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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2월 1일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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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 정기점검이 있었어요.

캐릭터의 단련 수치를 올려줄 수 있는 신규 길드 아이템이 길드 상점에 추가되었어요. 


또 논란을 불러왔던 파란 등급의 동(V) 아이템이 거래소에 올라왔을 때, 예약 구매가 있다면 100% 예약 구매로 넘어가는 내용이 패치가 되었어요. 거래소 가격이 낮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패치 항목에 붙었던데, 판매 대가로 펄을 선 지불한다던가 하는 게임 외적 문제를 불러일으킬 만한 일이라 좋은 생각은 아닌 거 같아요. 동(V) 아이템이든 은자수 4,5강이든 적정 수준의 가격으로 변경하면 게임 내에서 해결되는 일인데, 예전에 한 번도 가격에 손을 안 댔던 거처럼 들리는 변명이 그다지 납득이. 확실한 예약 구매를 위한 펄 결제액은 늘어날지도 모르겠네요.


더불어 예약 구매로 수령하는 판매액의 %가 최대 상한가의 2배까지 올라갔어요.


또 요나의 파편으로 제작하는 액세서리가 정식 콘텐츠가 되었고요. 비약 재사용 대기시간 패치와 일부 비약과 정식의 옵션이 변경되었어요.


생활러와 관련이 있는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은 수테차 + 테프 샌드위치보다 효율이 좋아져서 사용량이 늘어날 듯해요.


일부 반복 퀘스트들의 보상이 은괴로 변경되었고요. 결국 의도하지 않은 상황으로 밝혀져서 경험치 회수 공지가 올라왔지만 경험치 변경도 있는 듯해요.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언급한 퀘스트북 콘텐츠 관련 내용으로 수정이 계속되는 듯해요.


자동 이동의 경우 안전한 기존 루트와 지름길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어요.

패치 용량은 804.04MB이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1. 신규 길드 아이템 추가
2. 거래소 예약 구매 시스템 변경
3. 요나의 파편 제작 아이템 정식 업데이트
4. 일부 영약과 정식 변경 사항
5. 반복 의뢰 보상 변경



【캐릭터】

● PVP 시 잡기 저항이 최대 60%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앉기, 엎드리기, 걷기 시 표시되는 안내 문구가 캐릭터 레벨과 상관 없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이동 시, Tab 키를 눌러 비전투 자세로 전환하라는 메시지가 30레벨 이하 캐릭터에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주거지 문을 통과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중 긴급 회피 시, 간헐적으로 긴급 회피 기술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캐릭터가 비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Z 키 입력 시, 흑정령의 환영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금수랑, 발키리, 위치, 위자드, 쿠노이치, 닌자,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
● 다음 캐릭터가 주무기 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Z 키 입력 시, 흑정령의 환영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매화
● 긴급 회피를 사용한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다른 캐릭터에게 걸어가는 모습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바라보기 클릭 시, 캐릭터의 시선이 마우스를 따라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흐름 : 바람 송곳 기술을 사용하여 극/초/진 바람 모아쏘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정신력이 2번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부적 전투 상태로 어둠의 업화 기술 사용 후 좌클릭+우클릭 유지 시, 추가 타격 이후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이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 때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 사용 후에는 사신낫 전투 상태로 전환됩니다.
● 사신낫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도 부적과 타리스만의 외형이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에켓 갑옷 W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슈타인 의상의 가슴 부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베그의 장갑과 에켓 갑옷 착용 시, 왼팔에 베그의 장갑 외형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아타니스 투구 착용 시 간헐적으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거룩한 창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좀 더 수월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화】

● 극 환란 : 붉은 달 기술 설명 중,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아드혼/고드혼 비전투 상태에서 전투 상태로 변경하며 전투 시, 공중에서 한 번 더 점프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한 뒤 간헐적으로 각성 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하며 점프했을 때, 간헐적으로 각성 무기로 전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하는 도중 주무기 기술을 조작키로 사용했을 때, 각성 무기로 전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전방으로 이동하며 각성 무기로 전환할 경우, 무기 전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드혼/고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지팡이로 무기 전환 시도 시, 간헐적으로 전환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드혼/고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지팡이로 무기 전환 후 주무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각성 무기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그루닐 갑옷 착용 후 앉을 때, 무릎과 발목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사하륜 전투 상태에서 표적 추격 기술 사용 후 이동 시, 월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인 상태에서 우클릭하면 사하륜 수련 기술이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은유 갑옷과 코크로 신발 또는 시카리오스 신발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무덤지기 옷과 청호 장갑 장착 시, 팔 부분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일정 높이 이상에서 다음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낙하하는 동작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산사태, 흐름 : 깃털 구름

【미스틱】

● 일정 높이 이상에서 다음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낙하하는 동작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산사태, 흐름 : 낙화
● 라크샨데 의상 특수 동작 중, 가슴 부위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 공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이 최소 4.47%에서 최대 7.46% 감소되었습니다.
● 진 : 마루오름 기술의 PVP 피해량이 37.56% 감소되었습니다.

