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1.02.09 - 푸가르의 성공시대, 이브루그 이벤트

반응형

푸가르의 성공시대 1권 https://ashasleti.tistory.com/1312

푸가르의 성공시대 2권 https://ashasleti.tistory.com/1313

푸가르의 성공시대 3권 https://ashasleti.tistory.com/1314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1. 본 기술에 대하여 전용 이펙트 및 오디오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용할 때, 해당 기술에 적용된 방어 판정 효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1. 깨어난 강의 목걸이, 깨어난 달의 목걸이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2. 그믐달 전투 인장과 그믐달 생활 인장 아이템이 가문 가방으로 이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문 가방 안에 들어있던 그믐달 전투 인장과 그믐달 생활 인장 아이템은 가문 내 캐릭터 레벨이 가장 높은 캐릭터의 가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콘텐츠

1. 지금까지 세상에 정체를 드러낸 모험일지 중 일부 책장에서 동시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파동이 순간적으로 발생했다는 목격담이 일고 있습니다. 이 파동으로 인하여 몇몇 모험일지에 특별한 변화가 발생하였습니다.
2. 다음 모험일지들의 내용이 수정 및 추가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8권 5장 : 본문 내용에 진행 시 주의가 필요한 경고 문구가 하단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0권 5장 : 에크타에게 고 : 아술라의 붉은 눈 목걸이 보여주기 조건이 고 강화 등급 이상의 아술라 액세서리 착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 1권 2장 : 도린 모르그림에게 극 무기 혹은 방어구 개량석을 건네주어도 완료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가한의 서 2권 : 해당 모험일지에서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권 내에서 장의 순서와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소산 주둔지의 몬스터 2500마리 처치하기 소산 주둔지의 몬스터 1000마리 처치하기
초승달 신전의 몬스터 2500마리 처치하기 초승달 신전의 몬스터 1500마리 처치하기
셰레칸의 묘 몬스터 3000마리 처치하기 셰레칸의 묘 몬스터 2000마리 처치하기
만샤움 숲의 몬스터 3000마리 처치하기 만샤움 숲의 몬스터 2000마리 처치하기
별무덤의 몬스터 3000마리 처치하기 별무덤의 몬스터 1500마리 처치하기

 

- 외침꾼의 일지 2권 1장 : 해당 모험일지에서 제한 시간 내에 바다 장어 3마리를 낚시해야 하는 조건이 2마리를 낚시하는 조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기록 모험일지의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모험일지 변경 전 변경 후
카프라스의 기록 2권 5장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3000마리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1000마리
카프라스의 기록 4권 4장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3000마리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1500마리
카프라스의 기록 4권 6장 ‘피의 제단, 세 번째 환상’ 완료하기 피의 제단 선행 의뢰 모두 완료하기

 

- 데베의 만물사전 1권 1장~4장, 2권 4장, 3권 4장의 완료가 가능한 항목이 일부 추가되었습니다.
3. 푸가르가 지금까지 걸어왔던 길이 적혀 있는 '푸가르의 성공시대' 일지가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사과 한 개를 가지고 지금의 자리에 올라온 푸가르의 행적을 따라가며 그와 까마귀 상단의 성장담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메디아 메인 의뢰 완료, 레벨 57이상 시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밑바닥부터 꼭대기까지' 의뢰 수주 후 완료하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모험일지는 총 3권이며, 1권당 5장씩 총 1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까마귀 상단의 절대 비기를 담고 있는 푸가르의 비급서는 사용 시 대량의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가문 최대 공헌도 200을 기준으로 푸가르의 성공시대 일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푸가르의 비급서를 사용하시면 가문 최대 공헌도 230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푸가르의 비급서 보상
1권 1 ~ 4장 1장 당 푸가르의 비급서 1권
1권 5장 최대 소지 무게 +2LT(가문 적용)
2권 1 ~ 4장 1장 당 푸가르의 비급서 1권
2권 5장 가방 최대 +1칸(가문 적용)
3권 1 ~ 4장 1장 당 푸가르의 비급서 1권
3권 5장 모든 방어력 +1(가문 적용)

