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1.01.06 - 노바 전승 및 각성

반응형

[검은사막] 눈의 꽃, 아름다운 선율 - 이벤트 의뢰

https://ashasleti.tistory.com/1300

 

주요 업데이트 - 노바 전승 & 각성

1. 진정한 가시의 여제, 노바 각성 및 전승이 출시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의 노바 캐릭터로 흑정령 → 메인 의뢰의 ‘[노바 각성] S의 초대장’ 의뢰를 수주하여 연속 의뢰를 진행하면 노바를 각성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각성 의뢰 완료 후 바로 이어지는 ‘[노바 전승] 죽은 자들의 왕’ 연속 의뢰를 통해 전승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각성 의뢰 완료 시 장(I) 강화 단계의 투발라 스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노바 전용 7일 기간제 펄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발렌시아] 새로운 시대의 서막’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노바 캐릭터로 '[Lv.56 발렌시아I] 동쪽 모래 왕국의 이야기'을 완료하면 흑정령으로부터 수주할 수 있습니다
3.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장(I) 강화 단계 이상의 샛별을 같은 강화 단계의 투발라 스팅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 중 하나의 의뢰만 가문당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강화 단계에 맞는 투발라 샛별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동일한 강화 등급의 스팅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장 I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광 II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고 III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유 IV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동 V
※ 단, 위 의뢰를 통해 장(I) ~ 동(V) 투발라 샛별을 장(I) ~ 동(V) 투발라 스팅으로 교환할 경우, 교환된 투발라 스팅의 제작자 명 및 아이템 각인 및 염색 정보는 모두 삭제되는 점 모험가님들의 유의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1. 전투 접근성 향상 옵션의 기능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접근성 향상 옵션이 켜진 상태에서 PvP 중 기술 사용 시, 연계와 콤보를 빠르게 이어갈 수 없도록 약간의 액션 딜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PvP에서 즉시 잡기류 기술을 사용했을 때, 방향 전환이 작동하지 않도록 검증이 강화되었습니다.

 

아이템

1. [노바] 의상 제작 도안 아이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도안 : 델페기사단복 – 노바
- 도안 : 슈라우드 기사단 갑옷(노바)
- 해당 도안은 특정 의뢰를 완료한 후 각각 NPC 그랜빌과 몬타 아토에게서 교환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2. 소원이 담긴 복주머니 아이템의 설명이 조금 더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3.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에서 출시된 모든 캐릭터의 각성 의상을 얻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매일 접속하고 마일리지 받고!' 도전과제 보상이 획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021년 1월 1일 (금) ~ 2021년 1월 5일 (화) 기간에 1회라도 접속 기록이 있는 모험가님께 1,000 마일리지가 우편으로 지급되었습니다. 해당 현상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윈터 시즌

1. 다음 윈터 시즌 도전과제의 완료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도전과제명 완료 조건
부패의 군주, 크자카 부패의 군주 크자카 혹은 악몽을 빚는 크자카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하피들의 여왕, 카란다 하피의 여왕 카란다 혹은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석실이 요동치는 심장, 고대 쿠툼 고대 쿠툼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사막의 모래 폭풍, 누베르 모래 폭풍의 지배자 누베르 또는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드리간의 붉은 용, 가모스 붉은용 가모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 아이템은 벨을 제외한 모든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 아이템의 사용 유효 기간은 10시간이며, 창고에 맡길 수 있습니다. 상점에 판매는 불가능하며, 해당 아이템 사용 시 2시간 동안 기술 경험치 획득량 +10%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미 해당 도전과제를 완료하셨거나 조건을 완료하신 모험가님은 변경된 조건을 이행하지 않아도 시즌 도전과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폐성터 붉은 전장에 시즌 전용 전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캐릭터가 아닌 일반 캐릭터는 시즌 전장을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시즌 캐릭터 전용 폐성터 붉은 전장은 공격력 200, 방어력 250 이하 및 50 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전용 붉은 전장은 약 2주 뒤,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이 제거됩니다.
3. 시즌 캐릭터 전용 폐성터 붉은 전장에서 수주할 수 있는 신규 의뢰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붉은 전장 NPC 다즈로부터 수주할 수 있으며, 완료 시 다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
기본 보상 공헌도 경험치 100, 균열의 조각
선택 보상(택 1)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25개, 투발라 광석 10개,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5개

 

※ 단,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 의뢰는 ‘붉은 전장에서 승리하라!’ 의뢰와 동시에 수주할 수 없으며, 하나의 의뢰를 완료하고 난 후에 다른 하나의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균열의 메아리 아이템을 창고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균열의 메아리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시즌 서버”에서 “시즌 캐릭터”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고대 병기 침공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 처치 시 대량의 전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1. 슐츠 근위대에게 망령의 기운이 깃듭니다.
- 슐츠 근위대의 모든 몬스터에게서 망령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슐츠 근위대의 쿵가에게는 더욱 높은 확률로 망령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오딜리타 낙시온 지역의 수렵 몬스터를 도축하면 얻을 수 있는 '생명을 품은 바람' 아이템이 수렵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을 품은 바람' 아이템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3. 세렌디아 핏빛 수도원 지역의 몬스터가 특정 지형에서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강화] 더 강해지는 힘' 의뢰 진행 중, 주무기를 +1 이상 강화 시 의뢰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강화] 더 강해지는 힘' 의뢰 요약 및 대사의 잘못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과의 대화가 아닌 +1 이상 강화된 장비를 착용하면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노바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는 '[강화] 더 강해지는 힘'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탑승물

1. 말 자동 이동 중 자동 기술 사용 체크 시, 안장의 내구도가 0이 되어도 기본 자동 이동으로 변경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1. NPC 찾기의 즐겨찾기 탭에 저장된 내용이 없을 때, 월드맵을 통해 저장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안내 문구와 함께 월드맵을 열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NPC 찾기의 즐겨찾기 이름 설정을 비정상적으로 설정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작곡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4. 게임 종료 확인 창의 확인 및 취소 버튼의 글자 색상이 조금 어둡게 변경되었습니다.
5. 게임 설정의 화면 품질 변경 시, 머리카락 색상이 잠시 어둡게 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월드맵(M) 거점전 정보 탭 선택 시 노출되는 요일별 거점전 지역 보기 필터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1. 클라이언트 실행 시 불필요한 로그가 기록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보조무기 감추기 기능 설정 시, 설정한 PC에 저장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펄 상점

1. 모든 펄 의상에 대기 상태에서 노출되는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2. 최대 소지 무게 증가(300LT)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3. 펄 상점(F3)의 달의 축복 버튼의 크기가 조금 더 크게 조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란] 뷰티(F4) 창에서 뷰티 앨범을 적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란] 뷰티(F4) 창에서 캐릭터 행동과 관련된 기능이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샤이] 드리간 전통 방한복 의상을 염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내구도가 모두 소모된 장비는 모르코의 장비 가방에 넣을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르코의 장비 가방에서 모두 갈아입기 시도 시, 다시 작용할 수 있는 장비만 모르코의 장비 가방으로 이동합니다.
5. 간헐적으로 흑정령의 모험에서 오늘의 주사위 획득 시 한 번에 두개가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추가로 주사위가 획득된 모험가님을 제외한 모든 모험가님들께 우편(B)을 통해 주사위 2개가 지급되었습니다. 
6. '붉은 모래 석실' 의뢰 진행 시 구조물과 상호작용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신규 모험가가 튜토리얼 진행 시 메인 의뢰 위젯의 흑정령이 깜빡거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