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12.02 - 재배 두더지, 파트리지오 비밀 상점 개편

반응형

1. 재배를 수확 또는 품종 개량할 경우 낮은 확률로 “두더지가 탐내는 먹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먹이를 획득한 모험가님을 쫓아 두더지가 출몰하도록 추가되었어요.

 

마력이 깃든 씨앗과 신비한 씨앗 재배 시 두더지의 출현이 확률이 더 높다고 하는데, 대략 10밭(마력 20작물) 10번 개량/수확에 8번 정도 등장하더라고요. 두더지 등급도 대부분 두더지 또는 느림보 두더지이긴 한데, 재배하면서 소소한 수익이 추가된 셈이라 나쁘지 않아요.

 

2. 파트리지오 상점이 개편되었어요. 삭제된 품목과 신규 추가된 아이템이 있고, 2020년 12월 2일 (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12월 16일 (수) 정기점검 전까지 기운 소모 50%(1회 25) 이벤트 중이에요.

ashasleti.tistory.com/1280

 

주요 업데이트 - 파트리지오 상점 개편

1. 파트리지오의 비밀 상점이 개편되었습니다.
- 기존 파트리지오의 비밀 상점에서 유지, 신규 추가, 삭제된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지
단델리온 무기 상자 크자카의 봉인된 무기상자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쿠툼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우르곤의 신발 리브르의 장갑
그리폰의 투구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기아스의 투구
빨간코의 갑옷 베그의 장갑 머스칸의 신발
봉인된 전투의 서 (1일) 오우거의 반지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 단단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3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3개 크론석 꾸러미 1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뾰족한 흑결정 조각 블랙스톤 (무기) 꾸러미 5개 블랙스톤 (방어구) 꾸러미 5개

 

추가
툰그라드 목걸이 라이텐의 동력석 툰그라드 반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검은 침식의 귀걸이
몽환의 귀걸이 여명의 귀걸이 툰그라드 귀걸이
투로의 허리띠 툰그라드 허리띠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마노스 목걸이 마노스 귀걸이 마노스 반지
마노스 허리띠 발크스의 조언 (+100) 발크스의 조언 (+90)
발크스의 조언 (+80) 발크스의 조언 (+70) 발크스의 조언 (+60)
발크스의 조언 (+50) 발크스의 조언 (+40) 발크스의 조언 (+30)
발크스의 조언 (+20)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50~100개)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III (10~50개)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II (10~30개)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I (10~20개)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5개)
카프라스의 돌 1개 최상급 요리 도구 최상급 연금술 도구
수정 추출 도구 1개    

 

삭제
시칠의 목걸이 대왕 고래 어금니 귀걸이 나무 정령의 허리띠
마녀의 귀장식 그림자의 표식 개별 캐릭터 전용 크자카, 단데리온, 누베르, 쿠툼 무기류

 

아이템

1. 일부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인장 및 주화류를 가문 가방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인장, 붉은 인장,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페리도트 나뭇잎, 오킬루아 기념 주화, 요나의 파편, 검은 정령의 사념 등
- 단, 일부 아이템은 제외되며 가문 가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인장 및 주화 아이템은 아이템 설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그믐달 비전서 혜택 설명에 안전지역에서 기술 프리셋 변경 가능(재사용 시간 1시간)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1. 아르샤 서버 전용 '혼돈의 틈'이 추가되었습니다.

- 혼돈의 틈 발생 기간 : 2020년 12월 2일 (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12월 16일 (수) 정기점검 전
- 혼돈의 틈이 발생하면 아르샤 서버 전체에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혼돈의 틈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사냥 등의 행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수정)
- 등장 후 30분이 지나거나 출현하는 모든 몬스터를 토벌하는 데 성공하면 혼돈의 틈이 무너지며 사라집니다.
- 근처에 흑정령 기운이 많을수록 혼돈의 틈의 영역이 넓어지며 더욱 많은 몬스터가 쏟아져나옵니다.
- 여기서 등장하는 강력한 몬스터들은 잡동사니 전리품이 없는 대신 "고대 정령의 가루"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부하들을 이끌고 나타나는 강력한 우두머리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다른 모험가와의 협동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혼돈의 틈은 다음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시나무 숲 별무덤 툰크타
숲 로나로스 가이핀라시아 사원 만샤움 숲

