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검은사막 메이드 기본 가이드

반응형

수능도 끝나고 겨울 방학 시즌이니 만큼 신규 유저가 정말 많이 늘었다는 걸 채널 채팅창 보면서 느끼는데요.
크리스마스 즈음에 선물로 메이드를 준다는 얘기도 있었고, 오늘부터 메이드 할인에 들어가기에 메이드에 관해 살짝 알아볼게요.

검은사막에 메이드가 등장한 건 2015년 4월 일인데요. 높은 가격에다가 장시간 사냥하는 게 일반적이지 않은 때라 그리 많은 유저가 사용하지는 않았어요. 대표적인 쓰임이 내구도 수리를 위한 아이템 수리 용도였고요.

처음 유저들끼리 캐릭터 무게를 구입하는 게 나은가 메이드를 사는 게 나은가 의견이 나뉠 때도 있었는데요.

그 후 사냥터 자리 다툼과 장시간의 사냥, 회복제가 다량으로 필요한 사냥터 등 필요가 생기면서 활성화되기 시작했어요. 생활에서도 요리나 연금, 가공을 하면서 거래소에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채집물을 메이드를 통해 창고에 맡기면서 장시간 채집하거나 하면서 쓰임이 더해만 갔고요.

제가 처음 메이드를 접한 게 아마 펄 상점 이벤트때 였을건데요. 메이드의 쓰임을 잘 모르다가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한참 요리와 채집을 할 때였는데, 거주지에서 제작하면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고, 마을 창고에 가지 않더라도 원격으로 창고 물건을 꺼내거나 맡기거나 할 수 있었고요.

결국 메이드를 사용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점은 자잘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거였어요.

화면 상단의 아이콘이 펄어비스에서 뭘 할 때마다 지금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하여튼


탈것 - 배 - 거주지 - 울타리 - 일꾼 - 애완동물 - 메이드 - 야영지 - 캐릭터 전환이에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종류, 소속 마을, 기능, 호출이 나오는데, 소속 마을은 중요한 게 아니고, 호출이 가능한가의 여부와 한 번 사용 후 20분간의 쿨타임이에요.



이벤트 할 때마다 구입한 메이드가 결국 창고 메이드 11, 거래 메이드 11 이 되었는데요.

많이들 질문하시는 게 메이드를 어디 설치해야 하는가? 인데, 정답은 설치는 자신의 아무 거주지나.
사용 시 열리는 창고는 메이드를 부르는 캐릭터를 기준으로한 지역의 대도시 창고에요.

발렌시아 사막에서 메이드를 부른다면 수도 발렌시아 창고를 사용하고 거래소 역시 수도 발렌시아 창고에 맡긴 돈으로 사용하고요.

발렌시아 지역 - 수도 발렌시아
발레노스 지역 - 벨리아 마을
세렌디아 지역 - 하이델
칼페온 지역 - 칼페온
카마실비아 지역 - 그라나
대양 - 랏 항구
메디아 - 알티노바

간혹 지역 경계에서 메이드를 불러 옆 지역 창고로 물건을 옮기는 유저들도 있는데요.
사용 시 제한 조건은

사용 시 쿨타임은 20분 (최초 설치 시 20분 대기 시간)
사용 시 아이템의 무게는 100LT 까지에요.









평상시 메이드의 원래 가격은 250펄이에요. 창고 메이드와 거래 메이드 각각 3종류인데, 처음 업데이트때 외형 변경이라든가 더 다양한 외형이 나올 지 알았는데, 변화는 없더라고요.



이벤트 기간 동안에 가문당 1회 한정으로 250펄에 거래1, 창고1 을 판매하고 있고, 그 외 패키지로 500펄에 창고2 , 거래1 을 팔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창고 메이드 보단 거래 메이드의 쓰임이 더 많아서 거래2, 창고1 패키지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메이드가 처음 나온 이래 할인 이벤트들을 계속 봐 왔는데, 한정 이벤트 외에는 이 2+1 패키지가 가장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저도 이 패키지들로 구입했고요.



필요와 여유가 일치하신다면 사냥이나 원활한 생활을 위해서 어느 정도 구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