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3.18 - 스프링 시즌

반응형

스프링 시즌 정리

https://ashasleti.tistory.com/1162

레벨별 성장 지원 상자, 스프링 과제 보상, 흑정령 패스 보상

https://ashasleti.tistory.com/1164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서버 스프링 시즌
1. 신규 서버 스프링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는 시즌 캐릭터만 입장 가능합니다.
- 성장 지원 서버인 시즌 서버에서는 레벨 제한 없이 항상 경험치 증가 버프가 적용됩니다.
2. 시즌 캐릭터는 전용 장비인 투발라 장비 및 메인 의뢰 또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장비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장비에는 다음과 같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3. 시즌 캐릭터 전용 장비인 투발라 장비는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투발라 광석을 대도시 대장장이에게 가져가면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투발라 광석은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 사냥터에서 사냥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투발라 장비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블랙스톤,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이 필요합니다.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은 시간이 스며든 대륙의 모든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신규 서버 스프링 시즌에서의 모험을 즐기는 모험가님을 지원해 주기 위해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를 통해 시즌 전용 일일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전용 일일 의뢰를 통해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이나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등 시즌 캐릭터 전용 장비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푸가르와 함께하는 여정은 40일간 지속되며 40일 동안 모든 시즌 의뢰를 완료하면 스프링 시즌이 종료되기 전까지 특별한 추가 일일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푸가르의 특별 추가 일일 의뢰를 통해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상급) 60분, 뾰족한 흑결정 조각, 단단한 흑결정 조각, 크론석 등 일반 서버로 전환되기 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준비물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를 통해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을 여러 강화 재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7. 시즌 캐릭터로 시즌 서버에서 주어진 목표를 달성했을 때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검은사막 스프링 시즌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스프링 시즌 도전과제는 미니맵 좌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어진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시즌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흑정령 패스' 아이템을 구매해 사용하면 더욱 특별한 보상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흑정령 패스 UI를 통해 시즌 서버의 특징과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8. 시즌 캐릭터로 60레벨과 61레벨을 달성하면 도전과제(Y)를 통해 동(V) 투발라 반지 하나와 동(V) 투발라 귀걸이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정)
9.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각 지역의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를 통해 바람 안개의 비급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바람 안개의 비급서를 사용하면 다량의 기술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10. 일반 서버에서 사용하시던 탑승물, 반려동물, 요정은 모두 시즌 서버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시즌 캐릭터는 환상마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11. 시즌 캐릭터로 지르고 비아노의 PC방 상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PC방 장비는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1. 프리미엄 캐릭터로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하즈 NPC가 판매하는 전승 비전서 사용 시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서러
1. 강 : 까마귀 불꽃의 어둠의 파편 회복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까마귀 불꽃 변경 전 변경 후
어둠의 파편 회복 효과 방어 성공 시 어둠의 파편 30개 회복 기술 사용 시 어둠의 파편 5개 회복


2. 다음 기술로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을 획득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망자 사냥
- 덮쳐오는 어둠
- 심연의 어둠
3. 다음 기술에서 기술 특화의 효과가 모든 타격에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핏빛 재앙
- 강 : 어둠의 파도
- 강 : 멸망의 꿈
- 강 : 심연의 불꽃 모으기 전 타격

무사
1. 다음 기술 설명에 적중력과 관련된 문구가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강격
- 격참
- 흐름 : 첨극
2. 용염진 기술의 치명타 확률 보정 효과가 PvP 시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용염진 기술에 몬스터 끌어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4. 용염진 기술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5. 용염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되었습니다.
6. 격참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경직에서 띄우기로 변경되었습니다.
7. 각성, 전승, 주무기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매화
1. 추격 기술 사용 시에도 붉은 검기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추격 기술로는 최대 2단계까지만 획득할 수 있으며 추격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에는 붉은 검기 버프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추격 기술 사용 후 강 : 참수 기술을 이용해야 붉은 검기 버프를 3단계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붉은 검기 버프가 1단계 혹은 2단계일 때 강 : 가름, 강 : 역극 기술 사용 시 다음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가름 붉은 검기 버프가 1단계 이상 있을 때 붉은 검기 버프를 소모하여 10초간 모든 적중률 증가 +5%
강 : 역극 붉은 검기 버프가 2단계 이상 있을 때 붉은 검기 버프를 소모하여 1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 단, 붉은 검기 버프가 3단계일 때에는 강 : 가름과 강 : 역극을 사용해도 추가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3. 각성, 전승, 주무기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위치
1. 다음 기술을 잠금 설정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
- 강 : 유성낙하 : 광역
- 강 : 유성낙하 : 집중
- 강 : 잔류 번개 : 연계 II
- 강 : 잔류번개 : 연계 III