 

4. 발레노스 군도, 녹스 해역, 아르모 해역에서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이브루그 떼가 출몰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 이브루그가 모여있는 곳에는 갈매기 떼가 모여듭니다.
- 이브루그를 쫓는 갈매기 떼는 다른 갈매기 떼보다 훨씬 많은 횟수로 입질이 가능합니다.
- 이브루그를 쫓는 갈매기 떼에서 낚시를 하면 낮은 확률로 통통하게 살이 오른 이브루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통통하게 살이 오른 이브루그는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지만, 금괴보다 희귀한 물고기를 더 좋아하는 프라와 주점에 있는 파푸 <신입 물물교환원> 미야 NPC에게 일일 의뢰를 진행하여 1억 은화 가치를 가진 금괴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브루그를 쫓는 갈매기 떼에서 낚시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비늘이 덮인 붉은 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비늘이 덮인 붉은 알은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지만, 용 연구학자 ??? NPC에게 10개를 모아 가져다주면 가문당 1회 한정 10억 은화 가치의 금괴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비늘이 덮인 붉은 알 10개를 모아 건네준 최초의 모험가는 특별 칭호 <용을 낚은>과 함께 월드 우두머리 붉은 용 가모스를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1. 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가 NPC 주변에 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의 붉은 오크 마법사의 구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크기가 증가되었습니다.
3.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의 일부 몬스터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에서 빛의 영역과 빛의 폭류가 몬스터에게 중복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엘비아의 영역의 우두머리 티티움이 전투 중에 되돌아갈 경우 일정 시간 후에 체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엘비아의 영역의 우두머리 알 룬디가 전투 중에 되돌아갈 경우 일정 시간 후에 체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7. 엘비아의 영역의 모든 몬스터들이 모험가를 먼 거리까지 따라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어둠의 틈에서 등장하는 강철의 눅스가 특정 공격을 사용 중일 때 충돌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에서 수주할 수 있는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 수주 조건은 엘비아 서버에서 60레벨 이상인 캐릭터로 수주 가능합니다.
- 의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크 캠프 - 오크 사냥꾼 버디

 

[일일] 서늘한 기운이 감도는 오크 캠프 작은 붉은 오크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안개 속에서 들려오는 목소리 붉은 오크 광전사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사라진 붉은 오크 붉은 오크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6개

 

핏빛 수도원 - 안나린

 

[일일] 사라진 희망의 끈 광신도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녹빛으로 물든 수도원 광신도 전사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수상한 광신도 광신도 무리 1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6개

 

포건 늪지 - 데르닐

 

[일일] 경계하는 포건 늪지 포건 보초병 3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거대한 포건 거대 늪지 포건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농장 주인의 고민 늪지 포건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6개

 

나가 늪지 - 제냐

 

[일일] 낯선 느낌의 늪지 나가 견습 창병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나가 늪지의 생태 나가 도끼병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사라진 늪지 나가들 늪지 나가 무리 1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6개

 

폐성터 - 루벤

 

[일일] 고요함 속의 긴장 기동병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폭풍전야의 폐성터 돌격병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사라진 알 룬디의 병사들 알 룬디 반란군 무리 20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6개

 

비라기 산채 - 에투나르

 

[일일] 어둠으로 물들어가는 산 산적 돌격 대장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산 속 깊이 숨겨진 산적 수비 대장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산적에 의한 납치?! 산적 무리 20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6개

 

임프 제단 - 자라 린치

 

[일일] 밝혀지지 않은 사실 제단 임프 싸움꾼 2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기묘한 현상 제단 임프 전사 3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자취를 감춘 제단 임프 제단 임프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6개

 

