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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2020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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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12일 검은사막의 2021년 상반기 로드맵을 확인할 수 있는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가 개최되었어요.

 

신규 캐릭터인 영원히 타오르는 별, 프란체스카 세릭(노바) 영상으로 시작한 연회는 각 플랫폼 별 상반기 로드맵, 칼페ON 연회 예술제, 흑정령의 모험, 검사에게 바란다 순서로 진행되었어요.

 

연회 기념으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은

 

쿠폰 번호 보상
CALP-HEON-GIFT-1212 발크스의 조언(+100)
4TIE-RYOU-NGRA-UNO! 타오르는 비췻빛 불꽃
HAMM-ERSF-ROMJ-1212 J의 우직한 망치 x2

 

2014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했던 검은사막이 6주년이 되었어요. 그동안 많은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를 확장해 왔으며, 2019년 3월부터는 Xbox one을 시작으로 해 콘솔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했고요. 곧 북미-유럽 또한 펄어비스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니, 오픈 베타부터 검은사막을 플레이해 왔던 유저 입장에서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많은 유저들이 있다는 사실에 기뻐해야 할 것 같아요.

 

검은사막 상반기 로드맵

 

1. PVP

- 내부에서 PVP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고, 12월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PVP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

a. 거점전

- 땅따먹기 방식을 통한 활발한 전투와 보상안
- 영지 단위의 거점전
b. 길드 주 서버 시스템
- 모든 길드는 주 서버 설정 가능, 주 서버에서 플레이 시 약간의 혜택(플레이가 강요되지 않도록 혜택은 크지 않음)
- 서버 넘버 상관없이 에페리아, 칼페온, 하이델 등의 큰 서버 범주로 설정 
- 주 서버 안에서는 시간 제약(채널 이동 쿨타임) 없이 서버 이동 가능
- 일정 기간 마다 침공 주간 설정(공방 보너스와 같은 주 서버 혜택 강화
- 타 서버 길드와는 모두 적대 관계이고 길드 단위로 타 서버 침공
- 침공의 목적은 타 서버의 유물 획득으로 획득 시 특정 기간 동안 길드 주 서버에 혜택(DAOC의 렐릭 보너스와 같은 의미로 생각됨) 
- 비PVP 유저들을 위해 침공에 일정 제약이 있음. 방어 길드 서버 버프를 적용받기 때문에 좀 더 유리 

c. 서버 경쟁전
- 영지전의 업그레이드
- 침공 주간이 완료되면 모든 서버는 칼페온과 발렌시아에 각자 소속됨
- 두 진영은 큰 목표를 위해 침공과 방어 형태의 거대한 전쟁에 참여
- 참여 길드가 많기 때문에 월드 전체를 두고 국지전 발생  
- 모든 길드가 참여하지만, 비PVP 길드도 배려해 같은 진영 내에서 서로 화합하도록 역할 분담을 하려 함
- 주서버 콘텐츠는 PVP 뿐만 아니라 PVE, 생활에서도 서로 경쟁할 수 있도록 확장하려 함
d. 10:10 크루
- PVP에 자신있고, PVP를 선호하는 유저를 위해
- 깃발 뺏기, 미니 공성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 추가 
- 글로벌 대회로 발전 예정이며 랭킹 시스템 지원
e. 카프라스의 돌
- 카프라스의 돌 획득처 추가하려 함
- 검은별 방어구 개량으로 모험가들 사이의 격차를 줄이고 선택의 폭을 늘리려고 함

 

공방합 비율
650~ 1.2%
600~649 9.5%
550~599 27.8%
500~549 24.7%
400~499 16.2%
300~399 5.1%
150~299 4.3%
0~149 11.2%

 

2. 겨울시즌
- 12월 22일 겨울 시즌 시작
- 이전 시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 모험가들의 졸업 이후 공방이 크게 상승
- 하지만 졸업 이후에 적응이 어려움이 있었기에
- 신규 모험가에 한해서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 마련

 

3. 검은별 레이드
- 운석 타격, 대량의 부정의 헌신 소환
- 검은별 개량 재료 드랍

 