위치, 위자드
1. 다음 전승 기술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지진 : 파괴
- 강 : 지진 : 회피
- 강 : 지면의 응답 : 파괴
- 강 : 지면의 응답 : 흐름

미스틱
1. 강 : 드러낸 발톱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마지막 타격에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1. 전방으로 폴짝 기술 사용 시, 폴짝 II와 폴짝 III 기술에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흑정령 : 아프지마 기술의 효과가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 중일 때 아군에게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1. 대양 주화 화폐의 명칭이 까마귀 주화로 변경되었습니다.
2. 의뢰 및 교환 시 내구도가 소모된 장비를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다음 아이템 동(V) 등급의 통합거래소 상한가가 최대 30%만큼 확장되었습니다.
- 오우거의 반지
- 라이텐의 동력석
4. 다음 아이템 동(V) 등급의 통합거래소 상한가가 최대 20%만큼 확장되었습니다.
- 폐허의 눈동자 반지
-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5. 고급, 특상품 델로티아 빻기 시 델로티아 가루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1. 모험가 노트에 지식의 오아시스 및 사막의 길잡이 순위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식의 오아시스를 통해 검은사막을 모험하며 궁금했던 점들을 사막의 길잡이들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 모험가 여러분께서 올려주신 질문은 검은사막 서비스팀의 확인 후 다른 모험가님 및 사막의 길잡이에게 공개됩니다. 
※ 추후 사막의 길잡이들도 지식의 오아시스에 등록된 미공개 질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막의 길잡이들이 답글을 달아주면 모든 모험가님께 공개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2. 다음 아이템으로 연금석 연마를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니켈 주괴
- 순수한 니켈 결정
- 가시나무 합판
- 견고한 가시나무 합판
- 고급 델로티아
- 특상품 델로티아
3. 반려동물을 찾았을 때 바로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을 찾으면 해당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회 지난 후부터 기술이 사용됩니다.
4. 오딜리타 수도 오드락시아 대사제 킨디르 NPC에게 오드라교의 가호 - 공격/방어/경험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 킨디르와 친밀도가 1 이상이어야 합니다.
5. 어둠의 틈에 심상치 않은 기운이 관측되고 있습니다. 학자들은 이 현상을 두고 머지않아 어둠의 틈이 팽창기로 접어들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몬스터
1. 툰크타 지역의 보상 획득 내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이제 투로족 광전사를 통해서도 낙망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정령의 가루 획득 확률이 50% 상향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 획득 확률이 50% 상향되었습니다.
- 블랙스톤 (무기), 블랙스톤 (방어구)의 획득 개수가 한 개씩(최소, 최대) 감소되었습니다.
2. 이제 툰크타 지역에 '울루투카의 경계' 이벤트가 발동합니다.
- 해당 사냥터에 두 명의 침입자(모험가)가 발견되면, 투로족 족장 울루투카가 직접 모습을 드러냅니다.
- 울루투카는 강력한 몬스터로 토벌에 성공하면 낙망의 불꽃을 포함한 여러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툰크타의 땅을 침범한 외지인들로부터 숲을 보호하기 위해 투로족들이 경계를 강화했습니다.
-한 무리에 투로족 정찰자, 말뚝전사, 광전사가 역할별로 섞여 경계합니다.
4. 발레노스 지역의 <난폭한> 몬스터들의 체력이 약 30% 증가되었습니다.
5. 세렌디아의 늪지 나가 몬스터들의 레벨이 1씩 감소되었습니다.
6. 가시나무 숲의 몬스터들의 일부 공격에 상태 이상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7. 오딜리타의 가시나무 숲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였을 때 소모되는 아그리스의 열기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8. 가시나무 숲 몬스터들이 적을 더 멀리까지 추적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버려진 수도원(금역)에 등장하는 벨모른의 망령의 등장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를 처치하여 나타나는 여명의 원념이 5개가 되었을 때 해당 서버에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여명의 원념이 벨모른의 망령으로 구체화되기까지 약 2분에서 최대 10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원념이 구체화되어 등장한 벨모른의 망령을 처치하였을 때 3,4 위의 보상 중 여명의 원한을 획득할 확률이 2배 상향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의뢰를 칼페온 수도와 함께 메디아에서도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력의 보조무기 I’ 의뢰를 진행 중이거나 완료하지 않았을 때 메디아 메인 의뢰 ‘식지 않는 열기’를 완료한 뒤 흑정령으로부터 ‘용암 동굴 정화’ 의뢰를 수주하여 완료하면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I’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수도 칼페온에서 수주 가능한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I’ 의뢰를 진행 중이거나 완료한 모험가님들께서는 중복 수주할 수 없습니다.
2. 신규 모험가님들께서 조금 더 메인 의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음 발레노스 서브 의뢰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명 의뢰 조건 변경 전 변경 후
작물을 노리는 짐승들 세베로 로기아와 친밀도 친밀도 11 친밀도 21
연금술에 필요한 재료 알루스틴과 친밀도 친밀도 11 친밀도 21
누가 더 단단한가 타크로스와 친밀도 친밀도 11 친밀도 21
예언의 석화 레벨 15 이상 25 이상


