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7.07 - 신규 캐릭터 하사신, 썸머 시즌 시작

반응형

썸머 시즌 정리 - https://ashasleti.tistory.com/1249

레벨별 성장 지원 상자, 썸머 과제 보상, 흑정령 패스 보상 https://ashasleti.tistory.com/1250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캐릭터 하사신 출시

 

1. 신규 캐릭터 하사신이 출시되었습니다.
- 검은별의 낙원을 이끄는 아알의 신벌자, 하사신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2. 8월 7일 (금)부터 하사신 캐릭터로 주무기 교환권 및 보조무기 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8월 12일 (수) 정기점검 이후 억압된 크자카 무기 상자, 억압된 쿠툼 무기 상자, 우두머리 주무기, 보조무기 상자 등 특정 무기들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들을 개봉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썸머 시즌 시작
1. 썸머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레벨에 제한 없는 경험치 버프 혜택, 레벨별 지원 상자, 바람 안개의 비급서 등 시즌 캐릭터로만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폭풍 성장이 가능합니다.
2. 나루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칼페온 메인 의뢰 진행 시 기존에 획득할 수 있던 일부 의뢰용 장비 대신 새로운 장비 '나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나루 장비는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지역 모험에 적합한 장비입니다. 해당 지역을 모험하며 메인 의뢰를 진행하면 나루 장비와 나루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시작의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작의 블랙스톤은 메인 의뢰 뿐만 아니라 레벨별 지원 상자, 썸머 시즌 도전과제 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나루 장비는 신규 / 초보 모험가님들을 위해 만들어진 장비입니다. 신규 / 초보 모험가 여러분이 조금 더 쉽게 강화 시스템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에, 투발라 장비에 비해 강화 성공 확률이 높으며 필요한 크론석의 개수도 동(V) 강화 시도 시 3개로 굉장히 적습니다. 메디아 지역까지 모험하며 획득한 나루 장비와 시작의 블랙스톤을 통해 동(V) 나루 장비를 획득해 주세요. 
메디아 메인 의뢰 완료 후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에게 동(V) 나루 장비를 장(I) 투발라 장비로 교환하여, 더 넓은 세상으로의 모험을 떠나는데 필요한 장비를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나루 액세서리(귀걸이, 목걸이, 허리띠, 반지)는 고(III) 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합니다.
- 장(I) 투발라 각성 무기는 각 캐릭터의 각성, 재능, 개방 의뢰 완료 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 캐릭터의 경우에는 장(I) 강화 단계의 투발라 각성 무기 상자를 열 수 없으며 상점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각성, 재능, 개방 의뢰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던 카니온 무기 상자는 동일하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시작의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는 가열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열식 획득 아이템
블랙스톤(무기) x3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x1
블랙스톤(방어구) x3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x1
블랙스톤(무기) x30 + 블랙스톤 가루 x1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x10
블랙스톤(방어구) x30 + 블랙스톤 가루 x1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x10


4. 투발라 무기 및 방어구의 장(I) ~ 동(V) 강화 시 필요한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개수가 감소되었습니다.

 

강화 단계 스프링 시즌 썸머 시즌
투발라 장비 장(I) 16개 10개
투발라 장비 광(II) 17개 10개
투발라 장비 고(III) 18개 10개
투발라 장비 유(IV) 19개 15개
투발라 장비 동(V) 20개 15개


5. 발렌시아, 그라나, 드리간, 오딜리타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시즌] 균열의 옥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균열의 옥과로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꾸러미, 투발라 광석 꾸러미,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꾸러미 교환 시 각 꾸러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꾸러미 : 30~50개
- 투발라 광석 꾸러미 : 10~30개
-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꾸러미 : 10~30개

 

6. 일부 사냥터에 '지역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하즈 도적단, 초승달 신전, 카드리 폐허, 사막 나가 성전, 바심족 주둔지에서 250마리의 몬스터 사냥 시, 일정 경험치와 함께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2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56~57레벨 이상일 때 해당 사냥터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단, 일반 캐릭터로 해당 의뢰 진행 시에는 경험치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7. 시즌 캐릭터로 주어진 목표를 달성했을 때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검은사막 시즌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시즌 도전과제는 미니맵 좌측 혹은 장비(I) 창 좌측의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어진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시즌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흑정령 패스' 아이템을 구매해 사용하면 더욱 특별한 보상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8. 검은사막 시즌 도전과제를 통해 ‘코코 나뭇잎’이 발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 코코 나뭇잎을 모아 벨리아 마을의 파트리지오에게 가면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교환 아이템의 경우 교환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9. 7월 22일 (수) 정기점검 후 ~ 8월 5일 (수) 정기점검 전 짧은 기간동안 각성 무기를 제외한 모든 투발라 장비들이 동(V) 강화 단계 수준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달성한 모험가님께서는 조기 졸업이 가능합니다. 
10. 8월 5일 (수) 정기점검 후부터 썸머 시즌 종료 전까지는 조기 졸업을 원하시는 모든 모험가님께서 졸업이 가능합니다.
11. 시즌 캐릭터로 60레벨 달성 시 동(V) 투발라 반지 한 개를, 61레벨 달성 시 동(V) 투발라 귀걸이 한 개를 획득할 수 있는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12. 썸머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올비아 2~4 서버와 파트리지오 2~3 서버가 시즌 서버로 변경되었습니다.
13. 썸머 시즌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연금석, 페를레의 별이 추가되었습니다.
- 페를레가 푸가르에게 마지막으로 남긴 별이 위치한 장소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곳곳에서 단서가 확인되고 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여성 캐릭터] 신규 머리 모양 3종
1. [여성 캐릭터] 신규 머리 모양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머리 모양과 함께 모험가 여러분의 캐릭터를 더욱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 해 보세요!