【란】

● 파상안 기술의 이동 거리가 약 5M 증가되었으며 1, 2 타격의 공격 범위가 약 0.5M 증가되었습니다. 
● 파선안 기술의 이동 거리가 약 5M 증가되었으며 1, 2 타격의 공격 범위가 약 0.5M 증가되었습니다. 
● 파선안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타격

770% x 3

873% x 3

2 타격

770% x 6

873% x 6


● 다음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이펙트 범위와 공격 범위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의 낙인, 백로, 광란, 흐름 : 주마등, 강림
● 화의 낙인, 백로 기술 1 타격 시, 전보다 빠르게 다음 동작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의 낙인 기술 사용 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죽음의 무도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1004% x 1, 최대 6타격

1104% x 1, 최대 6타격 

II

1253% x 1, 최대 6타격

1378% x 1, 최대 6타격

III

1502% x 1, 최대 6타격

1682% x 1, 최대 6타격


● 죽음의 무도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25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의 2 타격 공격 범위가 약 1M 증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2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되며 1 타격 공격 중 전방 가드, 1 타격 성공 시 바운드, 2 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강림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되며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 및 1 타격 시 적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흐름 : 절삭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788% x 10 → 927% x 10 
● 흐름 : 절삭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4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주마등 기술의 공격 범위가 약 0.5M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주마등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25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운무림 I, 운무림 II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와 낙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월추/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흐름 : 운무림 기술 사용 중 다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신무, 향의 낙인, 새벽이슬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고고한 기품 기술 사용 후 전방 이동 시, 간헐적으로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절삭 기술의 다운 어택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고고한 기품 기술 사용 후 전방 이동 중, ↑ + 우클릭 시 종말의 발걸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사슬 바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이 아닐 경우 사슬 바퀴 기술이 사용된 후에 종말의 발걸음 기술이 사용됩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 + 우클릭 시, 종말의 발걸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사슬 바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이 아닐 경우 사슬 바퀴 기술이 사용된 후에 종말의 발걸음 기술이 사용됩니다.