4. 에픽 퀘스트
- 기묘한 물고기로 인한 벨 소환으로 펄어비스에서도 감동 
- 이에 해당 유저를 베이스로 낚시의 신 NPC 추가(NPC와 상호작용 시 소소한 버프) 
- 다양한 형태의 에픽 퀘스트 추가  

 

5. 끝없는 겨울의 산 

- 가디언의 고향 신규 영지 : 끝없는 겨울의 산
- 지역 디버프로 저체온증. 가디언은 면역, 샤이는 버프로 동료 보호
- 다양한 사냥터 존재, 돈벌레 외형의 개미굴 형태, 여왕 소환과 전리품 획득
- 특이한 방식의 황금용 레이드
- 다음 겨울 출시 목표로 개발 중

 

6. 하드코어 사냥터 : 심해의 공포
- 사냥을 진행할수록 난이도 상승, 사냥 중 사망 시 전리품의 절반만 획득 후 강제 귀환
- 사망 또는 복귀 시 일정 시간(2주~1개월)의 재입장 대기 시간 존재
- 난이도에 걸맞은 확실한 보상

 

7. 거대 규모의 새로운 주거지 대저택
- 하이델, 칼페온 같은 대도시에 공헌 후 특정 조건 달성 후 영지의 소유권 쟁취, 해당 도시에 마련된 대저택 이용 가능
- 여러 가지 재료로 업그레이드 가능, 넓기 때문에 원하는 인테리어 꾸미기 가능
- 텃밭, 석상, 조명 같은 외부 인테리어 꾸미기 가능
- 새로운 형태의 가구 추가
- 대저택 순위 포인트는 가구의 수가 아닌 가구의 희귀도나 경쟁 콘텐츠 결과로 인한 포인트 획득으로 계획 중

 

8. 협동전던 : 아토락시온
- 솔로잉 유저에게 강제성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협동 던전 추가
- 고대인의 석실 안쪽 문을 통해 던전 입장
- 가이핀라시아 사원 같은 오픈형 던전으로 넓은 면적, 3~5인까지 협동할 수 있는 구조
- 공략과 협동 필요
- 다양한 고대 병기 추가
- 전리품의 경우, 강제성을 띄지 않기 위해 전용 아이템은 자제하려 함
- 협동던전이 추가된 이후에 추가되는 신규 필드 사냥터는 기존과 같이 최대한 솔로잉 기반으로 설계

 

9. 장기 계획(2022년 이후)

- 랏항구를 통과해 수평선을 넘어 항해하면 도달할 수 있는 신대륙 개발 중 
- 동양권의 다채로운 색채를 담으려고 함
- 신대륙의 첫 영지는 아침의 나라로 조선 시대 배경
- 경복궁과 같은 고궁 모티브
- 무사, 매화, 란의 숨겨진 사연과 동양적 분위기의 서사 계획 중 
-  이후 여러 동양권 지역들의 다채로운 문화가 담길 수 있도록 계획 중
- 내후년 출시 목표

 

흑정령의 모험

- 2020년 11월 12일~12월 12일 방송 종료 전까지 게임에 접속한 기록이 있는 전체 모험가 대상

- 2020년 12월 16일 정기점검 후 우편 지급

-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10개 (추가 지급)

 

신규 캐릭터 - 노바

- 둔기형 한 손 무기 샛별(모닝스타)과 커다란 방패를 사용
- 중근거리형 캐릭터, 방패에 깃들어있는 친위대(체스를 모티브로 한) 활용
- 기존 캐릭터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플레이 방식
- 설정은 칼페온 공화국 전 세릭 왕조의 마지막 핏줄
- 인 게임 상에서 받을 수 있는 초대장의 S, 프란체스카 세릭
- 캐릭터 설정에 큰 노력

- 2020년 12월 16일 사전 생성 가능

- 2020년 12월 22일, 겨울시즌 시작과 함께 플레이 가능

 

키워드 토크

 

1. 밸런스
- 하반기에 밸런스 패치 중, 전승과 각성의 비율

 