 

주요 업데이트 - 붉은 전장 불굴의 가호 효과
1. 더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붉은 전장을 즐기실 수 있도록, 전장에 '불굴의 가호' 효과가 적용됩니다.
- 붉은 전장에서 한 번에 입히는 피해량이 피격자 생명력의 50%를 넘어갈 경우, 불굴의 가호 효과를 받아 피해 감소율 10%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후 추가로 소모된 생명력 비율에 따라 최대 50%까지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피해를 받는 동안 생명력이 회복되는 경우, 피해 감소율은 다시 낮아집니다.

 

생명력 누적 피해량 피해 감소율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50%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10%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55%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15%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60%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20%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65%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25%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70%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30%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75%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35%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80%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40%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85%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45% 피해 감소율 적용
연속으로 최대 생명력의 90% 이상의 누적 피해를 받은 경우 50% 피해 감소율 적용


예) 생명력이 5,000일 경우 연속된 기술로 인해 3,000의 피해를 받게 되었을 때, 최대 생명력의 50%인 2,500까지는 정상 피해 100%가 적용되며, 그 이상인 500의 피해에 대해서는 피해 감소 효과가 10%부터 적용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아이템
1. 다음 길드 아이템 설명 중 창고 이용 권한과 관련된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창고 입고 권한 - 길드원 이상
- 길드 창고 출고 권한 - 부대장 이상
- [길드] 칸디둠의 강철 갑각
- [길드] 헤카루의 자수정 돌기
- [길드] 검은무쇠이빨의 혀
- [길드] 나인샤크의 지느러미
- [길드] 표류추적자의 수염
- [길드] 골드몬트 해적단의 황금 술잔
2.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사용 및 [야영] 모험가의 행운 구매 시 노출되는 이펙트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주문서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 동안 이펙트 효과 적용 → 주문서 사용 시에만 변경된 이펙트 효과 노출
3.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아이템 설명, 지식 설명, 사용 시 적용되는 효과 아이콘 설명에 요리 숙련도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4. 고대 크론의 향신료 아이템 설명에 요리 숙련도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5. 갤리선 제작 재료인 [길드] 철심 각목의 사용처가 범선 제작으로 잘못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스프링 시즌 일정 안내]를 통해 안내해 드린 것과 같이 투발라 장비 강화 재료 및 일부 시즌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던 아이템이 제거되었습니다.

콘텐츠
1. 일부 콘텐츠를 시작할 수 있는 레벨이 기존 56레벨에서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데베의 만물사전 : 57레벨
- 야만의 균열 : 58레벨
- 루빈의 외침일지 : 58레벨
-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 : 59레벨
-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 60레벨
- 개인 결전 : 60레벨
-  모험일지의 경우 이미 시작 의뢰를 완료하여 진행 중인 경우에는 그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악기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입문용 플룻 → 초보자용 플룻
- 입문용 핸드드럼 → 초보자용 핸드드럼
- 입문용 기타 → 초보자용 기타

 