【아이템】

● NPC 바리엘에게 페리도트 나뭇잎 또는 페르도트 꽃잎 교환 시, R키 입력이 아닌 교환 아이템을 클릭해야 교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랜턴 아이템 설명 하단에 최대 내구도 복구 관련 문구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한계 돌파 시, 간헐적으로 크론석을 재료로 다시 등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미스틱 일부 의상에 기재된 무기 외형 관련 문구가 한 문장으로 간결하게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미스틱 전용 제작복의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 의상을 착용하면 → 이 아이템을 착용하면
● 다음 상자에서 각 아이템을 동일한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풍요의 어선 부품 상자
- 고급 마차 부품 상자
● 흑정령의 모험에서 획득 가능한 마력이 깃든 도구 상자에서 마력이 깃든 무두질용 칼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중에 전투의 서, 주문서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상점에 신규 길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상큼한 오렌지주스, [길드] 상큼한 산딸기주스, [길드] 새콤한 청포도주스, [길드] 골든벨
- [길드] 골든벨은 길드 대장만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며, 기능은 일반 골든벨과 동일합니다. 
- 길드 상점에서 구입 가능한 주스 아이템의 경우, 보급관 직책 이상의 모험가라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주스 아이템은 보급관 직책 이상의 모험가만 길드 창고에서 찾을 수 있지만, 캐릭터 가방에 해당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직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고에 맡기는 것은 일반 길드원도 가능합니다.)
- 주스 아이템 사용 시 사용한 캐릭터의 건강, 호흡, 힘 경험치가 각기 대폭 증가합니다. (단, 해당 단련 경험치의 레벨이 29 이하인 캐릭터만 사용 가능합니다.)
● 다음 아이템의 원거리/마법 회피력이 50% 감소되었으며, 감소된 수치만큼 근거리 회피력이 추가 되었습니다.
- 벤거츠 방패, 세이어 장식매듭, 가죽 완갑
● 다음 아이템 설명에 100개를 모아 가져가야 한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된 크자카의 기운
-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 잠재된 고대 쿠툼의 기운
- 오핀 테트의 빛 조각
● 다음 생활복 착용 시, 의상의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금술사의 옷, 공예가의 옷, 요리사의 옷, 농사꾼의 옷
● 모험가의 고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53레벨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 의뢰 "흑정령의 선물 (모험가의 고서)"를 수주하여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험가의 고서를 착용한상태에서 포르그닐 은괴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뢰 완료 시, 은괴 획득량이 20% 증가합니다.
● 거래소에서 구매 예약으로 아이템이 판매되었을 때, 판매자가 획득하는 보너스 금액이 조정되었습니다.
- 구매 예약으로 아이템이 판매되면 판매된 금액과 등록한 금액의 차액의 20%를 보너스 금액으로 획득합니다.
- 단, 차액은 등록 금액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파란 등급 이상이면서 동(V) 등급 이상으로 잠재력 돌파된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구매 예약으로 우선 판매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구매 예약이 설정되지 않은 아이템은 입찰제를 통해 판매됩니다.
- 동(V) 등급 아이템은 잠재력 돌파 수치 최고 등급의 아이템이지만 가치에 비해 판매 가격이 낮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거래소 등록 상한가를 강제로 조절하는 것 보다는 모험가님의 손으로 최고 등급 아이템의 가치를 책정할 수 있도록 구매 예약을 통해 우선 판매되도록 변경된 사항입니다.
● 아이템이 구매 예약으로 판매된 경우, 최근 거래가에 등록 가격이 아닌 구매 예약으로 판매된 가격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세트 효과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하자드의 군왕 반지 : 몬스터 추가 피해 → 몬스터 추가 공격력
- 사야의 영원 반지 :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소폭 감소 →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 요나의 파편이 발렌시아 사냥터에서 상시 드롭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이벤트] 요나의 파편 아이템의 이름이 요나의 파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요나의 파편이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50% 가량 감소되었습니다.
● 세공소 5단계에서 다음 아이템 제작 시 필요한 요나의 파편 개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세랍의 목걸이 : 15개
- 시칠의 목걸이 : 17개 
-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 20개
● 요나의 파편 아이템 설명에 제작 가능한 세공소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비약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PC 환경에 따라 재접속 시 로딩 시간 차이 등으로 인해 재사용 대기 시간의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한 뒤 재접속할 경우 1분 미만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초기화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 다만 이로 인해 모험가 여러분께서 불편을 겪지 않으시도록 비약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단, 고래 힘줄 비약, 심해의 비약, 용기의 향수 등 일부 비약은 기존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 다음 아이템의 효과가 상향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신록의 영약

가공 성공률 10%, 최대 소지 무게 +100LT 

가공 성공률 20%, 최대 소지 무게 +200LT

야수의 영약

몬스터 추가 공격력 +12, 전투 경험치 획득량 +15%

몬스터 추가 공격력 +15, 전투 경험치 획득량 +20%

거인의 영약

모든 공격력 +8, 모든 특수 공격 추가 피해 +8%

모든 공격력 +10, 모든 특수 공격 추가 피해 +10%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연금/요리 시간 0.5초 감소, 가공 성공률 +5%, 
생활 경험치 획득량 +8%

연금/요리 시간 0.6초 감소, 가공 성공률 +10%, 
활 경험치 획득량 +10%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몬스터 추가 공격력 +10, 전투 경험치 획득량 +8%, 
최대 생명력 +100

몬스터 추가 공격력 +13. 전투 경험치 획득량 +10%, 
최대 생명력 +150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모든 공격력 +7, 모든 적중력 +10, 모든 회피력 +10, 
최대 생명력 +100

