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버히트] 캐릭터 - 7.아광속의 검성 아린

반응형

무소과금의 희망이라고 불리는 아린이에요. 이유는 아시다시피 헬 7-6 에서 드랍되기 때문인데요. 초월 없이 본다면 당연히 전설 등급의 캐릭터들 보다는 약하겠지만, 노력 여하에 따라서는 덱에서 유일한 5초월 캐릭터가 될 수도 있기에 많이들 희망하시는 캐릭터인듯해요.

개인적으로는 헬 7-6을 1,100회 정도 반복해서 6장을 얻었어요.



결투장에서는 상대편이 강력한 오버히트를 가지고 있고, 아군의 첫 액티브 스킬 발동시 아린의 블레이드 레인을 발동시킨다면 필패에 가까운 성능을 보이기에 상위 덱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든 캐릭터인데요.


중간급 결투장에서는 고 초월일 경우 상당히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기도 해요. 또  토벌에서는 좋은 포지션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요.





기본 에피소드에서는 아린이 오빠인 앗슈를 찾아 하릴포이란으로 와 기사단에 어떻게 합류하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어요.



액티브 1스킬인 헌드레드 소드는 이펙트가 시원한 1인딜 스킬이고, 액티브 2스킬이 그 유명한 블레이드 레인인데요. 5인 광역기에 확정적으로 상대편의 스킬 대기시간을 늘려주는 옵션을 가지고 있어서, 오버히트를 제외한 액티브 스킬의 대기시간을 밀어버리는 터라, 상대가 강력한 광역 오버히트를 가지고 있다면 액티브 스킬 대신에 오버히트를 확정적으로 얻어맞는 바람에 결투장에서 꺼려지기도 하지만, 고초월 아린의 경우 결투장 어느 선까지는 상대를 압도하기도 해요.

결투장 상위권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들고, 중위권의 경우 상대에 따라 블레이드 레인으로 상대 액티브 스킬을 밀어버리고 바로 다시 아군의 광역기 사용으로 쉽게 승리를 거두는 광경도 자주 볼 수 있어요.


라인 버프는 배치한 열에 위치한 아군에 고정 공격력 증가라 중열에 많이 쓰이고요. 6성 패시브 스킬은 일반 공격시 보통 확률로 자신을 제외한 아군 4인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라 셀프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진 테제 외에 아군 캐릭터를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는 유틸 캐릭터가 되기도 해요.


기본 60레벨 능력치는 다음과 같고요.



60레벨 맥스 강화인 6강 상태의 능력치는 다음과 같아요.



최종 능력치가 될 맥스 초월 5초월 85레벨 6강의 능력치는 다음과 같고요.



아린 강화별/초월별 능력치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아요.



아린 초월별 스킬 능력치 비교하면 다음과 같고요.




아린의 인연 효과는 위그라프, 앗슈 2종류이고 오버히트 스킬은 앗슈와의 백광의 쌍익 - 적 1인 물리 피해 및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스킬이에요.



이제 아광속의 검성 아린의 에피소드를 보려고 해요.



아린이 오빠인 앗슈를 대하는 태도와 앗슈가 여동생을 대하는 태도가 약간 차이가 있는 거 같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