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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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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9일 검은사막의 2021년 하반기 로드맵을 확인할 수 있는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가 개최되었어요.

 

하이델 연회 OPENING
2021 하반기 로드맵 발표
전 세계 모험가와 함께하는 Live Quiz Show!
모험가 여러분과 소통하는 키워드 토크
2021 하이델 연회 CLOSING

순서로 연회가 진행되었으며, 연회 기념으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은 다음과 같아요.

 

쿠폰 번호 보상
ADVI-CEOF-HEID-EL21  발크스의 조언(+150)
WAVE-OFCR-ONST-ONES 크론석 500개
WAVE-OFEX-CHCO-UPON 주무기 / 각성무기 / 보조무기 교환권 각 1장
WAVE-OFPI-RATE-LOOT
[이벤트] 그믐달 축복 패키지 (7일) 1개
마패 : 8세대 황금마 1개
어린 붉은 용 1개
카프라스의 돌 300개
크론석 500개
SEEW-HATI-SWRI-TTEN 고급 액세서리 상자 III 1개
THE1-00WA-SWOR-THIT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5개
[이벤트] 라라의 따뜻한 홍차 3개

 

검은사막 상반기 결산

- 발표는 검은사막 총괄PD 김재희

 

- 검은사막에 등장한 최초의 공략형 던전 아토락시온(Atoraxxion) 업데이트
- 그동안의 변화가 사냥터나 몬스터 위주의 변화렸다면 아토락시온은 기믹과 퍼즐, 몬스터 공략이 모두 적용된 콘텐츠
- 검은사막이 인던 게임화되는 걸 우려하지만, 검은사막형 필드형 던전이며 아그리스의 열기 소모와 계정당 주 2회 제한, 기존 아이템에서 상위 아이템 추가가 아니므로 유저의 선택이 가능하다.
- 앞으로 등장할 해저/협곡/숲 아토락시온 기대 바란다.

 

- 북미/유럽(NA/EU) 직접 서비스 시작
- 스팀 MMORPG 분야 1위 달성
- 자체 서비스를 하면서 스팀과 공식 사이트를 통한 모든 지표가 긍정적으로 상승
- 일일 접속자 수 225% 증가/신규 모험가 2335% 증가
- 검은사막을 좋아해 주시는 수많은 모험가분들을 위해서 편안하고 즐거운, 그리고 두근거리는 모험을 할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겠다

 

- 검은사막 일본(Japan) 직접 서비스 1주년/ 일본 서비스 6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가수 나카시마미카 눈의 꽃 콜라보 진행
- 일본 공식 트위터 팔로워 10만 명 돌파
- 일본 유명 웹진 4-gamer 에서는 MMORPG 부문 최상위 평점(93점) 유지
- 이관 이후 안정적인 서비스 집중

- 러시아(Russian-speking Regions) 전 세계 최초로 거상의 반지 제작 성공

- 대만/홍콩/마카오(Taiwan) 서비스 5년차
- 대만 최대 게임 커뮤니티 바하무트에서 PC게임 순위 5위 유지
- 글로벌 기업인 삼성/레드불과 이벤트 진행

- 남미(South America) 서비스 5주년
- 가입자 150만명 돌파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진행 중

- 터키/메나(Turkey & Mena) 서비스 3주년
- 터키 최대 규모 온라인 게임 스토어 Oyunfor.com 에서 2021년 분기 가장 많이 플레이한 MMORPG 1위에 선정
- 지난 1월 서버 추가

- 태국/동남아(Thailan & Southeast Asia) 서비스 3주년
- 코스프레 아티스트 로우코스트 플레이와 함께 제작한 콜라보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하며 화제

- 검은사막 콘솔(Console) 작년 12월 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 아시아 부문에서 최고의 파트너로 선정
- 2021년 상반기 별무덤/검은별 주무기/카프라스 돌파/생활 숙련도/대양의 시대와 같은 콘텐츠 업데이트
- 3월 세이지 출시 이후 신규 모함가 135% 증가
- 5월 대양의 시대 업데이트 이후 신규 모험가 150% 증가

이러한 전세계 모험가들의 성원에 힘입어 게임 시장 분석 기업의 통계에 따르면 오픈월드 RPG 부문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원신, 파이널 판타지에 이어 4위로 평가되었음.

