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에페리아 구축함 - 오킬루아 항해 의뢰 칸디둠, 나인샤크, 검은무쇠이빨

반응형

에페리아 경범선과 호위함에서 에페리아 무역선과 구축함으로의 증축 재료들은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파란색 등급의 장비와 중범선으로의 증축 재료들은 대양 주화 교환으로 계산해 보면 어마어마한 대양 주화가 필요한데요.

어느 정도 재료 수급을 하기 위해서는 오킬루아 눈에서 수주할 수 있는 신규 항해 일일 의뢰들의 완료가 꼭 필요하게 되었어요.

 

오킬루아 눈의 병사에게서 수주 가능한 3개의 의뢰를 완료하면, <나루터지기> 라비켈로부터 칸디둠, 나인샤크, 검은무쇠이빨을 처치해야 하는 의뢰를 수주할 수 있어요.

 

1. [일일] 길드는 자선 단체가 아니다

대상 - 오킬루아의 눈의 병사
내용 - 오킬루아의 눈 남쪽 어린 해왕류 쫓아내기(0/2)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150, 항해 스킬 경험치,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3, 오킬루아 기념 주화1
선택 보상 - 없음

 

2. [일일] 제 몸 하나는 스스로 지켜야

대상 - 오킬루아의 눈의 병사
내용 - 오킬루아의 눈 북동쪽 헤카루 쫓아내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200, 항해 스킬 경험치, 콕스해적단의 유물(전투)3, 오킬루아 기념 주화1
선택 보상 - 없음

 

3. [일일] 너도 좋고, 나도 좋고

대상 - 오킬루아의 눈의 병사
내용 - 오킬루아의 눈 북서쪽 표류추적자 쫓아내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200, 항해 스킬 경험치, 짙은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3, 오킬루아 기념 주화1
선택 보상 - 없음

 

4. [일일] 그믐달 길드의 칸디둠 사냥꾼

대상 - 오킬루아의 눈 <나루터지기> 라비켈
내용 - 오킬리아의 눈, 먼 북쪽 칸디듐의 비늘 표본 수집하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300, 항해 스킬 경험치, 항해 스킬 경험치, 달의 비늘이 새겨진 합판10, 오킬루아 기념 주화1
선택 보상 - 없음

 

5. [일일] 그믐달 길드의 나인샤크 사냥꾼

대상 - 오킬루아의 눈 <나루터지기> 라비켈
내용 - 오킬리아의 눈, 먼 북서쪽 나인샤크 몰아내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300, 항해 스킬 경험치, 항해 스킬 경험치, 달의 핏줄이 새겨진 아마포3, 오킬루아 기념 주화1
선택 보상 - 없음

 

6. [일일] 그믐달 길드의 검은무쇠이빨 사냥꾼

대상 - 오킬루아의 눈 <나루터지기> 라비켈
내용 - 오킬리아의 눈, 먼 서쪽 검은무쇠이빨의 살코기 수집하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300, 항해 스킬 경험치, 항해 스킬 경험치, 심해의 눈물1, 오킬루아 기념 주화1
선택 보상 - 없음

 

간혹 채널 채팅을 보면 항해 일퀘를 위한 파티를 모으는 분들도 많이 보게 되는데요. 파티에 참여할 시간이 없으시거나 홀로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은 대양 업데이트로 증축 가능한 에페리아 구축함을 이용해 의뢰 완료가 가능해요.

 

오킬루아의 눈 북쪽으로 이동하면 칸디둠 의뢰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해류와 해풍 영향으로 T 눌러놓고, 10~15분 정도 항해해야 했어요.

 

15번 사격을 해야했고 걸린 시간은 6분 정도였어요. 처치 후 남은 내구도와 동력은 다음과 같아요.

 

칸디둠 처치 후 다시 서쪽으로 이동하면, 나인샤크 의뢰 표시 지역이 도착할 수 있는데요. 해류와 해풍을 타고 5분 정도 걸렸어요.

 

역시 15번 사격을 해야했고 걸린 시간은 6분 정도였어요. 처치 후 남은 내구도와 동력은 다음과 같아요.

 

나인샤크 처치 후 다시 남서쪽으로 이동하면, 검은무쇠이빨 의뢰 표시 지역이 도착할 수 있는데요. T 눌러놓고 이동을 해도 해류와 해풍을 타고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데, 10분 정도 걸렸어요.

 

역시 15번 사격을 해야했고 걸린 시간은 6분 정도였어요. 처치 후 남은 내구도와 동력은 다음과 같아요. 칸디둠, 나인샤크, 검은무쇠이빨 중에서는 검은무쇠이빨이 가장 아픈거 같아요. 처치시 소모한 발포 수가 동일한 걸로 봐서는 체력이나 방어력은 차이가 없는 듯 하고요.

 

소모된 시간은 이동 15분 + 5분 +10분 = 30분 처치 6분 x 3회 = 18분 해서 50분 가량인데, 검은무쇠이빨을 처치하고 아킬루아의 눈으로 돌아오는 길이 해적섬 쪽으로 돌았는데도, 해류와 해풍 영향으로 꽤 오래 걸렸어요.

 

개인적으로 해양류 사냥을 거의 안해본 유저라 칸디둠, 나인샤크, 검은무쇠이빨을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에페리아 구축함과 녹색 장비 10강으로 시간 소모만 감안한다면 나쁘지 않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