 

2. 재배를 통해 ‘일반’, ‘고급’, ‘특상품’, ‘마력이 깃든’, ‘신비한’ 씨앗을 수확 또는 품종 개량할 경우 낮은 확률로 “두더지가 탐내는 먹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먹이를 획득한 모험가님을 쫓아 두더지가 출몰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이 깃든’, ‘신비한’ 씨앗 재배 시 더 높은 확률로 두더지가 출현합니다.
- 확률적으로 출현하는 두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고픈> 두더지
 <딱 걸린> 느림보 두더지
 <욕심 많은> 통통한 두더지
 <길을 잃은> 거대 두더지
※ 두더지 한 마리가 출현해 있는 상태에서는 ‘두더지가 탐내는 먹이’를 한 개 더 획득하여도 두더지가 추가로 출현하지 않습니다.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보상
<길을 잃은> 거대 두더지 돌연변이 식물 15개~20개
미숙한 열매 15개~20개
새가 반쯤 먹은 씨앗 15개~20개
뿌리가 상한 식물 15개~20개
특이한 열매 15개~20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2~3개
블랙스톤 (무기) 2~3개
블랙스톤 (방어구) 2~3개
<욕심 많은> 통통한 두더지 돌연변이 식물 15개~20개
미숙한 열매 15개~20개
새가 반쯤 먹은 씨앗 15개~20개
뿌리가 상한 식물 15개~20개
특이한 열매 15개~20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
블랙스톤 (무기) 2~3개
블랙스톤 (방어구) 2~3개
<딱 걸린> 느림보 두더지 돌연변이 식물 10개~15개
미숙한 열매 10개~15개
새가 반쯤 먹은 씨앗 10개~15개
뿌리가 상한 식물 10개~15개
특이한 열매 10개~15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
블랙스톤 (무기) 2~3개
 블랙스톤 (방어구) 2~3개
<배고픈> 두더지 돌연변이 식물 5개~10개
미숙한 열매 5개~10개
새가 반쯤 먹은 씨앗 5개~10개
뿌리가 상한 식물 5개~10개
특이한 열매 5개~10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
블랙스톤 (무기) 2~3개
블랙스톤 (방어구) 2~3개

 

3. 칼페온 영지를 점령한 길드의 연속 점령 주차가 7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전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월드 점령전 선발을 위해 2020년 11월 21일 (토) 칼페온 영지가 해방처리되었습니다. 칼페온 영지가 해방됨에 따라 칼페온 영지를 연속으로 점령하고 있던 길드의 연속 점령 주차가 초기화되었고, 이에 따라 치안 유지비 감소 혜택을 받을 수 없어 금일 정기점검을 통해 7주차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믐달 그랑프리

1. 그믐달 그랑프리에서 경주로를 이탈하는 선수들을 막기 위해 돌꼬리 마사회에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 메디아 : 돌꼬리 언덕 말목장 경주장에 경주로를 이탈하지 못하도록 경주장 내에 체크포인트가 추가되었으며 일부 체크포인트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 벨리아 해안동굴 경주장에 경주로를 이탈하지 못하도록 아그리스 제단 주변에 체크포인트가 추가되었으며 일부 체크포인트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2. 그믐달 그랑프리 칼페온 : 트롤 방어기지 경주장에 바리케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3. 그믐달 그랑프리 칼페온 : 트롤 방어기지 경주장의 일부인 칼리스 광장 주변은 안전상의 이유로 관중 NPC들의 출입이 금지되었습니다.

