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1.02.03 -

반응형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1. 기술을 사용할 때, 해당 기술에 적용된 방어 판정 효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기능은 기술 사용 중 방어 판정 효과가 발동되었을 때 함께 표시됩니다.
- 효과 아이콘은 기본적으로 내 것만 보이지만, 자유 결투장에서는 다른 모험가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방어 판정 이펙트 옵션 설정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방어 판정은 무적, 슈퍼 아머, 전방 가드의 효과가 있습니다.

무적  : 피해와 상태이상 효과 등 적에게 아무 피해도 입지 않는 상태

슈퍼 아머 : 피해는 정상적으로 적용되지만 잡기를 제외한 상태이상 효과에 대해 면역이 되는 상태

전방 가드 : 캐릭터 전면을 기준으로 좌우 90도 범위에 일정 양의 피해를 막아주며 상태이상 효과를 막아주는 상태. 단 전면이 아닌 후면에서 공격을 받을시는 정상적인 피해와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됩니다.
- 워리어, 발키리, 가디언, 노바 캐릭터와 같이 방패를 사용하는 특정 캐릭터의 경우 전방 가드 상태에서도 후면의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아이템

1.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일반 전리품 아이템의 아이콘이 개선되었으며, 아이템 이름에서 [엘비아]가 제거되었습니다.
2. 쿠툼의 동력석 사용 아이템 효과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3. 주거지에 설치 가능한 실내 장식품 중 일부 장식품이 무역물품으로 분류되어 해당 아이템을 가방에 소지한채로 캐릭터가 사망 시 간헐적으로 파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상실의 향수 사용이 완료되기 전에 연속으로 상실의 향수를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달빛에 취한 목걸이 9종의 아이템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6. 전장의 눈물 아이템 설명이 좀 더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1. 2021년 2월 3일 점검 후 ~ 2021년 2월 17일 점검 전까지 2주 동안 피의 제단 주간이 진행됩니다.
- 이 기간에는 단계별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증가합니다.

 

단계 변경 전 변경 후
피의 제단 2단계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1~2개
피의 제단 3단계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1~2개
피의 제단 4단계 카프라스의 돌 1~2개 카프라스의 돌 2~3개
피의 제단 5단계 카프라스의 돌 1~2개 카프라스의 돌 2개
피의 제단 6단계 카프라스의 돌 1~2개 카프라스의 돌 2~3개
피의 제단 7단계 카프라스의 돌 1~2개 카프라스의 돌 2~3개
피의 제단 8단계 카프라스의 돌 1~2개 카프라스의 돌 2~3개
피의 제단 9단계 카프라스의 돌 1~2개 카프라스의 돌 2~3개
피의 제단 10단계 카프라스의 돌 1~3개 카프라스의 돌 3개

 

- 이벤트 기간에 ‘피의 제단’ 우두머리를 처치할 경우, 단계 별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피의 제단 획득 가능한 아이템
1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야만
2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경멸
3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도피
4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갈망
5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의심
6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절망
7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망각
8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배신
9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공포
10단계 우두머리 처치 시 [이벤트] 환상의 파편 - 후회

 

- 또한, 이 기간에는 가문당 한 번 진행할 수 있는 전용 의뢰가 추가됩니다. 전용 의뢰를 완료하면, 카프라스의 돌과 금괴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흑정령(/) - 의뢰 - 이벤트 의뢰를 통해 수주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필요 아이템 보상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야만 [이벤트] 환상의 파편 - 야만 [이벤트] 고급 영약 상자 3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경멸 [이벤트] 환상의 파편 - 경멸 발크스의 조언(+30) 1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도피 [이벤트] 환상의 파편 - 도피 카프라스의 돌 10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갈망 [이벤트] 환상의 파편 - 갈망 [이벤트] 제단의 환상 조각 - 열망 1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의심 [이벤트] 환상의 파편 - 의심 고급 비약 상자 5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절망 [이벤트] 환상의 파편 - 절망 카프라스의 돌 30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망각 [이벤트] 환상의 파편 - 망각 발크스의 조언(+50) 1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배신 [이벤트] 환상의 파편 - 배신 카프라스의 돌 50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공포 [이벤트] 환상의 파편 - 공포 카프라스의 돌 60개
[이벤트] 흑정령의 환상 - 후회 [이벤트] 환상의 파편 - 후회 금괴 1KG 1개 / [이벤트] 신비한 묘약 5개

 