클래스 각성(Awakening) 전승(Succession)
워리어(Warrior) 69% 31%
레인저(Ranger) 23% 77%
소서러(Sorceress) 47% 53%
자이언트(Berserker) 49% 51%
금수랑(Tamer) 71% 29%
무사(Musa) 58% 42%
매화(Maehwa) 44% 56%
발키리(Valkyrie) 34% 64%
쿠노이치(Kunoichi) 39% 61%
닌자(Ninja) 38% 62%
위자드(Wizard) 32% 68%
위치(Witch) 69% 31%
다크나이트(Dark Knight) 36% 64%
격투가(Striker) 58% 42%
미스틱(Mtstic) 59% 41%
란(Lahn) 51% 49%
가디언(Guardian) 88% 12%
하사신(Hashashin) 31% 69%

 

- 전승이 압도적이었던 상반기에 비해 개선되었으며, 별도로 밸런싱을 위해 각성과 전승 전용 기술 추가 예정 
- 해외 유저들의 피드백 개선 및 활용 
- 상향 평준화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나 일부 기술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나 적용 대기 시간 쿨타임을 통해 패치 예정 
- 고저차로 인한 클래스들에 대해 수정 패치 곧 적용 
- 프레임 개선 노력

 

2. 콘텐츠
- 게임을 진행하면서 세계관(스토리)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 중
- r키를 연타하는 진행에 대한 개선 노력 중
- 스토리나 상황에 따른 독립 서사 시스템 개발 중(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위상 변화?)
- 2021년 상반기까지는 PVP 개선에 집중
- 거점전과 점령전 곧 추가
- 노바 출시와 함께 겨울시즌 서버 시작
- 시즌 서버만의 전용 콘텐츠 보완 예정
- 졸업 이후(신규 모험가) 지원 마련
- 아토락시온 기대 중 
- 길드 협동 콘텐츠 고민 중

- 2021년 기존 콘텐츠 개편
- 내년 하반기 무역 개편 예정 중
- 기존 콘텐츠 보상 개편 예정 중
- 야만의 균열, 수련의 제단, 피의 제단 보상 단일화로 선택 플레이 가능하게 하려 함 
- 파푸아크리니 경우 선택 가능하게 커다란 보상보다는 변신 아이템 보상과 같은 방향으로 가려함 
- 특정 국가 상단에 소속되어 서로 경쟁하는심화된 무역 콘텐츠 구상 중

- 새로운 중범선 외형 준비되어 있음, 외형 획득처에 대해 구상 중
- 대양의 시대 파트 2 일부는 신대륙 아침의 나라 콘텐츠로 이동
- 해양 경쟁 유발 요소 개획 중
- 바다 사냥 유저를 위해 그믐달 보급선 추가 계획 중
 
- 상급 악기 추가 예정 및 오류 수정 계획
 
- 새로운 캐릭터와 종족 추가 예정, 드워프와 파푸는 개발 의지가 있기에 꼭 나올 거 같다
- 내년 상반기까지는 커스터마이징 추가 계획은 없음
-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클래스 20개는 부족하다고 생각해 계속 추가 예정

3. 아이템/탑승물  
- 새로운 보물 추가 예정은 있으나 아직 확정되지 않음
- 보물은 보물답게를 목표로 확정 획득과 같은 방법 추가는 없을 듯
- 카프라스의 돌 획득처 추가 예정

- PVP 보상으로 카프라스의 돌을 수급하게 할 예정
- 강화 확률은 건드리지 않을 것
- 다만 강화를 준비한 단계를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고려
- 새로운 탑승물은 다양하게 테스트 중
- 10티어(세대) 개발 계획은 없으며, 디네와 둠의 몽상 버전 추가 예정
- 디네에 일정 거리의 물 위를 달릴 수 있는 능력 추가 계획 
- 의상 TF에서 현재 다양한 의상 제작 중

 

4. 서비스
- 비인가 프로그램/ 매크로 조치를 위해 강화 중
- 번역 퀄리티 개선
- 조금씩 다양한 이벤트를 위해 기존 이벤트를 변주하고 있음 
- 난이도가 어렵거나 유저들이 참여하기 힘든 이벤트는 지양  

5. 검은사막 콘솔
- 밸런싱, 조작과 카메라 속도, 최적화 노력
- 콘텐츠 업데이트는 모함가들의 상황을 판단해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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