3. 최초 캐릭터 생성 시, 의뢰 목록(O) 창 메인 의뢰 탭에 ‘여정의 시작’ 의뢰가 메인 의뢰 개편 전과 후 버전으로 모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개편되기 전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은 캐릭터의 의뢰 목록(O) 창에 개편 전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발렌시아 메인 의뢰 I 과 II를 이어주는 다음 의뢰가 의뢰 목록(O) 창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하자드의 자격
- 바르한의 권력
- 만메한의 열정
- 사야의 실리
6. 다음 메인 의뢰가 의뢰 목록(O) 창의 메인 의뢰 탭에서 추천 의뢰 탭으로 이동하였으며, 흑정령 의뢰 탭의 추천 의뢰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의 시대] 오킬루아의 눈
- [대양의 시대] 파푸아크리니
- [대양의 시대] 파푸아크리니 : 파푸라오라
- [대양의 시대] 파푸아크리니 : 크리오니아
7. '버림받은 운명' 의뢰 완료 조건이 한 개로 감소되었습니다.
- 고블린 동굴에서 그루샤의 일지를 발견하고 바로 그루샤에게 돌아가면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점령전이 진행되지 않는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 영주 NPC에게서 점령전 관련 정보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낙시온 지형을 밝혔을 때 베르티의 양수 탐험 거점 관리 NPC에게 간헐적으로 탐험 거점 관리 정보가 뜨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오드락시아 수도의 기도하는 아히브들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오드락시아 수도의 기도하는 아히브들이 책을 가지고 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1.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길드
- 클랜
- 가방
- 장비
2. (신) 메뉴의 HOT, EVENT 아이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3. 모험가 노트 메뉴에 HOT 아이콘 표시가 적용되었습니다.
4. 대화 그룹 참여 정보가 없는 복귀 모험가님의 경우, 달무리 여관으로 자동 입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흑정령 이모티콘 창 제목이 이모티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가방(I) 창이 스티커 UI 상태인 채로 팔레트 창을 열면 팔레트 창의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가방(I) 창을 스티커 UI 모드로 설정한 상태에서 NPC를 통해 수리 창으로 들어가는 경우, 장비 창의 위치가 화면 상단으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장비 창 하단 세트 효과 보기, 장착된 수정 보기 말풍선 설명이 아이콘 좌클릭에서 버튼 좌클릭으로 수정되었습니다.
9. 장비 창의 공격력에 대한 설명에 전승 기술의 피해량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10. 야영지 사용 중에는 요정을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1. 카프라스 돌파 시 강화 창 내에서 카프라스의 돌을 마우스 좌클릭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2. 마차 연결 창에서 연결할 말 목록에 성별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3. 요리 및 연금술 완료 시 아이템 말풍선 설명이 닫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최대 내구도 복구창에서 복구 대상 장비와 복구 재료의 등급 테두리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5. NPC를 통해 각인된 아이템을 교환 재료로 사용할 경우, 교환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16. 가방 자동 정렬 기능 사용 시, 아이템을 버리거나 사용하여 칸에 변화가 생겼을 때 가방(I) 창을 다시 열어야 갱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17. 다음 상황에서 화면 우측 상단에 표기되는 알림 UI가 최적화되었습니다.
- 상위 장비 획득
- 가방이 가득 찬 경우
- 돌발 의뢰