모든 공격력 +8, 모든 적중력 +15, 모든 회피력 +15, 
최대 생명력 +150


● 만메한의 황금 반지, 사야의 영혼 반지 1개만 착용해도 세트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돌꼬리 여물을 제작할 때 필요한 재배 부산물의 개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재배 부산물 종류에 따라 15개 ~ 25개가 소모되었으나, 이제 2가지 종류의 재배 부산물 20개씩을 간이 요리하여 보다 편리하게돌꼬리 여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재배 부산물 종류에 상관 없이 2가지를 20개씩 간이 요리하여 돌꼬리 여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돌꼬리 여물을 제작 노트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ESC 메뉴를 통해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콘텐츠 이용 중 탑승물이 함께 이동할 경우, 탑승물이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을 호출한 상태에서 캐릭터가 일정 거리 이상 이동할 경우, 말이 제자리에서 대기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디버프가 적용된 캐릭터로는 개인 결전에 입장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에서 1:1 대전 중 결전 영역을 벗어나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에서 1:1 대전 중 5초 이상 결전 영역을 벗어나면 장외 판정을 받게 되고, 장외 판정이 3회 누적되어야 해당 대전에서 장외패 처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현황 창에 장외 판정과 팀 대장이 전장을 이탈했을 때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결전 영역을 5초간 벗어나 있으면 장외 판정을 받게되고, 장외 판정 3회 시 장외패가 됩니다.
- 팀 대장이 전장을 이탈하면 패배 처리됩니다.
● 개인 결전 1:1 대전에서 연승한 모험가에는 최대 생명력이 감소하는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연승한 횟수가 많을 수록 다음 전투에서 받는 디버프의 강도가 상승합니다. 
- 직전 전투를 빠른 시간 내에 승리하면 디버프의 강도가 줄어듭니다.
- 직전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적에게 받은 피해량이 적을수록 디버프의 강도가 줄어듭니다.
● 개인 결전에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종료 시 캐릭터가 일정량의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를 획득됩니다.
- 개인 결전 승리 시 10G 1개가 우편으로 획득됩니다.
- 개인 결전 패배 시 1G 5개가 우편으로 획득됩니다.
● 틴월드에도 길드 결전, 개인 결전이 적용되었습니다.
- 틴-발레노스 서버에서 길드 결전이 진행됩니다.
- 틴-세렌디아, 틴-칼페온 서버에서는 개인 결전이 진행됩니다.
● 길드 장려금 지급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가 점령한 거점이나 영지가 없어도 길드원이 30명 이상인 길드라면 장려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장려금은 7일에 한 번, 길드 자금의 최대 40%까지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장려금 지급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길드 장려금 지급 일자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길드 자금이 200억 이상일 때, 길드 자금에 따른 길드 상생금 납부 비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길드 자금

변경 전

변경 후

 200억 은화 ~ 299억 은화 

 길드 자금의 7%

길드 자금의 10% 

 300억 은화 ~ 499억 은화

길드 자금의 10%

길드 자금의 15%

 500억 은화 ~ 899억 은화

길드 자금의 15% 

길드 자금의 20%


- 길드 자금이 900억 이상일 경우에도 길드 자금의 20%가 길드 상생금으로 납부됩니다.
● 가문 명성 중 전투 명성에 따른 지원 금액이 20% 상향되었습니다.

【몬스터】

● 루툼족 주둔지 탐험 거점 관리인 NPC 휴식 중인 루툼이 몬스터에게 공격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루드 유황 작업장에 투카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다음 히스트리아 폐허 몬스터의 공격에 이동 속도/공격 속도/시전 속도 감소 상태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보드칸, 엘텐
● 히스트리아 폐허 몬스터의 생명력이 약 15%, 방어력이 약 3% 증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다음 의뢰 완료 시 포르그닐 은괴를 보상으로 5개 ~ 10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포르그닐의 은괴는 환전소(창고지기 NPC 등)에 판매 시, 개당 2만 은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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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뚝이 너무 더러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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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술매일 연습하는 버릇 #1
일일 수레꾼
[채집약초 빻는 꼬마
[연금술매일 연습하는 버릇 #2
길 잃은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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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술매일 연습하는 버릇 #3
알 룬디 반란군 무기 봉쇄 작전
[채집약초 캐는 건 재미있어
[연금술매일 연습하는 버릇 #4
포건 연구를 위한 미끼
[채집키아라를 위한 마초
[요리손이 기억하는 요리 #1
끊어진 연
[채집늙은 나무
[요리손이 기억하는 요리 #2
게으른 병사
[채집사향 들소가 건강한 비결
[요리손이 기억하는 요리 #3
[요리손이 기억하는 요리 #4
 
 