거점전/점령전 개편, 캐릭터 밸런스 조정, 노바 각성, 세이지 출시, 세이지 각성, 아르샤의 창 대회, 뉴 올비아, 하둠, 신규 장비 나르실란까지 많은 업데이트 적용되었으며, 최근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부가티와 콜라보까지 진행하였다

 

2021 하반기 로드맵 발표

- 검은사막 게임 디자인 실장 장제석

- 하반기까지는 작년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한 내용이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
- 공개하는 일정은 검은사막 연구소 기준이며, 글로벌과 콘솔은 로컬의 완성도 작업에 따라 1~2주 또는 1~2달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1. 6월 29일 썸머 시즌(Summer Season)

- 6월 29일 썸머 시즌 시작
- 기존 모험가와 신규 모험가가 같은 주제를 두고 서로 교류하고 공감하며, 감정을 공유하는 성장의 느낌을 제공하려 함
- 투발라 장비의 강화 난이도, 졸업 이후 본 서버 적응 문제에 대해 시즌을 진행하면서 나루 장비와 지역 임무 확장, 균열의 메아리, 푸가르의 성공 비법 등으로 보완하려 함
- 졸업 이후 복지 혜택 강화 측면에서 졸업 이후 명확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성장 패스(Growth Pass) 추가
- 성장 패스의 단기 목표는 여러 콘텐츠 경험이며, 장기 목표는 성장에 영향을 주는 형태로 구성
- 투발라 강화 난이도는 유지할 계획이며, 졸업 이후 장기 목표를 통해 투발라 장비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가려함
- 시즌 서버 기간 중 캐릭터 변경을 위해 시즌 캐릭터의 권한을 일반 캐릭터로 넘길 수 있는 기능을 개발 중으로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 및 투발라 장비까지 모두 대상 캐릭터로 이전하는 방식
- 이번 썸머 시즌은 콘솔을 모함한 모든 지역에서 동시에 시작

 

2. 검은사막 미니서버(Mini Server) 업데이트

- 미니서버(Mini Server) 개발 중
- 서버 입장권을 가진 유저가 홀로 플레이 가능하며, 추가로 최대 30명까지 다른 모험가 초대 가능
- 사용 기간은 1일 제한이며, 발레노스/세렌디아/칼페온/메디아/카마실비아/발렌시아 지역까지만 이용 가능
- 입장 자격은 특별한 이벤트 응모 또는 특별한 미션 수행시 획득 가능
- 이번 시즌에서는 20~30개의 미니 서버 예정
- 시즌 종료 후 일반 서버에도 적용 예정

 

3. 7월 15일 대저택(Mansions) 업데이트
- 첫 대저택은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 위치하며, 자동 이동 중에 시야에 들어옴
- 모험가 개인이 소유 가능하며 저택 내부와 외부 꾸미기 가능
- 일반 주거지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대저택 전용 시그니처 가구 추가 예정

 

4. 7월 21일 글로벌 & 콘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Atoraxxion Vahmalkea) 업데이트

 

5. 7월 29일 해저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Sycrakea) 업데이트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 비해 난이도는 높음
- 고대 병기의 하나인 센티루토스(?) 대면 가능
- 남은 두 지역인 요르나키아와 오르제키아는 올해 안에 출시 목표
- 최종 지역인 오르제키아(Orzekea)에서는 일레즈라(Illezra)가 최종 우두머리로 등장
- 최대한 던전이라는 명칭에서 상상되는 클래식한 던전의 모습을 제공하려 함
- 오르제키아와 일레즈라는 콘솔을 포함한 모든 지역 동시 출시 목표 개발 중

 

