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1.03.03 - 흑정령의 모험 개편

반응형

주요 업데이트 -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 시즌 별빛을 머금은 술잔

1. 새로운 아이템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아이템은 특정 반지에 힘을 부여하여 최대 생명력 추가 또는 치명타 피해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제작 방법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

순수한 마력 덩어리 10개
마력의 파편 30개
눈물짓는 밤의 조각 100개
진노하는 밤의 조각 100개
블랙스톤 (방어구) 100개

<가열하기>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

순수한 마력 덩어리 10개
마력의 파편 30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100개
진노하는 밤의 조각 100개
블랙스톤 (무기) 100개

<가열하기>

 

아이템명

획득 방법

진노하는 밤의 조각

엘비아 폐성터, 오크 캠프 사냥터에서 사냥 시 전리품으로 획득

눈물짓는 밤의 조각

엘비아 임프 제단, 포건 늪지 사냥터에서 사냥 시 전리품으로 획득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엘비아 비라기 산채, 나가 늪지, 핏빛 수도원 사냥터에서 사냥 시 전리품으로 획득

 

-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은 '개량'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량한 반지는 강화 단계와 관계없이 최대 생명력 +125 효과가 부여되며, '구름을 품은' 반지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구름을 품은 반지는 드벤크룬 대장장이 휴골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 '균형의 거울'을 사용하여, 대장장이 NPC에게 개량석 추출 기능을 통해 구름을 품기 전 상태의 액세서리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으로 개량이 가능한 반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량 

개량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구름을 품은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구름을 품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숲 로나로스의 반지

구름을 품은 숲 로나로스의 반지

카포티아 반지

구름을 품은 카포티아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구름을 품은 폐허의 눈동자 반지

툰그라드 반지

구름을 품은 툰그라드 반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구름을 품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은 '개량'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량한 반지는 강화 단계와 관계없이 치명타 피해량 +3% 효과가 부여되며, '별빛을 머금은' 반지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별빛을 머금은 반지는 드벤크룬 대장장이 휴골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 '균형의 거울'을 사용하여, 대장장이 NPC에게 개량석 추출 기능을 통해 별빛을 머금기 전 상태의 액세서리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으로 개량이 가능한 반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량 

개량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숲 로나로스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숲 로나로스의 반지

카포티아 반지

별빛을 머금은 카포티아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별빛을 머금은 폐허의 눈동자 반지

툰그라드 반지

별빛을 머금은 툰그라드 반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추가 및 개선 사항

 

아이템

1. 밸류 패키지(30일) 아이템이 통합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달빛에 취한 목걸이류의 장비 강화 확률 증가 적용 규칙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암흑의 눈, 약화된 암흑의 눈, 균열의 잔재 아이템 설명 중 길 안내에 대한 문구가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1. 흑정령의 모험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완주 실패에 대한 불이익이 완전히 사라집니다.
- 모험판에서 START 지점부터 FINISH 지점까지 주사위를 던지는 기회를 의미하는 '완주까지 남은 주사위 기회'가 삭제되었습니다.
- 완주까지 남은 주사위 기회가 삭제됨에 따라 '완주 실패' 개념이 삭제되었습니다.
- 완주까지 주사위 기회 개념이 삭제됨에 따라 주사위 기회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진 '운수 좋은 날' 아르카나가 삭제됩니다.
- 보유 중인 '운수 좋은 날'의 종류에 따라 흑정령의 주사위가 지급되었습니다.

 

아르카나

보상

운수 좋은 날 + 1

흑정령의 주사위 1개

운수 좋은 날 + 2

흑정령의 주사위 2개

운수 좋은 날 + 3

흑정령의 주사위 3개

 

- 아직 개봉하지 않은 운명의 아르카나 상자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업데이트 이후 상자 개봉 시, 상자 구성품 중 운수 좋은 날 +1,+2,+3이 삭제되고 흑정령의 주사위 6개가 획득되도록 변경됩니다.

- 2개의 주사위가 동일한 눈금이 나올 경우 한 번 더 주사위를 던지는 최대 횟수 제한을 삭제했습니다.

 

기존

변경

동일한 눈금이 나와서 한 번 더 주사위를 던진 후,
다음 주사위에서 동일한 눈금이 또 나올 경우 주사위 한 번 더 미적용

제한 없이 동일한 눈금이 나올 경우 계속 적용

 

- 다양한 모험판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FINISH 지점 도착 시 해당 모험판의 START 지점으로 이동

FINISH 지점 도착 시 새로운 모험판으로 변경

 

2. 완주 누적에 대한 보상이 강화되었습니다.

