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12.30 - 윈터 시즌 콘텐츠 추가

반응형

위대한 선구자의 발걸음 - 시즌 캐릭터 의뢰

https://ashasleti.tistory.com/1296

 

주요 업데이트 - 윈터 시즌 콘텐츠

1. 서버 최적화를 통해 몬스터의 이동, 다른 모험가님들의 위치 동기화, 대화 밀림 현상 등이 개선되었습니다.

2. 발렌시아 지역에 모험가님들의 긴 여정을 동고동락할 수 있는 반려동물 지급 신규 의뢰 '[시즌][반려동물]마루민의 앵앵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시즌 캐릭터로 가문당 한 번 진행할 수 있으며, 발렌시아 메인 의뢰(Part I)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 이 의뢰를 완료하면 1세대 반려동물 '마루민의 앵앵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창 → 추천 의뢰 탭의 '[모험 지원] 반려동물, 모험의 동반자'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시즌 서버 전용 '고대 병기 침공'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 메디아와 발렌시아 지역에서 고대병기가 나타나 생태를 파괴하고 있다는 첩보가 들어왔습니다. 이에 따라 알티노바와 발렌시아 수도 경비대가 이를 저지할 모험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 시즌 채널에서 메디아, 발렌시아 지역 사냥터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고대병기 침공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고대병기 침공 이벤트가 발생하면 경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메시지 출력 5분 후 다수의 고대병기가 모습을 드러내며 주변에 모험가가 많을수록 더 많은 고대병기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 모든 고대 병기 몬스터를 처치하고 최종 우두머리에 토벌에 성공하면 다음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마력 깃든 양피지(+20)
투발라 광석 마력 깃든 양피지(+3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마력 깃든 양피지(+40)
망령의 기운 금괴 1G
예리한 파괴의 정령석 금괴 10G
예리한 수호의 정령석 금괴 100G
투발라 액세서리 상자 때묻은 오우거의 반지

 

- 고대병기에 의해 사망할 경우 사망에 따른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투발라 액세서리 상자에서는 최대 광(II) 강화 단계의 투발라 액세서리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윈터 시즌 모험가님들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새로운 지역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역 의뢰는 각 전투 지역(사냥터)에 진입했을 때, 미니맵 좌측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받기'를 눌러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지역 의뢰 UI는 시즌 캐릭터에게만 보이며, 시즌 캐릭터로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지역 의뢰명 레벨 처치 수 보상
트쉬라 폐허 [시즌] 트쉬라 폐허 낙엽쓸기 57 250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120개
[시즌] 트쉬라 폐허 적응하기 57 50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30개
프로티 동굴 [시즌] 프로티 동굴 탐험하기 57 250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120개
[시즌] 프로티 동굴 청소하기 57 50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30개
와라곤 둥지 [시즌] 와라곤 둥지 정찰하기 58 250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120개
[시즌] 와라곤 둥지 살펴보기 58 50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30개
타프타르 평야 [시즌] 켄타우로스 기습하기 60 25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40개
[시즌] 켄타우로스 공격하기 60 500 투발라 광석 50개
바실리스크 소굴 [시즌] 바실리스크 소굴 몰살하기 60 25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40개
[시즌] 바실리스크 소굴 파괴하기 60 500 투발라 광석 50개
루드 유황 광산 [시즌] 루드 유황 광산 적응하기 60 25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40개
[시즌] 루드 유황 광산 뒤집어놓기 60 500 투발라 광석 50개
필라 쿠 감옥 [시즌] 필라 쿠 감옥에서 살아남기 60 25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40개
[시즌] 필라 쿠 감옥에서 탈출하기 60 500 투발라 광석 50개
나반 초원 [시즌] 나반 초원 진입하기 60 25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40개
[시즌] 나반 초원 정리하기 60 500 투발라 광석 50개
만샤움 숲 [시즌] 만샤움 숲 도전하기 60 25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40개
[시즌] 만샤움 숲 소탕하기 60 500 투발라 광석 50개
숲 로나로스 [시즌] 숲 로나로스 도전하기 60 250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40개
[시즌] 숲 로나로스 소탕하기 60 500 투발라 광석 50개