6. 8월 12일 신규 미니게임 야르(Yarr) 출시
- 카드 게임 포커와 고전 보드 게임을 베이스로 모험가가 보유한 지식 카드를 이용한 대전 게임
- 쉽게 규칙을 알 수 있도록 심플하게 구성되었으며 전략과 심리전 중요
- NPC와 승부를 겨루는 친밀도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다른 모험가와 대전 가능
- 라키아로 이후에 오랫만에 업데이트하는 미니 게임
- 순수한 재미를 제공하기에 내기 같은 요소는 없으며, 승률을 비롯한 랭킹은 제공
- 야르는 비밀수호단 야지의 쌍둥이 동생이며, 미니게임의 최종 보스

 

7. 8월 19일 붉은 전장 신규 지역 업데이트
- 세렌디아 북부 평원 & 수도 발렌시아 시가전으로 하나는 8월 19일에 나머지 하나는 9월 또는 10월에 추가될 예정
- 강을 낀 삼거리가 배경인 세렌디아 북부 평원은 라인전 전투 방식이며, 점수를 소모해 아군에게 버프 제공 가능
- 수도 발렌시아는 시가전으로 지역 점령 규칙 적용 예정으로 기존과 다른 경험
- 접근성을 낮추기 위해 위장복이 적용되지 않는 서버 추가 예정

 

8. 8월 26일 심해의 공포(Terror of the Deep Sea)
- 시야가 제한된 1인 도전 하드코어 사냥터.
- 성장치에 따른 목표 제한적인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하려 함

 

9. 8월 26일 PvP 시즌
- 경험의 차이나 성장치에 따른 진입 장벽 낮추도록 노력하려 함
- 전용 콘텐츠를 추가에 더 많은 유저의 관심을 가지게 하려 함
- 10:10 크루대전 & 솔라레의 창
- 10:10 크루대전(Crew Battle)은 서로 다른 클래스로 구성된 10명이 크루가 되어 가시나무 요새를 배경으로 전투
- 월드 점령전은 규모가 너무 크고 성장치의 차이가 있다 보니 자주 열리기 힘들어 10:10 크루대전은
국가별로 진행 후 실력이 우수한 챔피언스 리그까지 진행
-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우선 진행

 

- 1:1 또는 2:2 또는 3:3 솔라레의 창(Arena of Solare)
- 랭킹제 투기장
- 신청 후 자동 매치 후 전용 투기장 이동 후 배틀
- 캐릭터별 승률을 비롯한 다양한 데이터 제공
- 공격력/적중/피해 감소/회피/저항/생명력과 같은  PvP와 관련된 모든 성장치의 상한선을 둘 예정
- 첫 시즌의 경우 기존의 공방합 기준 620~630 기준
- 마지막 시즌 후 결산의 시간으로 랭크에 따라 전리품 획득 및 특별 칭호와 영예로운 보상 제공
- PvP 시즌은 짧으면 1개월 또는 2~3개월 진행 예정
- 성장에 따른 동기부여 때문에 성장치 제한은 두지 않았었으나, 콘텐츠의 접근성을 위해 성장치 제한
- 첫 시즌은 공방합 620 기준이며, 시즌이 진행될수록 상한은 높아질 예정

 

- 성장해야 하는 유저에게는 눈에 보이는 목표를, 어느 정도 성장에 도달한 유저에게는 새로운 목표와 함께 즐겨줬으면 함
- PvE와 PvP 중 어느 한쪽에 대한 선호보다는 선택지를 제공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면 함

 

10. 9월 2일 꿈결 디네(Mythical Dine)
- 바다나 강을 달리는 물결 질주 기술 추가
- 모두에게 필요한 막강한 기능보다는 보유 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출시

 