 

완수 횟수 기존 변경
5번 흑정령 특수 주사위 상자 운명의 아르카나 상자
10번 고급 액세서리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 II
20번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전투) 2개 흑정령의 모험 상자 5개
30번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생활) 2개 흑정령의 모험 상자 10개
50번 [이벤트] 금괴 상자 2개 [이벤트] 흑정령의 모험 금괴 상자 2개
100번 발크스의 조언(+100) 발크스의 조언(+100)

 

- [이벤트] 흑정령의 모험 금괴 상자 우클릭 시, 금괴 2kG, 4kG, 6kG, 8kG, 10kG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반 모험판과 이벤트 모험판의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모험판에서 START 지점에서 출발하여 FINISH 지점에 도착하면 완주 성공 누적 횟수가 1회 증가됩니다.
- 이에 따라 분리되어 있었던 기존 일반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와 이벤트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가 합산되었습니다.
- 총 완주 성공 누적 횟수가 합산됨에 따라, 변경된 성공 누적 보상이 편지(B)로 지급됩니다.

 

기존

변경

- 일반 모험판과 이벤트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 분리
- 일반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에 따라 누적 완주 보상을 획득

모험판 종류에 구분 없이 FINISH 지점에 도착하면

완주 성공 누적 횟수 1회 증가

 

- 완주 누적 보상은 2주 뒤인 3월 17일 모두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 3월 17일 초기화는 완주 성공 누적 횟수 및 누적 완주 보상만 초기화 예정이며, 보유하고 계신 흑정령 주사위 및 아르카나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3. 그믐달 그랑프리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새로운 시즌부터는 매 경주마다 점수가 획득되고 점수에 따른 순위가 정해집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 경주 정보 UI에서 경주장을 선택하면 개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기록에는 개인 최단 기록과 완주 횟수가 표시됩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 진입 UI에서 '그믐달 그랑프리 시즌 순위보기'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그믐달 그랑프리 시즌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순위는 시즌 별, 경주장 별, 순위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순위 종류에는 종합 순위와 기록 순위가 있으며, 순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록 순위: 기록 순위는 각 경주장의 최단 기록을 나타내주는 순위로 최단 기록과 경주마, 달성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종합 순위: 종합 순위는 각 경주장마다 기록된 등수에 따른 점수를 합산하여 나타낸 순위로 참여 횟수와 등수별 횟수, 종합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순위에 따른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위 점수
1위 10점
2위 5점
3위 3점
4위 이하 1점

 

몬스터

1. 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비라기 산채 일반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존 대비 약 10% 감소되었습니다.
2. 엘비아의 영역 제단 임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눈물짓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제단 임프 일반 몬스터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 깃발 주변의 영혼이 14개 이하일 때 제단 임프 조련사 또는 제단 임프 싸움꾼을 처치하면, 불안정한 영혼 몬스터 6마리가 추가로 나타납니다.
3. 엘비아의 영역 늪지 포건 서식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늪지 포건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눈물짓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늪지 포건 일반 몬스터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포건 일반 몬스터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난폭한> 늪지 포건 전사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되었습니다.
- <난폭한> 늪지 포건 전사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난폭한> 투르발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50% 증가했습니다.
- <난폭한> 투르발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4. 엘비아의 영역 늪지 나가 서식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늪지 나가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5% 증가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70%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이 늪지 맹독 식물 근처를 자연스럽게 배회하도록 늪지 맹독 식물과 나가 부대장의 출현 위치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5.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폐성터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진노하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진노하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되었습니다.
- 빛의 영역 및 폭류가 더 이상 붉은 오크 마법사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빛의 폭류의 몬스터 방어력 감소 수치가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가 빛의 영역을 인식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60% 감소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가 출현하는 일부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7. 엘비아의 영역 핏빛 수도원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난폭한> 광신도 전사의 재등장 시간이 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출현하는 광신도 일반 몬스터의 개체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비밀 의식이 기존보다 더 자주 발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종, 비밀 의식 중에 나타나는 광신도 몬스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대비 생명력이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대비 방어력이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광기에 지배된> 호칭이 추가되었습니다.
8. 필드 우두머리 거대한 진흙 괴물이 2회 연속 등장할 때, 변경된 위치(포건 서식지 남쪽 공터, 삼각머리 도마뱀 서식지)가 아닌 변경 이전의 기존 위치에서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각 대도시 주점/여관에 이 세계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해주는 소식꾼 NPC들이 등장했습니다. 이들이 가지고 온 첫 번째 소식은 <라크샨 수석 점성술사> 아도나 리오블랑의 이야기로 그녀가 거친 사막의 폭풍을 뚫고 서대륙 한적한 마을 주점에 자리를 잡았다는 내용입니다.
- 아래 주점에 위치한 소식꾼 NPC들에게 아도나 리오블랑의 상세 위치에 관해 들을 수 있습니다.

