업데이트 된 낚시 숙련도 관련 콘텐츠 변화에서 숙련도에 따른 보물 물고기 확률외에 물고기의 등급과 가격 변동이 있었는데요.


수익을 보기 위해 에페리아 항구마을 앞 바다의 갈매기떼 낚시를 해 봤어요.


갈매기떼는 대양을 나가 전의 근해에서 생기는 일종의 포인트인데요. 

업데이트 전부터 노랑색 등급의 물고기만 낚이기 때문에 업데이트 후에 변화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동일하게 노랑색 등급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어요.

입질 속도가 빠른 대양과는 다르게 기본 입질 속도이고, 어장 자원은 거의 풍부라고 보면 될거 같구요. 제 경우 판매처인 수도 발렌시아와의 거리 보너스를 최대로 받기 위해, 에페리아 항구 마을 서쪽의 피욘 해역에서 주로 하는 편이에요.


낚시 레벨에 따라 갈매기떼를 더 잘 볼수 있다는 문구가 인 게임 상의 낚시 레벨 설명에 존재하는데요. 기운 낚시를 위해 낚시 전문 캐릭터로 갈매기떼를 찾아도 그리 잘 안 보인다는 생각은 안 들더라고요. 여하튼 인 게임 상에는 낚시 레벨이 오르면 더 많은 갈매기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낚시 레벨이 높을수록 쉽게 볼 수 있을 거 같기는 해요.


믈론 낚시 레벨에 따라 낚싯대의 내구도 소모 차이가 있으므로, 낚시 레벨과 애완동물 세팅에 따라 세찌 낚시대의 내구 소모에서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노랑색 등급의 물고기 외에 다른 흰색이나 파란색 등급의 물고기는 낚이지 않음으로, 주로 세찌 낚싯대를 사용하는 편이고요. 그래서 업데이트 후로 세찌 낚싯대의 예역 구매 가격이 급격히 오르더니 1,000만 인거 같더라고요.


낚시시에 필요없는 어종이 나오지 않음으로 기운 10을 소모해 추가로 물고기를 낚을 확률을 높이는 기운 낚시를 병행에요. 추후에 데이터가 모으면 별도의 글을 쓸텐데, 그냥 세찌 낚시 사용시 기대값은 1.45 마리 정도이고 기운 세찌 낚시 사용시 기대값은 1.85 정도 이므로, 풀 인벤을 채우는 시간 소모를 꽤 줄일 수 있어요.


캐릭터의 인벤토리는 당연히 풀 인벤토리인 192칸이 좋을 듯 하고요. 업데이트 된 보물 물고기가 갈매기떼에 나오는지 여부는 확실치 않은 듯해요. 어느 정도 마노스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에서 누적을 봐야할 거 같아요. 보물 물고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갈매기 낚시에서 세찌외에 별도의 아이템은 필요가 없을 듯 하고요.


물론 캐릭터의 낚시 레벨은 아이템이나 길드 스킬, 애완동물, 도핑 등으로 5단계는 기본이고요.


판매시 갈매기 낚시를 하는 해역과 수도 발렌시아는 노드 연결이 되어 있어야하고요. 판매 전에 사막 무역 버프를 받아야하고요. 물론 물고기를 잡은지 2시간 30분 부터 신선도 패널티를 받으므로 빨리 이동하는게 좋고요.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1. 준비물은 세찌 낚싯대와 캐릭터의 192칸 인벤토리, 캐릭터의 낚시 5단계, 그리고 많은 기운.

2. 갈매기도 잘 보이고, 낚싯대 내구 소모 이점이 있으므로 낚시 레벨은 높을수록 당연히 좋다. 하지만 전문이라고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건 아니다.

3. 수익 공식은 기본 가격 x NPC 무역상 시세  x 거리 보너스 x 사막 버프 유무 x 흥정 보너스 x 물고기 신선도 이므로 낚은 물고기의 비율, 소모 시간, 캐릭터의 무역 레벨, 판매시 무역상의 시세에 따라 차이가 있다.

4. 업데이트 전 대비 콘텐츠 수익 효율이 좋다. 물론 세찌 낚싯대는 예약 구매를 하거나 세찌 퀘스트를 하거나 알아서 구해야 한다.

에페리아 항구마을 앞의 실러캔스 갈매기 낚시를 해 보신 분들이 꽤 되실텐데, 기존에는 갈매기 낚시를 하더라도 실러캔스 포인트 항상 살펴가며, 낚시를 했었는데요.

바뀐 상황에서는 실러캔스 포인트에 시간을 소모할 필요는 없어보여요. 물론 실러캔스가 가치가 변한 건 아니지만요. 

실러캔스 포인트를 고려하지 않고, 갈매기떼 이동 시간을 최소화하고, 기운 낚시를 병행해서 풀 인벤토리를 채우고 수도 발렌시아까지 달려가는데 대략 3시간 정도 걸리는 듯 해요. 

수익은 3시간 기준에 세찌 낚시대의 비용을 제외하면 될거 같고요.


어종

기본 가격

 농어 

        140,800

 참복 

        140,800

 돔 

        134,000

 연무자리돔 

        124,000


업데이트 직후 처음 갈매기 낚시의 결과인데, 노랑색 등급의 연무자리돔, 농어, 돔으로 182마리를 채웠어요. 

좀더 수익 상승을 원하시면 갈매기떼의 이미지만 봐도 어종 구분이 쉬운 편이니, 연무자리돔은 패스하고 농어, 참복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긴한데요. 물론 갈매기떼를 찾는 시간 소모와 판매시 시세 하락 또는 채널 이동 등은 나름 생각해보셔야 할 거 같아요.

피욘 해역에서 수도 발렌시아까지의 거리보너스는 104%에요.

물고기를 판매한 캐릭터의 무역 레벨은 명장 25레벨이므로, 흥정 보너스는 (무역 레벨 x 0.5) + 5% 해서 42.5% 에요.

NPC 무역상의 시세 변동이 있는데요. 제 경우는 보통 120% 이상이면 던지는 편인데, 130% 를 맞춰서 나눠서 파신다면 좀더 높은 수익이 될수도 있을거에요. 물론 채널 이동 시간과 같은 시간 소모가 필요하지만요.

기존 100만 은화 남짓의 실러캔스 판매 가격과 비교한다면, 노랑색 등급 물고기들의 가격 상승이 어느 정도인지 체감이 되는 듯 해요.

182마리의 연무자리돔, 농어, 돔의 판매 가격이 1억 2800만 정도였어요.

수익 비교를 위해 밤 시간에 한번 더 해 봤는데, 참복, 연무자리돔, 농어, 돔으로 181마리에요.

수도 발렌시아에서 판매 수익은 1억 2600만이었고요.

어종의 비율, 무역 레벨, 소모 시간, NPC 무역 상의 시세등에 의해 어느 정도 차이가 나기는 할텐데, 시간당 3000만 은화 정도의 수익으로 계산한다면, 기존의 낚시와 비교해 괜찮은 변화가 아닐까해요.

개인적으로는 낚시 경험치 증가 도핑을 했을때, 풀 인벤 낚시시 도인 19레벨에서 2.5% 정도의 경험치가 늘어나는 편이라, 자주 할거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