11. 9월 30일 무역시대(Trade Era)
- 모든 무역품의 시세가 서버 통합으로 동기화.
- 시세차익을 노리는 전략 활용 가능
- 세력과 파벌
- 칼페온을 중심으로 한 시안 상단과 같은 여러 상단이 존재하는데, 개편 이후 여러 상단 중 하나에 소속되어 협력과 경쟁 가능
- 의뢰 수행으로 영향력을 쌓고 투자를 통해 영향력 행사
- 영향력이 쌓일수록 높은 직위를 얻고, 그로 인해 더 귀한 무역품 거래 가능 / 새로운 무역로 개척 / 여러 무역품을 이용해 새로운 무역품 제작 가능
- 최종적으로 정책들을 관리할 수 있는 각 상단의 행수까지 도달 가능
- 기본적으로 마차/당나귀/낙타가 핵심으로 범선과 같은 증축 개념 도입
- 마차의 경우 증축을 통해 1회용에서 영구 마차로 활용하고 기존 장비를 활용해 계속 업그레이드 가능
- 낙타의 경우 증축 개념 도입 후 여러 마리의 낙타를 운용해 카라반을 형성해 사막 무역에 집중 가능
- 마차 자동 이동시 시점과 카메라 개선으로 실제 마차를 타고 월드를 누리는 느낌 강화
- 해상 무역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음
- 해상 무역은 랏 항구 확장 이후 신대륙 프로젝트와 함께 대대적인 변화 계획 중
- 이번 업데이트로 지상 무역에 집중에 무역 자체가 생활의 큰 축 중 하나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려 함

 

12. 10월 14일 엘비아 칼페온(Elvia Realm Calpheon) & 검은별 레이드(Black Star Raid)
- 엘비아 칼페온은 최상위 전투 지역으로 기본 공격력은 290 이상
- 최고 난이도가 될 헥세마리 지역은 공격력 340 이상으로 준비 중
- 날씨 효과를 비롯한 환경적인 상황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려 함
- 기존에 존재하는 아스웰/칼리스/바레스와 같은 녹색 등급 무기를 활용할 수 있게 하려 함
- 세렌디아 지역과 마찬가지로 기존 몬스터의 등장과 함께 움직임의 변화를 줄 예정
- 어두운 칼페온 지역은 분위기 연출 효과 변경과 강화로 조정

 

13. 기존 캐릭터 리부트(Character Reboot)
- 17개 클래스에 변화 예정
- 캐릭터 고유의 감각이나 콘셉트 변화보다는 업그레이드 형태로 방향을 잡고 있음
- 스킬의 공격 범위, 적중치를 비롯한 성능 판정 보완 계획
- 콘셉트가 드러나도록 기술 효과 보완 및 사용되지 않는 스킬의 경우 리메이크 진행하고자 함
- 사막을 이동하는 하사신과 고대 유적에 입장하는 세이지와 같은 클래스 고유 능력을 전 클래스에 부여할 예정
- 신규나 복귀 모험가들이 주력 캐릭터를 찾을 수 있도록 신규 캐릭터 추가는 계속될 예정
- 10월 중순부터 이후 3주일 동안 리부트 계획

 

14. 장기 프로젝트
- 연출(Storytelling)

 

14. 불타는 달의 꼬리
-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동 액세서리 하나 정도는 확장적으로 얻을 수 있는 콘텐츠
- 꾸준한 노력으로 업그레이드한다면 동 초승달의 반지 / 동 나크의 귀장식 / 동 툰그라드의 귀걸이 중
하나 선택 가능
- 통합 거래소 등록 불가
-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동안의 가볍지만은 꾸준한 노력 필요과 100억 은화 정도의 비용 필요
- 불타는 달의 꼬리는 콘텐츠 완성 시간을 3주 정도 단축시켜 줄 것
- 모험가의 이름 각인

 

신규 클래스 커세어
- 해적 콘셉트의 여성 캐릭터
- 슬라이딩 액션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이동하고 공격하는 플레이 특징
- 흑정령 기술 사용 시 인어 형상으로 변해서 적을 공격하는 특징
- 시즌 서버 시작과 함께 6월 29일 콘솔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 등장할 예정
- 호쾌하고 시원한 여름의 이야기가 배경으로 파트리지오의 딸로 등장.
- 신성 대학 졸업 후 귀부인의 삶을 살아갈 운명이었으나 안락한 삶을 버리고 파트리지오가 가장 아끼는
보물지도를 가지고 바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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