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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아웃 쉘터 온라인] 주민 SSR, SR 등급 및 특징,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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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구성은 탱커/힐러/서포터/딜러 인데요. 동일 포지션 상의 주민이라도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보유한 주민에 따라 조합과 구성이 달라요.

 

탱커 : 반사, 스턴/흡혈

힐러 : 광역 힐러/ 단일 힐러, 방사능 제거 가능/불가능

서포터 : 버퍼/디버퍼

딜러 : 에너지 공격/물리 공격, 단일 딜러/광역 딜러

 

대체적으로 다른 의견 없이 대부분의 유저들이 동의하는 건 SR과 SSR 의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과, 그래서 SSR 이라면 대체적으로 다 활용하는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딜러 - 댄스, 실버 슈라우드, 짐머

힐러 - 네리아(PVE), 파더(PVP)

서포터 - 닉 발렌타인

탱커 - 스트롱, 개미여인

 

그리고 SR에서는

 

딜러 - 에일리언

탱커 - 지크, 케이트

힐러 - 메디슨 리

 

정도로 보는 것 같아요. 

 

SR과 SSR과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일단 없어서 사용을 못하지, 사실상 무과금이나 소과금에게는 어떠한 SSR이라도 얻느냐 못 얻느냐가 먼저라고 보는 것 같아요. 

 

10 연속 뽑기에 SSR이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리세마라가 쉽지는 않지만 리세마라를 한다면,

1. 리세마라 SSR

2. 데스데모나 (누적 60 누카콜라 보상 이벤트 - 1200원 과금)

3. 사라 라이언스 (감독관 보급 이벤트 7일 누적 보상 - 2020.06.04~06.18)

4. 핸콕/캐링턴/켈로그 중 1 (황무지 패션위크 이벤트 - 뽑기 50회 누적 보상 - 2020.06.01~06.10)

정도 SSR 주민을 확정할 수 있어요.

 

개미여인 반사 스킬과 아톰 캣츠 보호구 세트 착용으로 진가를 발휘하는 탱커 
네리아  아군 보호막과 공격력 증가 버프, 모든 아군 방사능 제거가 가능한 광역 힐러로 PVE에서 진가를 발휘 
닉 발렌타인 적 AP 감소, 결빙 효과 디버프를 가진 광역 서포터
댄스  맥크레디 상위 호환, 방사능 오염시 공격력이 증가, 처치시 AP회복, 처치마다 공격력 증가하는 단일 저격 딜러, 전용 보호구는 BoS 팔라딘 세트
데스데모나  누카콜라 충전 이벤트로 쉽게 획득 가능한 무난한 광역 딜러로 뱀파이어 보호구 세트 착용으로 어느 정도의 탱킹력도 보유
마더 이졸데  일반 공격시 본인에게 방사능 부여, 방사능 오염시 공격력 증가, 방사능 수치에 따른 회복 스킬을 가진 딜러
맥슨 장로 아군 공격력 증가, 생명력 비례 도트 대미지를 주는 광역 딜러
사라 라이언스 출석 체크로 획득 가능한 물리 저항 및 에너지 저항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을 가진 서포터
스트롱 공격을 받을 때 스스로 생명력을 회복하는 탱커
실버 슈라우드  후방 타겟, 침묵, 명중 감소, 흡혈 스킬을 가진 PVE, PVE 다용도 딜러, 전용 보호구는 수호자 아머 세트
짐머 흡혈, 타겟 주위 광역 피해, 출혈 효과, 공격력 감소 스킬을 가진 저격 딜러
캐링턴 광역 힐러로 퀴리의 과거 보호구 세트를 활용하여 PVP 보조 힐러로 성능을 발휘
켈로그 아군 에너지 저항 증가, 적 피해 감소 스킬을 가진 광역 서포터
파더  아군 물리 및 에너지 저항력 증가, 보호막과 피해 면역 효과를 스킬을 가진 광역 힐러로 PVP에서 진가를 발휘, 전용 보호구는 협회 연구원 세트
프레스턴 가비  처치마다 공격력 증가, 흡혈, 에너지 및 물리 저항력 감소 스킬을 가진 광역 딜러로 길드 보스 침입에서 스킬(무작위 타겟) 효율이 좋음 
핸콕  광역 딜러, 전용 장비인 광대 세트의 효율을 보기 위해서는 아군 내 디버퍼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디버퍼 유무에 따라 효율의 차이가 있으며, 체력이 약하다는 단점

 

지크 반사 스킬과 아톰 캣츠 보호구 세트 착용으로 효율을 높인 탱커
매디슨 리  방사능 50% 제거 가능한 광역 힐러, 네리아가 없을 시 선택의 여지가... 전용 보호구는 협회 연구원 세트
맥크레디 처치마다 공격력 증가 스킬을 가진 저격 딜러
모이라 브라운 공격력/명중 감소 디버프를 제공하는 서포터
에일리언 에너지 공격과 흡혈 그리고 높은 치명타
케이드 방사능 제거 가능 힐러이나 단일 힐러라는 단점, 전용 보호구는 협회 연구원 세트
케이트 스턴과 흡혈을 가진 탱커
파이퍼 공격력/공격 속도 증가 및 흡혈 효과 증가 버프를 제공하는 서포터