● 다음 의뢰 요약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솔깃한 정보
● 다음 의뢰 대사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산호들의 무덤
- 신중한 결과
- 메린돌라 정령
- 지식이 깃든 재료
- 초원에서 구조된 샤이
- 칼페온을 위협하는 해적
- 반역의 수호자
● 다음 의뢰 목표가 어색하게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생산으로 돈 벌기 #4 거점 잇기
- 레마섬 출신의 병사
- 딕치 보른의 보답
● 마력의 보조무기, 마력의 갑옷 관련 의뢰 수주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 진행 중 각 우두머리 몬스터의 지식을 획득 했을 때, 흑정령에게서 우두머리 몬스터 맞서기 특수 의뢰를 바로 수주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를 완료한 다음 날 각 우두머리 몬스터 맞서기 특수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특수 의뢰 V] 나반 초원의 제왕(주 1회)
- [특수 의뢰 IV] 만샤움 돌연변이(주 1회)
- [특수 의뢰 VI] 숲의 지배자들(일 1회)
-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주 1회)
● 다음 의뢰 완료 시, 각 우두머리 몬스터의 지식이 획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I] 지배당한 거인족(일 1회)
- [특수 의뢰 I] 수상한 의식 저지(일 1회)
- [특수 의뢰 I] 메디아 추방세력(일 1회)
- [특수 의뢰 I] 광신도의 비밀 연구(일 1회)
- [특수 의뢰 I] 폐허의 음흉한 기운(일 1회)
- [특수 의뢰 II] 되살아난 공포(주 1회)
- [특수 의뢰 II] 버려진 수도원의 음모(주 1회)
- [특수 의뢰 II] 크자카 신전(주 1회)
● 일부 반복 의뢰에 전투 경험치, 기술 경험치가 완료 보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공존할 수 없는 무리들' 의뢰 수행 중, 텔쉬르 NPC 외에도 압둘 자움 NPC와 대화하여 세제크 사냥꾼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 설명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 문명 기원자
- 물텀벙 마을 인장
- 외눈박이 거인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아케르 경비 초소 인근 파두스 NPC의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NPC 제미 드리커의 위치가 월드맵에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하이델 도시를 돌아다니는 주민 NPC의 대사가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일부 주민 NPC의 대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산양마루에서 양이 돌에 끼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인근 다리 난간에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낙하하는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티리아 폐허 내부에서 캐릭터가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도록 지형이 개선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남부 일부 지역에서 물 속에 있는 것처럼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의 요동치는 정령 NPC가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성 안쪽 성문 옆의 지붕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오브젝트가 추가되었습니다.

【UI】

● '하루 한번 특별한 시간! 집중 전투' 도전과제의 설명 문구 중 집중 전투의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영지 창고를 열었을 때 ? 버튼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찾기 창의 스크롤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지에서 일무 문구의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칭호 획득, 레벨 달성 등의 문구가 노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강화 실패, 죽음 등의 문구가 빨간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강화 성공 등의 문구가 파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길드 연혁에서 일무 문구의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생성, 장려금 지급 등은 파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길드 전쟁 시작 및 종료, 길드원 가입 및 탈퇴 등은 노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UI 편집 모드에서 설정 저장소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설정 저장소는 ESC - 게임 설정에서 상단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관련 아이템, 부속건물 및 시스템 메시지 등에 거점전/점령전으로 표기가 통일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1-4번지 2층, 선박 부품 공방 4단계에서 제작 가능한 에페리아 호위선 부품들의 이름이 실제 아이템 이름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인장 아이템을 가방에 소지하고 있어야 프레하라우 NPC와의 대화 창에 검은 인장으로 블랙스톤을 교환하는 버튼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란의 인장을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로 교환할 때, 교환 수량을 입력하는 창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원이 위치 알리기를 기능으로 특정 지점을 표시했을 때, 3D 미니맵에도 깃발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진행중인 이벤트 창에서 이벤트 이미지를 클릭하여 상세 안내 창이 활성화됐을 때, 다른 이벤트를 클릭하면 상세 안내 창이 진행중인 이벤트 창보다 뒤에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트 효과 보기에서 레모리아 세트 효과에 리베르토 무기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트 효과 보기에서 상세 세트 효과는 '착용 장비 세트 효과(상세)'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 의상 섞어 입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의상 섞어 입기를 활성화하면, 의상 세트를 선택하더라도 캐릭터의 의상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의상 단품 선택 시, 의상이 변경되어 원하는 대로 의상을 조합하여 미리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 월드맵에서 목적지 설정 시, 길찾기가 매끄럽게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우클릭으로 목적지 설정 시, 지름길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우클릭으로 목적지 설정 시 표시되는 지름길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일반적인 길이 가장 짧은 길이 안내됩니다.
- 지름길은 산과 같은 험한 지형이 안내될 수 있으며 몬스터가 존재하는 전투 지역 등도 안내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이동 시에는 가급적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편이 안전합니다.
● ESC - 간편 단축키 설정에서 지름길 설정 기능을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도 간편 단축키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게임 - 월드맵 열림 방식에서 적용한 설정과 실제 월드맵 열림 방식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중일 때에는 아이템 거래소, 길드 전쟁 등의 알림 메시지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에 시스템 메시지는 개인 결전 중이더라도 표시됩니다.
● 점령전 진행 중 목책에 캐릭터가 가까이 접근할 경우, 간헐적으로 캐릭터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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