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외침꾼의 일지 4권

반응형

2020년 5월 27일 업데이트에서 외침꾼의 일지 4권이 추가되었어요. 정해진 제한 시간 내에 주어진 목표를 완성하면 발크스의 외침과 가문 내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발크스의 외침 확률 최대치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모험일지 진행 조건은 외침꾼의 일지 3권을 완료해야 해요.

 

- 일부 제한 시간 시작이나 답변 항목 선택시 기운 50을 소모하므로, 어느 정도의 사용 가능한 기운이 있어야 하며, 이동속도가 빠른 캐릭터 또는 이동 속도 증가가 유용하기도 하고요. 물론 빠른 말과 검은사막 내 지리를 어느 정도 안다면 좀 더 여유 있게 진행 가능하고요.

 

1. [시간제한] 루빈의 특별훈련 I

- 칼페온 <외침꾼> 루빈으로부터 모험일지를 시작해요.

- 칼페온 <수입 과일 취급> NPC 밀라노 벨루치에게 루빈의 과일 상자 가져다주기

- 칼페온 <재단사> 메르브에게 벨루치의 감자 수레 가져다주기

- 메르브가 있는 건물 지붕 위의 굴뚝 청소하기

- 제한 시간 안에 다시 <외침꾼> 루빈에게 돌아와서 완료

- 주어지는 시간은 4분

- 완료 시 발크스의 외침 확률 최대치를 증가 +1 (기본적으로 +10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1장을 완료하면 +11)

 

- 출발을 위해 루빈에게 말을 걸고 루빈 주위에 생성된 상자를 어깨에 메고, 칼페온 <수입 과일 취급> NPC 밀라노 벨루치에게 가져가 주위에 내려놓고 대화해요.

- 레인저 또는 이동 속도가 빠른 캐릭터들이 동시에 출발해서 앞서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

- 시간이 촉박하다면 알프레도 롬바르디 부근의 다리 건너기 전 위치에 미리 상자를 가져다 두고, 루빈과 제한 시간 대화한 후 뛰어와 미리 가져다 둔 상자를 메고 다리를, 건너도 된다고 해요. (시간 제한 클릭 전 상자가 다리 건너면 안된다고 해요)

 

- 칼페온 <수입 과일 취급> NPC 밀라노 벨루치 주위에 생성된 수레를 끌고 <재단사> 메르브까지 가져가 주위에 놓고 대화해요.

 

- 칼페온 <재단사> 메르브 우측 위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지붕 좌측에서 청소를 해야 하는 굴뚝을 발견할 수 있어요.

- 시간이 촉박하다면 메르브 근처나 지붕에 말을 미리 준비해 두고, 굴뚝 청소 후 말을 타고 달려요.

 

- 제한 시간 안에 다시 <외침꾼> 루빈에게 돌아와서 대화하고 완료.

- 아슬아슬하게 완료해서 대화 스샷이 없어요 ㅠ.ㅠ (이미지 제공해 주신 분이 계셔서 추가했어요. 감사합니다)

 

2. [시간제한] 루빈의 특별훈련 II

- 칼페온 <외침꾼> 루빈과 대화해 의뢰를 수락한후, 디아스 농장 1시 방향의 공터로 이동해요.

- 의뢰를 시작하면 공터 외각 4곳에 허수아비가 생성되는데,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 화승총을 사용해 처리하는 게 효율이 좋아요.

- 제한 시간 내에 25개의 허수아비를 처치하고 흑정령을 불러 의뢰를 완료해요.

- 의뢰 보상은 발크스의 외침 10개

 

3. [시간제한] 루빈의 특별훈련 III

- 의뢰 시작은 메디아 돌꼬리 언덕 말목장에 위치한 <돌꼬리 마사회> 샴하인

- 제한 시간 안에 말 한 마리를 포획하는 의뢰인데, 말을 등록하지는 않아도 조건은 완료이므로, 빠르게 포획 후 돌아와 샴하인과 대화하면 완료예요.

- 야생마는 돌부리 해안 거점 관리인 근처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 제한 시간은 5분

- 완료 시 발크스의 외침 확률 최대치를 증가 +1 (3장을 완료하면 +12)

 

4. [시간제한] 루빈의 특별훈련 IV

- 다시 칼페온 <외침꾼> 루빈으로부터 의뢰를 시작해요.

- 벨리아 마을 <연금술사> 알루스틴의 질문에 대답하기

- 글리시 마을 <연금술사> 프레하라우의 질문에 대답하기

- 오염된 농장지 <연금술사> 고르가스의 질문에 대답하기

- 유저마다 의뢰 내용이 다르다고 해요.

- 제한 시간 안에 다시 <외침꾼> 루빈에게 돌아와서 완료

- 주어지는 시간은 9분

- 의뢰 보상은 발크스의 외침 30개

 

- 벨리아 마을 <연금술사> 알루스틴의 질문은 연금에서 쓰이지 않는 재료를 답하는 것으로 답변 선택 시 기운 50을 소모해요.

 

- 글리시 마을 <연금술사> 프레하라우의 질문은 물개의 비약을 제작할 때 쓰이지 않는 재료를 답하는 것으로 답변 선택 시 기운 50을 소모해요.

 

- 시간이 촉박하다면 델페 기사단 성을 지나서나, 케플란 부근에서 여행자의 지도를 사용해 칼페온으로 이동해요. 

- 오염된 농장지 <연금술사> 고르가스의 질문은 별자리마다 다르다는 얘기도 있던데, 제 경우는 십의 자리 숫자끼리 덧셈을 하고, 일의 자리 숫자끼리는 뺄셈을 한 후 결과값을 나열하는 문제였어요. 

- 일반 채팅 창에 105를 타이핑하면 완료.

 

- 다시 칼페온 <외침꾼> 루빈에게 돌아와 의뢰 완료

 

5. [시간제한] 루빈의 특별훈련 V

- 칼페온 <외침꾼> 루빈과 대화해 의뢰를 수락한 후, 노인의 다리로 이동해요.

- 다리 위의 장애물 위치를 파악한 후 돌멘개로 변신하고 무사히 건너야 완료인데요. 

- 뭐 다리 난간 타고 건너지 말라는 말은 없었으니까...

- 제한 시간은 3분

- 완료 시 발크스의 외침 확률 최대치를 증가 +1 (5장을 완료하면 +13)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