- 해당 의뢰는 가문 의뢰이며 일일 의뢰로, 완료 후 자정(24시)이 지나면 다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포식자의 뿌리는 글리시 마을 지하실의 <아히브 오드라교 사제> 리젠티에게 다음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단, 리젠티는 레벨 60 이상, 의뢰 선호 타입 전투 활성화 후 흑정령 추천 의뢰에서 '[엘비아] 칠흑의 잿더미'를 완료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필요 뿌리 개수 교환 아이템 교환 주기
5 발타라의 불꽃 1개 상시
5 오기에르의 물결 1개 상시
5 나크의 번개 1개 상시
20 공허의 씨앗 1개 상시
50 엘비아 주무기, 각성 무기 상자 중 1개 일일 의뢰로 교환

 

2. 항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로비니아의 보급물자 운송’ 일일 의뢰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물품을 제한 시간 내에 운송해야 합니다.
- 해당 시간 내에 운송을 성공해야 항해 경험치와 소량의 까마귀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의뢰에 따라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항해 경험치의 양이 다릅니다.
- 벨리아 마을의 로비니아에게서 수주 가능하며, 3종의 의뢰 중 1개만 수주 및 완료 가능합니다.
- 해당 의뢰는 매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추천의뢰(O) – '오킬루아의 눈' 연속의뢰 중 하나인 ‘자렛의 지원’ 의뢰를 완료해야 진행 가능합니다.

3. 항해 중에 발생하는 돌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적섬에 머무르고 있는 쉴리가 긴급히 물자가 운송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해적섬에 물자를 운송해야 다량의 항해 경험치와 까마귀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해상 명성을 회복할 수 있는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한스가 해안동굴에 숨겨놓은 물품을 들고 와 주는 대가로 해상 명성을 회복 시켜 준다고 합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50 이상부터 수주 가능합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벨리아 해안가에 자리 잡은 낚시의 신 어설픈미르가 즐거운 명절을 맞이하여 2주 동안 더 큰 축복을 모험가들에게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 기운 20을 소모하고 낚시 신의 축복을 받으면 기존 행운 잠재력 +1, 낚시 잠재력 +1 외에 낚시 숙련도 +200의 추가 효과를 받습니다.

 

UI

1. 서버 이동 창에 있는 서버 설명 보기 항목에 엘비아 서버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2. 지식(H) 창에서 가장 최근에 선택된 지식이 재접속 전까지 선택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펄 상점(F3) 이벤트 장바구니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4. 방어 판정 이펙트 옵션의 무적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무적 : 피해와 상태이상 효과 등 적에게 아무 피해도 입지 않는 상태
5. 게임 패드 플레이 기능이 확장되었습니다.
- 이제 옵션에서 게임 패드 사용 기능을 활성화하면, 새로운 조작 방식과 패드 전용 UI가 적용됩니다. (새로운 조작 방식과 전용 UI는 검은사막 콘솔에 적용된 형태와 동일합니다.)
- 각 캐릭터의 기술 사용과 키 매칭이 패드 플레이에 어울리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PC와 동일한 커맨드를 이용해 기술을 사용하며 연계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게임 패드 모드로 플레이할 경우, 전투 접근성 향상 모드를 켜면 조금 더 수월하게 PvE가 가능합니다.
- 전용 UI가 더해지면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기본적인 조작은 패드로 가능합니다. 단, 통합거래소와 일부 UI 기능의 경우에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 새로운 패드 모드가 아닌, 기존 패드 모드는 2월 17일 정기점검 시, 옵션을 통해 제공해 드릴 계획입니다.

 

시스템

1. 엘비아의 영역 로딩 화면에서 영상 재생이 끝나기 전에 로딩이 완료되면 영상 재생을 건너뛰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아처] 크레요들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노바] 겨울의 꿈 의상 착용 시, 대기 동작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통합 거래소의 모두 정산 기능이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그믐달 그랑프리 메디아 : 돌꼬리 언덕 말목장 경주장의 출발선에서 탈출 시, 장막 앞으로 나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