 

마을 / 도시

여관 / 주점

NPC

벨리아

달무리 여관

코우노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폰테라

칼페온

허바 주점

소비냥

알티노바

마리암 주점

타룩

발렌시아

사비 여관

아카툴라

그라나

루안시 여관

가르카나

드벤크룬

바맘 여관

도탄타

오드락시아

가시꽃 주점

룬 테르나

 

- 아도나 리오블랑을 찾아가 그녀의 간단한 수수께끼 의뢰를 들어주면 아도나에게 가문당  9번의 운세를   있으며, 운세를  때마다 흑정령의 모험에 활용되는 특별 선물을 받을  있습니다.
- 아도나 리오블랑의 운세는 한 번 운세를 본 시점으로부터 며칠 간격으로 다시 볼 수 있으며, 운세를 볼 수 있는 때가 되면 아도나 리오블랑의 말하는 <유창한 앵무새> 왕왕이가 위 대도시 각 주점에 등장하여 운세를 볼 수 있는 날이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 앵무새가 주점에 등장함을 보고 다시 아도나 리오블랑을 찾아가면, 그때부터는 별도의 의뢰를 수행하지 않아도 아도나가 흔쾌히 운세를 봐줍니다.
- 아도나 리오블랑은 때가 되면 자신의 앵무새와 함께 다시 방랑 생활을 하기 위해 마을을 떠날 것입니다.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모험가를 보기 위해 주점으로 찾아오는 앵무새, 왕왕이의 의뢰를 수행하여 그들의 숨겨진 사연과 함께 아도나의 마지막 선물, 그리고 칭호 <운명을 거스르는 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레벨 30 미만의 캐릭터는 아도나 리오블랑이, 무엇을 해도 앞날이 창창하다고 판단하여 운세를 봐주지 않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2. 모험일지 - 여행일지 카테고리에 '방랑자의 별'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UI

1. 엘비아 주무기, 각성무기를 획득 시, 화면 우측 상단에 노출되는 더 좋은 장비 획득 위젯을 통해 바로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엘비아 장비의 사용 가능 시간이 종료되면 해당 위젯이 다시 노출되어 보유 중인 원래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단, 이 기능은 엘비아의 영역이 적용된 서버에서만 작동합니다.

 

2. 기술 창에서 전승 선택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이미지 효과가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캐릭터 생성 화면의 하단에 있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마우스로 좌클릭 시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고화질 영상으로 연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게임 접속 화면 좌측 하단에 노출되는 CI가 변경되었습니다.

 

펄 상점

1. 펄 상점에서 직업별 묶음 상품을 선택할 경우, 현재 접속중인 캐릭터의 미리보기가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1. 모바일 환경에서 검은사막 홈페이지의 업데이트 히스토리를 확인할 경우, 연도 선택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샤이] 노엘 모자의 염색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레인저] 피에리스 의상 착용 후 캐릭터 대기 상태일 때, 대기 동작을 취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란] 호환 투구 의상 착용 상태에서 일부 헤어 적용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아르샤의 창에서 긴급 회피(V)를 사용했을 때 간헐적으로 긴급 회피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다음 거점에서 특정 장소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별채
- 테르미안 해변
- 칼페온 서북부
6. 에페리아 초소의 특정 기둥을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카두일 숲의 특정 바위로 진입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게임 패드를 사용한 상태에서 상위 아이템 장착 UI의 장착 버튼이 패드가 아닌 키보드 R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게임 패드를 사용한 상태일 때, 서버 선택 창에 나가기에 B 버튼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게임 패드를 사용한 상태일 때, 가방에서 "장착중인 아이템" 문구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패드 전용 UI 상태로 게임 접속 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패드 연결을 해제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로 캐릭터 접속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거점전이 진행중임에도 연맹 길드가 길드원의 직책을 변경, 길드원 추방 및 가입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길드 연맹이 점령한 거점의 아이콘이 연맹장 길드의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불퇴의 깃발 수령 시 알림 문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대형 선박으로 정밀 포격 상태에서 카메라 모드(Ctrl + U)를 활성화하여 발포 시, 비정상적 위치로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일부 우두머리 알림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기술 창(K)에서 전승 선택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이미지가 바뀌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ESC (신)메뉴 위치 변경 클릭 후 메뉴 편집 진입 시, 크기 조절 버튼이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나반 초원에서 레모리아 봉화대 거점으로 연결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미루목 유적지에서 만샤움 숲 거점으로 연결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미루목 유적지와 카두일 숲 거점이 잘못 연결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부재를 신청한 길드원이 복귀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달빛에 취한 목걸이 아이템 설명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24. 달빛에 취한 카포티아 목걸이의 최대 내구도 복구를 요나의 파편으로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중심 거점이 파괴되었으나 연결된 일부 거점이 파괴되지 않은 현상이 확인되어 임시적으로 해방 조치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