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10월 12일 업데이트

반응형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정기점검이 있었어요. 다시 매주 목요일 정기점검으로 돌아온 첫 번째 목요일이었는데요. 아무래도 긴 연휴가 있다 보니 내용은..

신비한 씨앗은 수확량과 부산물, 열매 수를 봐야 할 듯하고요. 텃밭 칸을 5배 더 먹지만 수확량은 그 이상인듯 하더라구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순간 가속의 경우 액티브 스킬이니 다들 바라던 조련용과는 멀어질듯하고요. 다만 대양 무역품 이동 시에 편리성은 더 있겠어요.


생활러에게 환영받았던 뿌리 엔트 벨트가 바로 너프 당했어요. 금색 마노스 허리띠의 무게 옵션이 100LT 이고 뿌리 엔트 벨트가 80LT 이기에 상당히 선호했던 아이템이 되었는데 50LT 로 변경되었네요. 

패치 용량은 252.51MB이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1. 농사 신비한 씨앗 추가.
2. 페리도트 숲길 마차에 고유 스킬 추가.
3. 일부 아이템 옵션 조정.
4. 발레노스 ~ 칼페온 지역 퀘스트 보상 추가.

 

 

 

【레인저

● 오드리아 모자의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신규 아이템 ‘신비한 씨앗’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비한 씨앗은 특상품 씨앗/균사를 재배하여 수확/개량 또는 가지치기/벌레잡기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비한 씨앗과 특상품 씨앗/균사를 생산활동(L) – 흔들어 섞기 시 신비한 작물 씨앗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비한 작물 씨앗은 텃밭에 심을 수 있으며, 기존 씨앗의 5배에 해당하는 텃밭 칸을 차지합니다.

- 신비한 작물 씨앗 개량 시 3~4개의 열매를 획득할 수 있으며, 수확 시 대량의 작물이 수확됩니다.

● 채집 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요정의 가루가 추가되었습니다.

- 요정의 가루는 몬스터 전리품처럼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채집 시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아이템 획득 시, 캐릭터가 환호하는 동작을 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루르의 잃어버린 투구, 갑옷, 장갑, 신발

- 엔트 정령의 환호 목걸이

- 엔트 정령의 속삭임 귀걸이

- 엔트 정령의 메아리 반지

- 엔트 정령의 소망 허리띠

● 다음 아이템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뿌리 엔트의 꽃잎 허리띠

최대 소지 무게 +80LT

최대 소지 무게 +50LT

엔트 정령의 소망 허리띠

최대 소지 무게 +50LT

최대 소지 무게 +30LT

 

● 다음 장비 아이템 설명에 획득처에 대한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메디아 상인연합 투구

-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

-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

- 루르의 잃어버린 투구, 갑옷, 장갑, 신발

- 뿌리 엔트의 꽃잎 목걸이, 뿌리 엔트의 나뭇잎 귀걸이, 뿌리 엔트의 줄기 반지, 뿌리 엔트의 꽃잎 허리띠

- 엔트 정령의 환호 목걸이, 엔트 정령의 속삭임 귀걸이, 엔트 정령의 메아리 반지, 엔트 정령의 소망 허리띠

- 극 도바르트 투구, 갑옷, 장갑, 신발

- 검은 장막의 무기

● 다음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루르의 잃어버린 투구, 갑옷, 장갑, 신발

- 오르넬라 무기

- 뿌리 엔트의 꽃잎 목걸이, 뿌리 엔트의 나뭇잎 귀걸이, 뿌리 엔트의 줄기 반지, 뿌리 엔트의 꽃잎 허리띠

- 엔트 정령의 환호 목걸이, 엔트 정령의 속삭임 귀걸이, 엔트 정령의 메아리 반지, 엔트 정령의 소망 허리띠

● 최대 내구도가 50이하인 장비 아이템 설명 하단에 최대 내구도 복구 관련 문구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페리도트 숲길 마차에 고유 기능 ‘순간 가속’이 추가되었습니다.

- 순간 가속은 캐릭터의 지구력을 소모해 순간적으로 빠르게 달릴 수 있는 기능으로, Shift + ↑키 입력 시 자동 적용됩니다. (단, 지구력이 부족할 경우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페리도트 숲길 마차에 탑승 시 캐릭터 지구력이 1,000으로 고정되며, 하차 시 캐릭터 본래 지구력으로 돌아옵니다.

● 2인 탑승 기술을 보유한 말에 캐릭터가 탑승하여 이동 시,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를 이용할 때, 다음 경험치 획득 주기에 얻게 될 경험치가 99% 이상일 경우 수련을 통해 전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현재 경험치가 99% 미만이라면 수련의 서를 이용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지역에서 메인 의뢰 진행 시, 멀리 돌아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길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폐성터, 브리나무 유적지, 쿠루토 동굴, 델페 기사단 성, 델페 전진기지, 카란다 능선


【몬스터

 

● 벨과의 전투 중 벨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1~50레벨 흑정령 메인 의뢰를 진행 시 소환하는 우두머리 몬스터를 완전히 소환되기 전에 조준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1~50레벨 흑정령 메인 의뢰 진행 중 소환하는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이 증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흑정령과의 대화 시 다음 특수 의뢰의 표시되는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I] 베그 맞서기(일 1회)

- [특수 의뢰 I] 기아스 맞서기(일 1회)

- [특수 의뢰 I] 빨간코 맞서기(일 1회)

● 흑정령의 선물 III (5세대 모험가 지원 마패)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메디아를 준비하며’ 의뢰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5세대 모험가 지원 마패를 마구간에 등록 시 순간가속, 전력질주의 숙련도가 모두 100%인 5세대 암컷 말이 획득됩니다.

● 흑정령의 선물 III (무게 버프) 의뢰 명이 흑정령의 선물 III (최대 소지무게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창의 반복 의뢰 항목 중 [Lv.56] 발렌시아 수도 공헌 목록에서 다음 반복 의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씨앗 재배에 필요한 거름 전달하기

- 오아시스에서 건진 잡화 전달하기

- 낙타 사료를 배달하자

- 물병 가득한 상자

- 무화과 상자

● 발레노스 ~ 칼페온 지역 메인 및 스토리 의뢰 보상에 대량의 금괴가 추가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 칼페온까지 일반 및 생활 의뢰 보상에 소량의 금괴가 추가되었습니다. (단, 일부 특수 의뢰 및 일일/반복 의뢰 제외)

- 이제 해당 의뢰 완료 시 공헌도를 비롯한 기본 보상에 금괴라는 추가 수익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금괴는 각 대도시 창고지기에게서 은화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에다나의 수호자를 통해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시 그곳으로.. 

- 밝혀지는 과거

- 위대한 유산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검은사막 월드에 할로윈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할로윈을 기념하는 장식물이 월드 곳곳에 추가되었으며, 이벤트 기간 붉고 큰 달이 떠오릅니다.


【UI


● 도전과제 보상 알림 아이콘이 캐릭터 레벨/포인트 정보 우측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ESC - 야만의 균열 메뉴의 색상이 실제 야만의 균열 이펙트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 설정 – 화면 - 워터마크 종류 항목에 없음 선택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홍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 부대장은 길드(G) 창 - 길드 소개 하단의 ‘길드 홍보’ 버튼을 통해 홍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 홍보 기능 사용 시, 기운 50이 소모되며 길드 마크/길드 이름/길드 소개가 서버 채팅으로 출력됩니다. (수정)

● 길드 창 – 길드원 현황에서 길드원 클릭 시, 귓속말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해당 기능은 추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캐릭터 음성이 다른 모험가 음량에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