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요리 및 연금 시간 감소와 생활 경험치 증가 세팅

반응형

업데이트 된 글

요리 제작 시간 감소, 연금 제작 시간 감소 그리고 요리 경험치 증가, 연금 경험치 증가 - 생활 경험치 증가

https://ashasleti.tistory.com/936

 

검은사막 11월 9일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도핑 요리와 비약이 나오면서 요리 시간 감소, 연금 시간 감소, 생활 경험치 증가 세팅에 약간 변화가 생겼어요.

뭔가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올 때마다 변화가 생기기도 하니 지금 시점까지 정리 한번 해 보려고 해요.

요리와 연금에서 가장 생활 유저들이 신경을 쓰는 건 경험치와 더불어 제작 시간인데요.

요리 제작 시간을 먼저 살펴보면 기본 1회 요리 시간은 10초이고, 최대 9초까지 감소시킬 수 있어요.
1초 이하로는 감소되지 않으므로, 요리 시간의 효율을 위해서 1회 요리 시간 1초까지 만드는 세팅을 하는데요. 

은자수 요리사의 옷 5강을 보유한다면 세팅에 선택지가 많지만 그 이하라면 6까지 항목에서 9초를 단축시켜야 해요. 연금에 비해 카나페 의상이라는 훌륭한 펄 의상이 있으므로, 1초까지 세팅하기가 그나마 쉬운데요.

카나페 의상에서 -2초, 테프 샌드위치 -0.5초, 상급 요리 도구 -1초를 바탕으로 은자수 요리사의 옷과 생명의 연금석으로 조합을 하면 될듯해요.

예를 들어 은자수 요리사 옷 4강을 가지고 있다면 은자수에서 -5초, 카나페에서 -2초, 테프 샌드위치 -0.5초, 예리한 생명의 연금석 1.4초 하면 중급 요리도구를 사용하고 신록의 영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요리 시간 1.1초가 나오는 방식이에요. 

 

 연금 제작 시간의 경우 요리의 카나페와 같은 펄 의상이 없기 때문에 은자수 연금술사의 옷 5강이 아닌 이상 세팅이 힘든데요.


9일 업데이트 된 신록의 영약을 포함해서 은자수 연금술사의 옷 4강, 테프 샌드위치, 예리한 생명의 연금석, 상급 연금 도구를 사용하면 연금 제작 시간 1.1초 세팅이 가능해요.

 

물론 시간적 효율을 최대로 생각하는 유저들이 고려해 볼 세팅이고요. 그다지 요리 / 연금 시간에 민감하지 않은 유저분들이라면 편하게 세팅할 수 있겠고요.


1. 밸류 패키지
밸류 패키지에 전 계열 생활 경험치 30% 증가가 있고,

2. 의상
생활 경험치의 경우 요리는 역시 카나페 의상에 20% 의 요리 경험치가 붙어 있기 때문에 요리 시간 잠소와 함께 효율적일 수 있겠고, 그 외 생활 계열들은 과제 또는 NPC 에게 구입 가능한 전문 의상들을 의상 변환권으로 변환 시켜서 의상 슬롯에 착용할 수 있어요.

3. 은자수
각 은자수 옷들마다 강화도에 따라서 10% ~ 40% 의 경험치 증가가 있고요.

4. 요리
요리의 경우 흔히 구하거나 대량으로 제작 가능한 수테차 8% 를 사용하거나, 대량의 무역품 판매시에는 크리 요리인 신선한 고래 고기 샐러드 15% 를 선택하기도 하고요.

5. 향수
가격이 꽤 높지만 20% 가 붙어있는 신속의 향수도 동시에 사용 가능하고,

6. 비약
9일 업데이트 전까지는 크리 비약인 흐르는 세월의 비약이 유일한 선택이었으나, 업데이트 후에는 20% 인 신록의 영약까지 선택 가능하고요.

7. 주문서
펄 구입 시 비용에 따라 추가로 받는 마일리지의 경우 생활러가 아니라면 다른 사용처도 있을 테지만, 생활러의 경우 '마일리지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선택도 가능하고요.

8.버프
길드 대장이 시전 가능한 5시간 쿨타임의 60분짜리 버프인 경험에 외침에 생활 경험치 10% 증가가 있어요.

9. 별채
발렌시아 별채를 사용하면서 받을 수 있는 별채 버프에 10% 가 있고요.

10. GM의 독사과
예기치 않은 임시점검과 같은 상황에 간혹 받을 수 있는 GM의 사과에 역시 10% 가 붙어있어요. 15% 인 GM의 사과3 은 죽을 죄를 지었을 때나 나왔던 걸로 기억하기에 보유한 게 몇 장 안되더라고요.

11. 애완동물
그리고 마지막으로 애완동물인데, 검은사막 인벤 팁 게시판에서 다른 분의 자세한 글도 찾을 수 있겠지만, 몇 번의 변동이 있어서, 현재 기준으로는 생활 경험치 증가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 고슴도치, 고양이, 어린 양, 펭귄, 차피챱 4세대에 원하는 생활 계열 5% 붙인 마리당 경험치 증가 9% x 5마리 = 45% 가 맥시멈으로 보면 될듯해요.

 

도핑 가능한 요리와 비약들의 레시피이고요.

 

아이템의 상세 옵션들이에요.

 

신록의 영약은 신속의 향수와 동시에 사용 가능하고, 연금석은 착용하고 자동 사용 체크하면 10분마다 자동으로 사용이 되고요.

 

받아서 바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GM의 사과 경우 정식류를 요리한다거나 무역품을 대량 판매한다거나 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을 듯 하고요.

 

신선한 고래고기 샐러드는 마구 먹기에는.. 


정말 좋은 테프 샌드위치와 15% 경험치 증가는 같지만 일반 비약은 8분 지속, 파티 비약은 15분 지속인 흐르는 세월의 비약. 물론 추가 비용은 감안하셔야 하고요.

 

의상 변환권이 펄 아이템이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구입하시면 좋고, 직접 사서 구매하시려면 역시 어느 정도 비용을 감안하셔야 하고요.

 

요리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펄 의상인 카나페 세트. 상급 요리 도구들은 시간 감소에 여유가 있다면 중급 도구들로 대체하고요.

 

몇 천개 만들어 놓고 모든 캐릭터가 마구 먹기에 좋은 수테차. 8% 동일 수치에 일반은 90분 몸에 좋은 수테차는 110분이에요.
한참 생활 올릴 때 구입할 마일리지가 부족해 결제하게 만들었던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항상 경쟁이 치열한 애완동물. 직접 구매하지 않는 한 생활 패시브 계열 애완동물만 선별 구입하기는 아쉬워요. 직접 4세대 5% 5마리를 만든다면 역시 비용이 꽤 들어요.

 

티어 마다 1% 씩 증가하므로, 고슴도치, 고양이, 어린 양, 펭귄, 차피챱 4티어 5마리를 보유한다면 계열 구분 없이 20% 의 생활 경험치 증가를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사실상의 한 달 정액제에 가까운 밸류 패키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