 

5. 벨리아의 나루터지기 크루와가 항해 지도를 만들기 시작했다는 소문이 마을에 들려오고 있습니다. 난관에 봉착한 크루와를 도와서 칼페온, 에페리아, 발레노스 해역의 섬들의 위치를 확인하고 크루와가 준비한 선물을 받아보세요.
- 레벨 20 이상인 시즌 캐릭터로 벨리아 마을의 나루터지기 크루와에게서 다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으며, 의뢰를 완료하면 투발라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보상
[시즌] 대항해 지도를 완성하라 I 공헌도 경험치 300
[시즌] 대항해 지도를 완성하라 II [이벤트] 균열의 눈꽃 5개
[시즌] 대항해 지도를 완성하라 III (선택)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50개
[시즌] 대항해 지도를 완성하라 IV (선택) 투발라 광석 15개
[시즌] 대항해 지도를 완성하라 V (선택)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10개

 

- 해당 의뢰는 발레노스, 칼페온, 에페리아 해역에 위치한 일부 섬 거점 관리인의 지식을 획득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시즌] 위대한 선구자의 발걸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으며, 의뢰를 완료하면 다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보상
[시즌] 위대한 선구자의 발걸음 칭호 - <너와 섬타고 싶어>
공헌도 경험치 1000
크루와가 준비한 깜짝 선물

 

- 크루와가 준비한 깜짝 선물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벤트]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 [이벤트] 고급 음식 상자 3개
- 고급 비약 상자 3개
- 발크스의 조언(+20) 3개
- 발크스의 조언(+30) 2개
- 발크스의 조언(+40) 1개

6. 그믐달 그랑프리 참여 시 투발라 장비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 참여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상자에 '[시즌] 서리 내린 나뭇잎'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서리 내린 나뭇잎'을 모아 굴라에게 가져가면 투발라 장비 강화 재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상자 종류에 관계없이 '[시즌] 서리 내린 나뭇잎' 한 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이미 획득한 그믐달 그랑프리 보상 상자에서는 '[시즌] 서리 내린 나뭇잎'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윈터 시즌이 종료되면 소지하고 있던 '[시즌] 서리 내린 나뭇잎' 아이템은 모두 삭제되며 시즌 종료 후에는 그믐달 그랑프리 보상 상자에서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 마구간지기 마일스에게 투발라 장비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의뢰 '[시즌] 바람을 가르는 승부'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보상
[시즌] 바람을 가르는 승부 투발라 광석 30개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20개
크론석 20개

 

- 의뢰 받은 일(O) 창 → 신규 의뢰 혹은 반복 의뢰 탭 → '[시즌] 더 강해지는 투발라 장비' 의뢰 목록을 통해 의뢰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시즌 주간 의뢰로, 완료 시점부터 7일 후 자정(00:00)이 지나면 다시 수락할 수 있습니다. 

7. 윈터 시즌 도전과제 ‘하피들의 여왕, 카란다’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마력이 깃든 양피지(+45)를 간이연금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전투/기술 경험치 교환권에 시즌 캐릭터는 교환권을 사용할 수 없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9. 신규 모험가 전용 시즌 서버 접속 시, 나의 레벨 문장이 줄 바꿈 처리되도록 변경되었으며, 레벨에 강조색이 추가되었습니다.

10. 서버 선택 창에서 시즌 서버 순서가 정렬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1. 비전투 자세에서 캐릭터의 보조무기 외형을 감출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기능은 장비 창 하단의 아이콘(방패모양)을 클릭하여 on/off 할 수 있습니다.
- 비전투 자세에서만 적용되며, 전투 자세 전환 시 보조무기 외형은 다시 노출됩니다.

