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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12월 2일 검은사막 페스타 총정리 및 요약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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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길어서 글을 나누었어요.

잠시 쉬어가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강화 등급인 장광고유동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이거에 대해 검은사막 오픈 초반부터 어디서 근본 없는 명칭을 만들었다고 굉장히 많이들 얘기했던 거 같은데.




고구려 왕들의 이름이었다고 해요.


특정 국가를 타겟팅 하진 않았지만 우리나 게임을 자랑할 수 있도록 대사나 스토리에 외래어를 가급적 배제했다고 해요. 한국 게임임을 자랑스러워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말이에요.

좋은 의도라고 봐야겠죠. 10년도 전에 와우와 리니지2 나왔을 때 NC 가 욕을 좀 먹은 적이 있었는데, 와우는 스킬명까지 파이어볼에서 화염구로 바꿀 정도로 한글화에 대해서 유명했고, 영상도 한국 성우 더빙으로 광고했었는데, 당시 리니지2 나오면서 NC 는 정반대의 길을..



다음은 앞으로 검은사막의 미래에 관한 내용인데요.



액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말이 더 나와요. 액션에 집중하는 게임인데 화면상의 정보가 너무 많아 액션에 집중할 수 없어서 액션 모드 개발 중이라는 말이 있었어요.


-  다른 정보 창은 사라지고 스킬창과 체력/마나 바만 보여요.



또 원래 검은사막 모바일 적용용으로 개발한 3D 미니맵도 PC 에 적용될 거라고 하고요.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아이템에 이름(가문명) 각인 가능한 시스템도 개발 중이라고 하고요. 향후에 임팩트나 다른 옵션도 적용할 수 있게 개발 중이라고 해요.




다음은 기사도 꽤 많이 나왔던 그래픽 리마스터링에 대한 내용이에요. 그래픽 리마스터링에 관심이 많은데, 일단 10년 ~ 20년이 가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선 어느 정도 성과가 나와야 할거 같았거든요.

스샷은 완성된 버전이 아닌 60~70% 개발된 버전이라고 하고요. 새로운 게임을 하는 느낌을 받게 하는 게 목적인듯해요. 리마스터링은 컴퓨터 사양에 영향을 주지 않게 개발 중이라고 하고 on/off 가능하다고 해요.

또 그래픽 리마스터링 뿐만 아니라 오디오 리마스터링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하고요.















다음 주에 업데이트 예정인 캐릭터 태그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에요.


마을 안에서 주 캐릭터와 부 캐릭터 둘을 설정하면 사냥터에서 바로 교체가 가능한 스위칭 시스템이라고 해요. 상황에 따라서 활용도가 있을 듯하고요.




점령전 시즌5 를 준비 중이라고 해요. 점령전이 고착화되고 있어서 파격적이고 긴장감 있게 변화를 주려고 한다고 하고요.
기존 길드 결전을 개편해서 3라운드로 이루어진 시스템을 만들고 있대요. 


20 VS 20 정규전
5 VS 5 대장전
총력전
으로 시스템에 변화를 주려고 하고요. 


소규모 길드를 위해서 작은 단위인 부대 단위로 길드 결전도 준비 중이라고 해요. 그리고 시즌제와 랭킹 시스템도 준비 중이라고 하고요.

일기토 모드는 1:1 승리한 길드에게는 버프를, 패배한 길드엔 패널티 주는 방식으로 얘기하는데,  개발 중이라 바뀔 수 있다고 하고요.



기술 커스터마이징 개발 중이라고 해요. 이펙트 색깔을 바꾸거나 쿨타임을 줄이거나 범위를 늘리거나 하는 옵션 조절까지 생각하는 듯해요.




신규 지역인 드리간은 내년 상반기 목표라고 해요. 또 한번 플레이 스타일을 바꿀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하고요. 드래곤의 등장과 고산지대 배경이라고 해요.










MMORPG 는 많은 사람들과 플레이를 해야 즐거움이 생긴다는 의도로 별도의 15세~18세 이용가 서버를 성인 서버와 별도로 12월 21일에 오픈한다고 해요. 올비아 채널과는 다른 완전히 별도의 독립된 월드라고 하고요. 성인이 되면 기존 서버로 이전 가능하다고 해요.


- 아이들이 부모 신분증을 이용하는 게 아니라, 부모들이 아이 신분증을 이용하게 될까요. 밤에는 조용한 서버가 될 터인데. 나름 뭔가 이점이...



유저들이 한국 서버는 테스트 서버라는 말을 많이 한다는 걸 당연히 알고 있는듯 해요. 그런 마음으로 개발하고 있지 않다고 하고요.


테스트 서버를 오픈하지 않는 이유는 테스트 서버보다는 라이브 서버에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해요.
라이브 서버에 직접 서비스하면 긴장하고 집중이 된다고. 


- 뭐라 말하고 싶은데.. 갑자기 실험 대상인 햄스터가 된 생각이.. 의도는 이해하지만 피해는 고스란히 유저들이.  


한국 서버에 최선을 다해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고요. 10년, 20년 지속할 수 있는 자녀들과 게임할 수 있는 그런 게임이 되도록 열심히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다시 한번 버그 확실히 고치고 공지 확실히 하겠다고.


크리스마스 선물 12월 21일 업데이트에 전 세계 유저들에게 메이드 선물이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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