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잡담 - 검은사막 이야기

반응형

1. 추석 이벤트가 마무리되었는데요. 추석 연휴 끝난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는데 뭔 얘기인가 하실텐데, 수련의 서 이벤트 때문에 9월 29일부터 알티노바 수련장에 캐릭들을 넣어두고 20일 지났더라구요.

검은사막 하면서 이렇게 방치해 둔 건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 20일 동안 한거라곤 일꾼 맥주 주기, 수련의 서 리필해 주기, 텃밭 수확, 간혹 펄 아이템 입찰 뿐이었어요.

액티브한 사냥 유저라면 별로 필요없는 일이긴한데, 검은사막하면서 기본 베이스를 생활로 시작하다보니 사냥에 영 재미를 못 붙이겠더라구요. 메인 생활 캐릭터 경우에도 50레벨까지 퀘스트하고 2년 동안 57레벨까지 오로지 무역, 요리, 채집, 연금, 가공으로만 올렸으니까요. 작년에 여름에 고고학자의 지도 얘기를 듣고 그때 처음 고강 아이템을 맞추고 캐릭 하나 만들어서 필라쿠에 넣어놨는데, 11월부터 올해 9월까지 경험치 올린게 59레벨에서 50% 일거에요.

대략 1주일에 1~2시간 사냥을.

대부분 아기 있는 유저들이 그렇겠지만, 주말이나 연휴에 아기 두고 게임하는건 아닌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검은사막 플레이 하는 2년 동안 아이가 있을때는 게임을 주로 잠수가 가능한 플레이를 하려다 보니, 주말에 경험치 버프가 있을때 사냥을 하거나 연휴에 사냥하는 것도 결국 생각을 아예 안하게 되었구요.

그러다가 이번 추석 이벤트로 수련의 서 경험치 2배, 가격 반값이 나오면서 결국 레인저를 59레벨 54.939% 에서 99.022% 까지, 위치를 56레벨 0% 에서 59레벨 54.666% 까지 올리고 수련의 서를 끝냈어요.




동기부여가 안되서 못 했던 일이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아마도 다음 연휴에 - 내년 설날이 되겠지만 - 또 이벤트를 한다면 오늘 업데이트된 장신구를 노리고 61레벨을 시도할지 다른 캐릭들을 60레벨을 시도 할지는 고민해봐야겠지만, 기대가 되요.


56레벨에서 10시간에 33%
57레벨에서 10시간에 20%
58레벨에서 10시간에 10%
59레벨에서 10시간에 5%
경험치를 얻을수 있었어요. 이벤트 중이어서 경험치가 2배였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1/2 로 보면 될거 같아요.

2. 연휴 중에 명품 경매장에서 환상마 아두아나트를 낙찰 받았어요. 기쁜 일이고 빨리 키우고 싶긴한데 수련의 서 이벤트가... 결국 경험치 1도 안 올린 상태로 아직 마굿간에 있게 되었어요.

이제 조련을 시작하기는 할텐데, 앞뒷발작에 교배말 키우듯이 밤새 돌려놓고 있는건 아닌거 같아서 신경을 쓰긴 해야할거 같은데요. 

인벤을 보니 아두아나트 트라이 중인 분들 중에 110회가 넘어가신 분도 계시더라구요. 그걸 보고 난후 그냥 속편하게 입찰로 잘 샀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난주에 마시장에 아두아나트가 올라온거 같더라구요. 가격이 26억 은화였다는데, 문제는 1스킬짜리 아두아나트였나봐요. (검은사막 인벤 탈게에 올라온 스샷인데요)



26억짜리 9티 당나귀라고 부르더라구요. 마시장에 아두아나트 뜨면 스탯이니 스킬이니 볼 사이 없이 구매하기 바쁠텐데, 누군가 유저들 엿먹으라고 올린건지.

간혹 아두아나트가 올라오긴 하나봐요. 대부분 스킬작에서 실패한 말들이긴한데, 다른 글 보니 17스킬에 속측, 높은도약, 연순가 없는 아두아나트도 28억에. 17스킬이니 스변으로 어느정도 조정은 가능하겠지만 소모되는 펄이 꽤 들지 않을까 생각되요.

3. 오늘 업데이트로 메뉴에서 쉽게 명품 경매장 상황을 알수 있게 되었어요.
현재 워리어, 자이언트, 소서러, 레인저의 명예로운 아르샤 무기가 입찰 중인데요. 입찰 마감이 4일 정도 남았죠. 오후까지 소서러 낫만 20억 1원 입찰이고 나머지는 입찰이 없더니, 방금 보니 워리어 대검 21억, 소서러 낫 24억이네요. 



추석에 판매했던 5,000만 은화 랜덤 상자와 더불어 펄어비스에서 은화 회수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거 같아요.

4. 간혹 검은사막 인벤 팁 게시판에 질문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잖아요. 일부러 일수도 있고 실수로 또는 인벤이 익숙치 않아서 일수도 있는데, 몇일 전에 본 건 뭐라고 해야 할까요.

커뮤니티에 배우 한가인씨 이야기 나오면 덧글에 연정훈씨 얘기 나오는 것과 같은 걸까요?

무역 반복퀘에 대한 질문이었는데, 무역품을 샀는데 어디에 팔아야 하는가 라는 질문이었어요. 답변 덧글이 한결같이 아레하자 마을 또는 랏항구 더라구요. 다들 작당하고 추천하는데 웃음이..

진짜 초보 유저분이라 아레하자 마을이나 랏항구 가신건 아니겠죠.

5. 할로윈 의상들은 개인적으로 다 맘에 들어요. 그중 어둠의 여왕이 더 좋아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위치, 소서러, 레인저, 다크나이트 의상을 얻는 걸 목표로 했어요. 물론 쉽게 살 수 있을리가.



이제 수련의 서 이벤트가 끝났으니 다시 정상적인 검은사막 세계로 돌아가야 할거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