 

아이템

1. 황금 복주머니 아이템 설명에 해당 아이템으로 획득한 펄 상품은 면세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2. 염색(J) 창에서 주무기 혹은 보조무기 선택 시 전투 자세가 해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흑정령을 통해 반복 의뢰로 획득할 수 있는 각성 우두머리 소환서의 보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각성 우두머리 소환서를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우두머리 토벌 의뢰 보상인 각성한 우두머리 보상 꾸러미에 일정 확률로 균열의 잔재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1. 월드 우두머리 쿠툼이 등장하는 붉은 모래 석실의 지형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고고학자들의 오랜 연구 끝에 붉은 모래 석실에 감춰져 있던 숨겨진 방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번 붉은 모래 석실 조사의 대장직을 맡은 데살람은 감춰진 방에 그동안 보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장치가 발견되었으며, 이는 고대인의 유산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2. 악몽을 빚는 크자카 등장 시 출력되는 메시지에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3. 바다빈 해역 검은무쇠이빨 군락지의 몬스터들이 모험가님을 먼저 공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검은무쇠이빨을 공격하면 어린 검은무쇠이빨들이 모험가님을 함께 공격하게 됩니다.
4. 메인 의뢰 ‘[오딜리타] 악몽의 그림자, 사이고드’에서 사이고드 소환 시, 더욱 자연스럽게 소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알티노바 기술 교관 압둘 자움에게 사용 중인 검은 장막의 무기를 다른 캐릭터의 무기가 들어있는 검은 장막의 무기 상자로 교체해주는 ‘검은 장막의 무기 교체’ 의뢰 수주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고대인의 석실 앞 경비병 NPC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1. 탑승물 탑승 시 소환수가 해제되었음에도 어깨 위에 있는 이펙트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1. 기술 프리셋 이름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프리셋 설정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이름을 지우기 위해서는 이름 설정 창의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원래의 이름으로 초기화 됩니다.

 

2. 나만의 장소를 기억하거나, 사냥터의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기능은 미니맵 좌측에 돋보기 아이콘(NPC 찾기) 기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자주 방문하는 장소가 있다면 월드맵에서 우클릭으로 목표 지점을 설정하고 '위치 저장' 버튼을 눌러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로 등록할 때에는 10글자 이내의 문구로 직접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에 등록된 장소는 미니맵 좌측에 돋보기 아이콘(NPC 찾기)나 ESC 메뉴의 가까운 NPC 찾기 기능을 열어 바로 사용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는 최대 5개의 장소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 가까운 NPC 찾기 메뉴에서 사냥터 탭을 선택하면 주요 사냥터의 이름과 적정 공격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3. 텃밭에 배치한 건초더미, 닭, 모이와 상호 작용 시 노출되는 문구와 아이콘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4. 가지치기, 벌레잡기, 작물정보 보기의 문구와 아이콘이 먹이관리, 기생충잡기, 가축정보 보기로 변경되었습니다.
5. 작물 정보 UI를 마우스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월드맵 영지 문장 위에 마우스를 올릴 시 노출되는 영지 정보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7. 주거지 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집 구매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8. 흑정령의 모험판을 마우스로 클릭해도 (신) 메뉴의 흑정령의 모험에서 Event 태그가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길드 연맹 해체 시 노출되는 창의 문구 정렬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10. 간헐적으로 로딩 후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쉬운 전투 모드의 명칭이 ‘전투 접근성 향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맞춰 게임 설정 창에서 표시되는 기능의 설명 또한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일부 캐릭터에서 전투 접근성 향상 옵션 설정 시, 동작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이그니스 이어커프
- [가디언] 노엘
- [노바] 르브레 갑옷
- [노바] 헤라클레스 갑옷
- [노바] 세렌디아 사병복

3. [노바] 검은별 샛별 무기를 염색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설빔 한복 의상 상자 아이템 설명에 노바 캐릭터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노바] 세렌디아 '[선택] 상인조합장의 하소연' 의뢰 중, '목격자' 의뢰를 완료할 경우 <까마귀 상단 대행수>푸가르에게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로 나루 장비 및 상자를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