2. 남은 유효 기간이 1일 이내인 일부 기간제 아이템을 가방, 펄 가방, 가문 가방에 소지하고 있을 때 해당 캐릭터로 접속 시, 아이템의 남은 기간을 알려주는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칭호획득 아이템
- 일부 주문서 아이템
- 일부 사용 가능 아이템
- 일부 소환서 아이템
- 쿠폰 아이템
3. 서버 선택 창에서 책 읽기 진행 중으로 서버이동 제한이 되었을 때 알림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1. 엘비아의 영역 임프 제단의 전리품 획득 확률이 약 80% 증가했으며, 일반 전리품 아이템 획득 개수가 1~1개에서 1~2개로 증가했습니다.
2.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에서 특정 상황의 알림 메시지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 메시지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의 주문 사용 메시지
- 빛의 영역이 활성화되는 메시지
- 빛의 폭류가 활성화되는 메시지
3.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에서 작은 붉은 오크 전사가 죽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에서 빛의 영역 및 빛의 폭류 이펙트의 세기가 감소되었습니다.
5. 엘비아의 영역에서 출현하는 아래 몬스터가 일반 공격을 할 때, 유발되던 상태이상 넉백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불장작 오크
- 붉은 오크 광전사
- 늪지 포건
- 늪지 포건 파수꾼
- 늪지 포건 전사
6.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에서 붉은 오크 마법사가 출현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가 빛의 영역을 파괴하는 행위를 마치면 근처에 있는 빛의 영역이 전부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때문에 더 빨리 붉은 오크 마법사를 처치해야 합니다. 단, 이미 활성화된 빛의 폭류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7. 엘비아의 영역에서 출현하는 나가 부대장이 나가 병사를 보다 더 자연스럽게 소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엘비아의 영역 늪지 나가 서식지의 생태 환경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늪지 맹독 식물이 쓰러지고 재출현까지의 시간이 약 30초 단축되었습니다.
- 글리시 추출장 NPC 근처에서 출현하던 나가 부대장이 NPC 근처에 나타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나가 부대장이 소환하는 나가 병사가 간헐적으로 주변 지형에 끼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9. 엘비아의 영역 늪지 포건 서식지에서 우두머리 티티움의 일부 행동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티티움 출현 시, 근처에 있을 경우만 출현 메시지가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티티움이 전투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될 때, 체력을 회복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0. 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에서 출현하는 조련된 늑대가 먼 거리의 적을 인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 사냥터에서 출현하는 몬스터가 NPC 주변에 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2.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서 어린 정령이 나타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60% 감소했습니다.
13.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서 병사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일반 전리품 아이템 개수가 1~3개에서 1~2개로 감소했습니다.
14.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서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를 획득할 확률이 약 10% 증가했습니다.
15.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서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 사용 시 서쪽 성벽 위에서 나타나던 알 룬디 정예 병사가 남쪽 계단 입구에서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 엘비아의 영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나타나는 어린 정령의 이름이 상시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7.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 지역의 일부 몬스터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이 특정 패턴을 연속으로 사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가 공중에서 가만히 있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벨리아 앞바다에 기묘한 물고기를 모아 대양의 심장, 벨을 불러냈던 <낚시의 신> 어설픈미르와 조수 <꿈꾸는 낚시꾼> 엔다가 등장했습니다.
- 어설픈미르의 축복을 받기 위해 해달족과 낚시꾼들이 몰려들었으며, 어설픈미르와 대화를 통해 기운 20을 소모하고 낚시 신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엘비아 서버로 이동 및 캐릭터 교체 시 출력되는 이미지가 엘비아 영역 배경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3. 기술 화면을 열었을 때 기술특화된 기술은 보라색 이펙트로 표시됩니다.

 

탑승물

1. 마을 마구간 지기 NPC에게 경주용 말 탑승물이 부활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1. 파티 UI를 축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UI 좌측 상단 버튼을 통해 전환 가능합니다.

 

2. 서버 선택 화면에서 일반 서버와 엘비아 서버가 구분되었습니다.
- 일반 서버들이 노란색 테두리 안에 표시

 

3. 만료 기간이 있던 편지에 "편지 유효 기간"으로 표기되어있던 문구가 "우편 유효 기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붉은 전장 참여 시 전투 경험치를 획득 가능하다는 보상 관련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됩니다.

 

펄 상점

1. 간편 구매 기능에 가문 가방 무게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서버 선택 화면에 노출되는 엘비아 서버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2. 말라버린 숲의 심장 아이콘이 제작 노트에서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악시안의 계약서의 설명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붉은 모래 석실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끼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5. 히스트리아 입구 특정 위치에서 메뉴/탈출 시 던전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작곡 전체화면에서 상단에 세기/가이드 항목이 유지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오킬루아 녹빛, 물빛, 금빛담수와 엘토르, 세르니, 줄라티아의 기원 아이템의 가공식 설명이 실제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8. 우두머리 알림이 클라이언트 시간 기준 알림에서 실제 우두머리 출현 기준 알림으로 개선되었습니다.
9. 음악 앨범 순위 내 연간 좋아요/조회/다운로드 수가 초기화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아이템 사용 시 노출되는 팝업 창의 문구가 실제 획득 할 수 있는 아이템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11. '[이벤트] 흑정령의 갈망 I'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12. 그믐달 그랑프리의 안내 문구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대기 도중 또는 경기 도중 이탈한 선수는 최대 3600분 동안 경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변경 후 경기 도중 이탈한 선수는 최대 3600초 동안 경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