4. 그믐달 그랑프리 경주 중 종료 직전 결승선 통과 시, 간헐적으로 최종 결과가 실제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경주마] 조르제아로 마구 아이템 설명에 질풍의 블랙스톤 획득처, 강화 시 획득 능력치 및 강화 시 100%로 성공하지만 내구도 10이 감소한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1. 길드 우두머리 거대한 진흙 괴물이 글리시 폐허의 토양을 잠식하여 자신의 몸에 더욱 강대한 기운을 담아냈습니다.
- 거대한 진흙 괴물이 공격을 받아 몸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강렬한 울음소리를 내질러 <지배당한> 진흙 괴물들을 불러 모읍니다.
- 이때 등장한 진흙 괴물들은 자신의 몸을 거대한 진흙 괴물에게 흡수시켜 무너진 몸을 복구함과 동시에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지배당한> 진흙 괴물들이 거대한 진흙 괴물에 도달하기 전에 처치해야만 거대한 진흙 괴물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우두머리 거대한 진흙 괴물이 강력해짐에 따라 뒤엉켜진 사념의 돌을 획득할 확률이 대폭 상향되었으며 다른 전리품 또한 상향되었습니다.
2. 길드 우두머리 고대의 푸투룸이 지닌 동력 장치가 한계까지 작동하며 더욱 위협적인 공격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 고대의 푸투룸은 자신의 동력이 일정 이상 소모되면 더욱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기 위해 동력탑을 생성합니다.
- 이때 생성된 동력탑을 1분 이내에 파괴해야만 고대의 푸투룸의 강력한 공격을 저지할 수 있으며 파괴됨과 동시에 폭발 피해가 발생합니다.
- 생성된 동력탑을 1분 이내에 모두 파괴하면 동력 공급이 멈춘 고대의 푸투룸은 착지 후 잠깐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가 유지됩니다.
- 길드 우두머리 고대의 푸투룸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이 상향되었습니다.

 

3. 히스트리아 폐허에 찾아오는 모험가가 늘어남에 따라 히스트리아 비상 경계탑의 경계 수준이 격상했습니다.
- 경계 수준 격상에 따라 히스트리아 폐허의 비상 경계탑 작동 확률이 상향됩니다.

4. 2020년 11월 18일 (수) 정기점검 후부터 2020년 12월 2일 (수)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를 통해 조금 더 높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던 '깊은 밤의 독니' 아이템이 이벤트 종료 후에도 동일한 확률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 깊은 밤의 독니는 오딜리타 지역의 사냥터(가시나무 숲, 툰크타, 올룬의 계곡, 생각이 잠든 묘)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을 통해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5. 어둠의 틈에서 등장하는 고대의 푸투룸이 특정 공격을 사용하였을 때 간헐적으로 착지 동작이 연속으로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길드 우두머리 페리드가 생성한 용암늪에서 등장하는 <용암의 기운을 품은> 페리드 투니가 출현 즉시 잡기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길드 우두머리 페리드가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용암 폭발의 개수가 감소되었습니다.
8. 메디아 의뢰 "[우두머리] 용암 동굴의 지배자" 진행 시 등장하는 페리드의 공격력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검은사막에 겨울을 맞이하여 펑펑 내리며 소복하게 쌓이는 눈과 아름다운 오로라가 찾아왔습니다.

 

UI

1. 기술 프리셋에 '흑정령의 분노 잠금 설정'과 '기술 잠금'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2. 기술 특화 창의 정렬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이 선택되지 않은 슬롯의 문구 정렬이 가운데 정렬에서 왼쪽 정렬로 변경되었습니다.
3. 기술 특화 선택 UI에 마우스 오버 시 창의 배경이 밝아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가문 가방에 보유하고 있는 맥주를 마우스 우클릭 시, 일꾼 관리 창이 정상적으로 열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일꾼 전체 회복 창이 열린 상태에서 가문 가방에 있는 맥주의 개수가 정상적으로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화면 좌측 상단 PC방 혜택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설명에서 흑정령의 주사위 문구가 실제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7. 그믐달 서버 접속에 제한되는 아이템을 구분할 수 있는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시스템

1. 그믐달 서버가 파트리지오-3 서버로 변경되었습니다.
2. 검은사막 웹 콘텐츠 사용 후 창을 닫으면 프로세스가 종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의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똑딱똑딱 명탐정 투구
- [닌자] 산달령
2.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르 아시헨 의상 상자 개봉 시 출력되는 메시지

3. 의뢰 목록(O) 창에서 '의문의 그림 4편' 의뢰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다음 특정 지역의 구조물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올룬의 계곡
- 북카이아산
- 오드락시아

5. 벨리아 2-3 번지 주거지 특정 위치의 비정상적인 구조물로 인해 가구 배치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꿈결 아두아나트가 공중에서 죽었을 때 날개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강제 전투 모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다른 모험가와 지속적으로 전투 시, 일정 시간마다 성향치가 감소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선박 이송 시 소요되는 시간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다른 지역의 탑승물을 가져오는 이송 시 정상 금액인 100만 은화가 소모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