몬스터
1. 강력해진 벨모른의 검은 기운에 의해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지역의 몬스터들이 더욱 흉포하게 변하였습니다. 
- 메인 의뢰가 진행되는 지역의 몬스터들에 한정되며, 버려진 수도원 (금역)의 몬스터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월드 우두머리 쿠툼이 무참히 정복당한(벽이나 바닥에 끼일 정도로) 경우, 간헐적으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메인 의뢰에서 등장하는 알 룬디가 사망 시,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4. 메인 의뢰에서 등장하는 검은 갈기가 소환되어 나타날 때 타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카마실비아 카두일 숲길에서 자동이동 시 공격하는 깃털늑대 무리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6. 트쉬라 폐허, 붉은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에서 특정 몬스터 처치 시, 샤이 주무기 및 보조무기의 획득 확률이 50% 감소되었으며 용의 비늘 화석 획득 확률이 25% 상향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메인 의뢰에서 마력의 갑옷과 마력의 보조무기 상자 보상이 제거됨에 따라, 베커와 바호 라데리치오에게 다음 의뢰를 수주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복] 바호 라데리치오와 마력의 갑옷
- [반복] 베커와 마력의 보조무기
- 단, 휘몰아치는 마력의 갑옷은 메디아 메인 의뢰 중 '[우두머리] 일레즈라의 하수인'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I' 의뢰가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를 보유하고 있을 때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선행 의뢰인 '용암 동굴 정화' 의뢰가 수주 불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마력의 갑옷 교환 I' 의뢰가 희미한 마력의 갑옷을 보유하고 있을 때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사막 건너 모험가의 여정과 그 명성을 유심히 들어온 사하자드 네세르가 모험가 여러분의 빠른 성장을 위해 발렌시아 대륙 전체에 네세르 왕가의 축복을 내렸습니다.
- 이제 ‘[Lv.55 발렌시아] 동쪽 모래 왕국 이야기’와 ‘[Lv.56 발렌시아 II] 발렌시아의 보물’을 진행하면 다량의 전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단, ‘[Lv.55 발렌시아] 동쪽 모래 왕국 이야기’와 ‘[Lv.56 발렌시아 II] 발렌시아의 보물’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전투 경험치는 레벨 59 이상부터 급감합니다.
- 메인 의뢰와 일반 의뢰를 함께 진행하면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5. 네세르 왕가의 명을 받고 발렌시아 성에서 위대한 업적을 이룩한 모험가들의 발자취가 많아짐에 따라, 발렌시아 성 지하 코크로 석실에 왕의 신하 요날의 인부들이 모험가 여러분들을 돕기 위해 등장하였습니다.
- 요날의 인부들은 횃불을 들고 있으며, 인부들을 따라가면 보다 쉽게 코크로 석실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발렌시아 성문이 닫혔을 때도 다른 땅굴을 통해 코크로 석실에 들어갈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코크로 석실에 길 찾기 기능이 적용되어, 특별한 유물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발렌시아 성 지하 탐색 의뢰 개선을 위해 일부 의뢰가 추가됨에 따라, 의뢰 목록(O) 창 및 기존 의뢰 요약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 기존에 의뢰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님들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 의뢰들은 완료 시 의뢰 목록 창에서 사라집니다.
6. ‘[Lv.55 발렌시아] 동쪽 모래 왕국 이야기’ 의뢰 완료 조건이 레벨 56 달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광활한 사막 발렌시아 대륙은 각성, 재능 또는 개방 후 진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7. 돌꼬리 말목장 언덕 승마 협회가 꽃다운 나이에 생을 마감한 그랑프리 챔피언, 베라 아레이를 기리는 비석을 세웠습니다.
- 굴라 NPC에게 [반복] 그랑프리 챔피언을 기리며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메디아 모험일지 I에 '황무지의 봄바람'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8. 칼페온 메인 의뢰 중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및 '의식'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전투 경험치가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9. '개천에서 난 용' 의뢰를 에페리아 항구가 아닌 칼페온 시장에서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0.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 완료 보상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허름한 가죽 안장 x 1
- 고급 당근 x 10
11. 발렌시아 메인 의뢰 제목에 '[발렌시아]'가 추가되었습니다.
12. '퍼져나가는 죽음' 의뢰 진행 시, 쿠루토 동굴 입구로 길 찾기 안내가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3. 케플란에서 '바람에 실려온 영웅 이야기' 의뢰 진행을 위해 칼페온 수도로 향할 때, 바람의 발자국 3분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14. '끼쿵달 부락' , '베르다오의 속셈' 지식 미획득 시 보이는 획득처에 대한 안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15. '[일일] 아직 어린 목동' 의뢰의 요약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16. 다음 의뢰의 완료 조건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치가 떨리는 녀석들
- 변방 농장의 문제
17. 기술 프리셋 확장권 획득 의뢰 중 부자연스러운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18. '[검은별 갑옷] 망령의 기운' 의뢰의 요약 정보 및 수주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발렌시아 재료 상인인 푸라진에게 부딪혔을 때,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월드 점령전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핀그레인 NPC의 위치가 황금 두꺼비 여관 맞은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1. 대양의 심장 벨이 소환된 상태일 때, 함포 투사체가 다른 선박과 충돌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소형 선박 및 지상 탑승물 자동 이동 중 지형지물에 걸려 제자리 이동이 반복될 경우, 일정 시간이 흘렀을 때 자동으로 멈추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뗏목
- 나룻배
- 어선
- 에페리아 고속정
