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변경된 거점 투자, 생태 지식, 5단계 세공소

반응형

1. 거점 투자, 거점 레벨

검은사막 내 각 거점들마다 기운을 소모에 거점 레벨을 올릴 수 있어요. 사냥시 드랍율이 올라간다는 언급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주요 사냥터를 거점 투자하는 편이었는데요.

개발사에서 지난 검은사막 페스타 중에 거점 투자 효과가 크지 않은데 이렇게 유저들이 많이 거점 투자 효과에 기대할지는 몰랐다 류의 언급을 하기는 했었는데요.

거점 레벨 10레벨을 만드는데 소모되는 기운이 꽤 큰 만큼 효과가 있다 없다가 큰 이슈이기도 했어요. 근래 대부분 거점 투자 10레벨 보다는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만 믿는 편이었는데요.

오늘 업데이트로 일단 수치화되기는 했어요. 다만 거점 투자 1레벨당 10% 확률로 아이템 획득 확률이 5% 상승이라니 효과가 어느 정도 일지는



거점 투자 레벨이 10레벨이라면, 10% 확률인 것 동일하고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상승이네요.



2. 생태 지식 등급 포인트 합산에 따른 아이템 획득 증가

개인적으로 생활 중심의 유저이기는 하지만, 기운작 지식작 조차도 관심이 없던 저도 한동안 사냥을 할 때 관심을 가졌던 게 몬스터 지식 S 인데요.

거점 투자와 비슷한 개념으로 드랍율을 높이고 부가 효과를 얻기 위해 역시 주요 사냥터의 경우 몬스터 생태 지식을 S 작하는 게 일반적이기도 했어요.

이전에 알려지기로는 생태 지식 등급에 따라


C : 체력표시
B : 체력표시, 적중력 증가
A : 체력표시, 적중력 증가, 공격력 증가
A+ : 체력표시, 적중력 증가, 공격력 대폭증가
S : 체력표시, 적중력 증가, 공격력 대폭증가,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률 상승

이라는 등급별 언급 때문이었는데요.

최근 유저들의 실험 결과로 뭔가 적용이 이상하거나 안된다는 얘기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확률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직접적으로 인지하지 못하는 가운데, 오늘 다시 생태 지식 변경이 있었어요.

생태 지식(몬스터에게 얻는 지식) 한정으로 S 는 10점, A+ 는 5점, A 면 2점, 이하는 1 점으로 계산해서, 포인트 총합에 따라 모든 몬스터를 대상으로 아이템 획득 확률을 증가시키는 식이에요.

지식 탭(H) 를 눌러서 확인하면, 오른쪽에 가문의 전체 지식 수와 가운데 새로 패치된 별도의 창에 생태 지식 합으로 인한 적용 옵션을 볼 수 있어요.



재작년에 한참 해적섬과 필라쿠 다닐 때, 해당 지역만 S 작을 열심히 했었어요. 지난주 자동으로 상위 등급 지식 획득시 갱신되는 패치 전까지는 칼페온 도서관에 부 캐릭터를 두고 지식을 배우고 기운으로 지식을 지우고를 반복해야 했지만요.


그러고 보니 지식작을 너무 싫어해서 세렌디아 지역까지만 지식을 얻은 상태인데, 겸사겸사 다시 지식작을 해야 할까 봐요. 기운도 너무 낮고.




점수 총합

적용 효과

500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2% 증가

10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3% 증가

15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5% 증가

20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7% 증가

30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10% 증가

40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12% 증가

5000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14% 증가

60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16% 증가

70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18% 증가

8000 포인트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20% 증가


역시 효과 체감이 크다면 다시 저렙 존까지 다니면서 지식 등급 S 를 얻는 작업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어요.

과거 지식 S 작업을 할 때 영향을 받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a. 부엉이, 매, 오목눈이와 같은 조류 팻에 지식 등급과 획득에 관한 고유 패시브가 붙어 있어요.




b. 펄로 구입하는 액세서리에 높은 지식 등급 획득 확률(귀걸이)과 지식 획득 확률 상승(안경)이 붙어있어요.



c. 카마실비아가 나온 후로 업데이트 된 연금으로 제작하는 비약이 있어요.




3. 5단계 세공소에서 노란 등급 액세서리의 제작이 가능해졌어요. 한시적인 이벤트인지 영구적일지는 모르겠지만요.


● [이벤트] 요나의 파편이 다음 기간에 발렌시아 사냥터에서 드롭됩니다.
- 기간 : 2018년 1월 11일(목) 점검 후 ~ 2018년 2월 22일(목) 점검 전까지
- 요나의 파편은 세공소 5단계에서 노란 등급 장신구 제작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이름

재료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이벤트] 요나의 파편 x 20

녹아내린 백금 조각 x 10

혼돈의 흔적 x 10

블랙스톤 가루 x 20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이벤트] 요나의 파편 x 20


녹아내린 백금 조각 x 10

절망의 흔적 x 10

블랙스톤 가루 x 20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이벤트] 요나의 파편 x 20


상급 두꺼운 모피 x 5

사냥의 흔적 x 10

블랙스톤 가루 x 20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이벤트] 요나의 파편 x 20


상급 두꺼운 모피 x 5

대지의 흔적 x 10

블랙스톤 가루 x 20

세랍의 목걸이

[이벤트] 요나의 파편 x 20


녹아내린 백금 조각 x 10

비상의 흔적 x 10

블랙스톤 가루 x 20

시칠의 목걸이

[이벤트] 요나의 파편 x 20


녹아내린 백금 조각 x 10

야만의 흔적 x 10

블랙스톤 가루 x 20


안 그래도 거래소 재고가 없는 흔적류이지만, 그나마 있던 것들도 정기점검 후 사라졌다고 하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