18. UI 최적화를 통해 몬스터 사냥 중 아이템을 획득하는 경우 프레임이 하락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내용은 가방에 많은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거나 자동 정렬 보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체감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1. 파푸아크리니 섬과 그란디아 주변 바다인 세르니 해역, 엘산나 해역에서 사망 후 가까운 마을 부활 시도 시 랏 항구로 이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올비아-3, 올비아-4, 파트리지오-3 서버가 시즌 서버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카나페 의상
- [레인저] 마로드의 별
- [자이언트] 슈다드 투구
- [자이언트] 슈다드 글로리에 투구
- [다크나이트] 푸루나도 갑옷
- [아처] 로바우스 의상
2.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망자 사냥
- [미스틱] 전승 : 미스틱의 기상
- 기억의 파편 아이템 설명
- ‘아이의 궁금증’ 의뢰 수주 대사
3. [격투가] 전승 시 강화되는 기술 설명에 섬전보에 대한 설명이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미스틱] '당당하게' 소셜 액션 사용 시 캐릭터가 장시간 이동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위치, 위자드] 주무기 상태에서 이동 중 각성 무기로 전환 시 간헐적으로 주무기가 손에 남아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특정 상황에서 폴리 숲의 버섯 채집 시 버섯 포자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알 할람 해역 접근 불가 구역 주변에서 낚시를 했을 때 벨리아 원산지 물고기가 낚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아히브 저주술사 잡기 시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오기에르의 노래 의뢰 진행 중 등장하는 투리튜아의 척살자가 소환 직후 공격받지 않을 경우 자연사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내 정보(P) 창의 생활탭과 마노스 수렵복 아이템 설명에 비정상적인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마른덤불, 수풀에서 맨손 채집 또는 호미로 델로티아 씨앗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2. 델로티아 정수가 연금 도구에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델로티아 정수의 지식 카테고리가 생활 → 원산물 → 기타로 변경되었습니다.
13. 창고 물자 수송 마차 중 5번 마차에 무역품 수송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길드 코끼리의 부상도 회복 시 부자연스러운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창고 수송 창에서 수송 완료된 마차가 있을 때 사용 가능한 짐칸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무역창에서 거상 버프를 받았을때, 흥정 게임 버튼을 선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특정 상황에서 테이아의 구슬 개수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통합 거래소에서 일부 아이템의 구매창, 판매창이 간헐적으로 열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통합 거래소에서 일부 아이템의 시세 그래프가 비정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내 정보(P) 창의 생활 탭과 수렵 아이템 설명에 명장 화승총 숙련도 문구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신규 시즌 캐릭터 생성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 이동 창에서 캐릭터 이동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탁자 위에 탁자와 비슷한 크기의 가구를 올려놓을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반려동물 까마귀가 아이템 획득 후 외형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펄 상점(F3)에서 가방(I) 창을 열고 펄 상품 구매 시 구매 정보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