- 환상마를 포함한 모든 세대의 말
- 모든 마차(페리도트 숲길마차 포함)
- 낙타
- 당나귀
- 달구 코끼리
- 길드 코끼리
3. 벨리아 마을 나루터지기에게서 소형 선박(뗏목, 어선, 나룻배, 에페리아 고속정)을 찾았을 때, 선박이 바라보는 방향이 보다 쉽게 출항할 수 있는 위치에서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1. 검은사막 웹 및 게임 런처에 사용되는 글꼴이 게임 내 글꼴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2. 썸머 시즌 문구가 시즌으로 통일화되었습니다.
3. 기술(K) 창에서 전승 및 각성 선택 시 열리는 창의 캐릭터 이미지가 하단에 정렬되고 캐릭터 이미지가 설명글 뒤에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기술(K) 창 →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창의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문구 정렬 및 글꼴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기술(K) 창 → 재사용 대기시간 설정 창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시 목록이 갱신되어 보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선박 운항 중 기술(K) 창을 열면 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일부 지형에서 기술(K) 창의 기술 시연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기술(K) 창에서 Shift+좌클릭으로 기술 습득 시, 간헐적으로 기술이 습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퀵 슬롯 편집 중 기술을 우클릭으로 부분 초기화하는 경우, 편집 모드가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0. 기술(K) 창 진입 시, 아이템 말풍선 설명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기술 프리셋을 통해 전승/각성 전환 시, 이펙트 및 효과음이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2. 배울 수 없는 심화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흑백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3. 기술 프리셋 변경 시, 기술 심화 UI가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4. 반려동물 기술 정보 말풍선 설명에 불필요한 정보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5. 흑정령과 대화를 종료한 후에 우측 하단 흑정령 아이콘 주변에 강조 효과가 표시되어 아이콘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16. 흑정령을 호출하여 의뢰 창에서 메인 의뢰, 추천 의뢰, 반복 의뢰 중 목록의 개수가 적은 목록을 확인 후 다시 의뢰 창 확인 시, 의뢰창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게임 시작 화면에서 게임 종료 버튼 클릭 시 게임 종료 확인 창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8. 월드맵(M)에서 마시장 확인 시, 탑승물의 기술 확인 중 단축키(ESC)로 마시장 창만 닫은 경우 기술 정보 설명이 잔여 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9. 도전 과제에서 설명글 영역에서 스크롤로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펄 상점(F3) 마일리지 아이콘 말풍선 설명의 20년 1월 29일부로 삭제된다는 내용이 제거되었습니다.
21. 아르샤의 창에서 부운영자를 승급하거나 해제할 때 버튼의 문구가 구분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2. 마우스 더블 클릭으로 분기 의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3. 간헐적으로 길드 하우스 경매 물품이 네 개 이상일 때, 내 입찰 정보를 확인 후 경매 목록을 다시 확인 시 목록 수가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편지(B) 창과 흑정령의 선물함이 단축키 B로 동시에 이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하면 기존처럼 개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5. 장(I) 강화 단계 이상의 장비 강화 시, 강화 확률 증가 수치가 0일 경우 확률이 30% 이하일 때에만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특정 상황에서 프리미엄 캐릭터로 접속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워리어] 기술(K) 창에 악력 증가 기술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발키리] 흑정령 : 강 : 빛의 심판 I, II, III 기술 설명에 타격수가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아처, 샤이] 기술 심화 화면의 불필요한 공백이 제거되었습니다.
5. 다음 의상 착용 시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마린 로망스
6.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황금빛 보답 인장 아이템 설명
- 검은 마력의 수정, 붉은 전장의 수정류 아이템 설명
- 명마 조련사의 옷
7. 일부 모험가님들께서 기술 프리셋 기능을 이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프리셋 저장 혹은 불러오기 기능 이용 시 기술 초기화와 관련된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메시지 창을 통해 그믐달 비전서 혹은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 없이 기술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 기술 초기화를 진행하지 않으면 기술 프리셋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니 해당 메시지 창이 출력되는 경우 꼭 기술 초기화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8. 올비아, 에페리아 해역에서 쏨뱅이를 낚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프리미엄 캐릭터로 붉은 전장 및 아르샤의 창 입장 후 기술(K) 창을 열었을 때 자동으로 퇴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선박에 긴급 보급 진행 시 장비로 증가된 최대 식량에 대해서는 긴급 보급이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일부 이펙트가 간헐적으로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루아 나무 둥치 특정 지역에 나뭇가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루아 나무 둥치 특정 지역에 캐릭터가 끼어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캐릭터가 카마실비아 남부 특정 지역의 나무뿌리를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특정 상황에서 기술(K) 창에 표시되는 이펙트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32 비트 환경일 때 뷰티(F4) 창에서 머리 염색 색상 또는 눈 염색 색상 시, 팔레트가 전부 흰색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