 

SSR 등급

 

등급 이름 스킬 특성 특징 소속
SSR 개미여인 불개미 무리 강인/파이어 포이즌/건장 물리/근거리 보스턴 이웃
SSR 네리아 슈퍼 알약 싸움 전 준비/ 아드레날린 주사/격려 에너지/중거리 BoS
SSR 닉 발렌타인 극저온 사격 극저온 탄/물리 저항력/강인 에너지/중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SR 댄스 오버차지 샷 처치 보너스/건장/방사능의 힘 물리/원거리 BoS
SSR 데스데모나 최후의 일각 머스킷/건장/샤덴프로이데 에너지/원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SR 마더 이졸데 방사능 공격 방사능의 힘/정확/건장 에너지/원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SR 맥슨 장로 최후의 판결 정확/소이탄/격려 에너지/원거리 BoS
SSR 사라 라이언스 팻맨 방어 무시 타격/물리 저항력/ 지휘력 물리/중거리 BoS
SSR 스트롱 인내의 돌진 완강/마조히스트/강인 물리/근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SR 실버 슈라우드 전광석화 분노/건장/피의 굶주림 물리/원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SR 짐머 사냥꾼의 일격 머스킷/흡혈/치명타 물리/원거리 인스티튜트
SSR 캐링턴 신비한 치료 과학의 힘/강인/건장 에너지/중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SR 켈로그 자폭 로봇 발사체/샤덴프로이데/에너지 보호 에너지/중거리 인스티튜트
SSR 파더 아버지의 사랑 강인/과학의 힘/파더의 위엄 에너지/중거리 인스티튜트
SSR 프레스턴 가비 깃발 흔들기 치명타/처치 보너스/흡혈 에너지/원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SR 핸콕 정크젯 분사 피투성이 전사/정확/건장 에너지/원거리 보스턴 이웃

 

- 강인 : 최대 생명력 X 증가

- 건장 : 공격력 X 증가

- 격려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X%+X 만큼 증가

- 과학의 힘(캐링턴) : 22초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2회 치료하고 공격력 20% 증가, 매회 공격력 X%+X 만큼 회복

- 과학의 힘(파더) : 22초마다 4회에 걸쳐 모든 아군을 치료하며, 매회 공격력 X%+X 만큼 회복

- 극저온 탄 : 15초마다 적에게 극저온 탄을 발사하여 공격력 X%+X 만큼 피해, X초 동안 결빙 효과 부여

- 마조히스트 : 공격받을 때, 최대 생명력의 X%X만큼 생명력을 회복

- 머스킷 : 16초마다 관통탄을 발사하여,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 후방에 있는 적에게는 120%의 피해

- 물리 저항력 : 물리 저항력 X 증가

- 발사체 : 16초마다 대상과 대상 후방의 적에게 투사체를 발사하여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 후방에 있는 적에게는 20%의 추가 피해

- 방사능의 힘 : 방사능에 오염되면 공격력 X%+X 증가

- 방어 무시 타격 : 13초 마다 적에게 강력한 총알을 발사하여, 공격력 X% 만큼 피해를 주고. 대상의 물리 및 에너지 저항력을 X 감소

- 분노 : 자신의 생명력이 80% 이하일 시, 공격력 X 증가. 12초간 지속, 30초마다 1회 발동 가능

- 샤덴프로이데 : 아군이 사망할 때마다 공격력이  X 증가하며, 최대 3회까지 중첩

- 싸움 전 준비 : 매 전투 진입 시, 최대 생명력의 X%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소환. 최대 전투 종료 시까지 지속 가능

- 소이탄 : 17초마다 적에게 소이탄을 발사하여, 대상을 연소 상태로 만들며(연속 3회 피해), 매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을 4% 만큼의 피해를 주지만, 매회의 피해는 X를 초과하지 않음

- 아드레날린 주사 : 매 20초마다 현재 생명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공격력 X%+X 만큼 생명력을 치료. 동시에 아군의 AP가 20% 증가

- 에너지 보호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에너지 저항력이 X 증가

- 완강 :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공격력 X 증가. 해당 효과는 12초 동안 지속되며, 30초 동안 최대 1회 발동

- 정확 : 명중 X 증가

- 지휘력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X 증가 

- 처치 보너스 :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 X 증가, 최대 6회까지 중첩

- 치명타 : 치명타 X 증가

- 파더의 위엄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물리 및 에너지 저항력 X 증가

- 파이어 포이즌 : 15초마다 적에게 공격력 100%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에게 연소 효과 3회 부여. 연소 효과는 매회 대상의 최대 생명력 4%만큼의 피해를 주지만, 1회 X를 초과하지 않음

- 피의 굶주림 : 적 공격 시, 피해량의 X%+X 만큼 생명력 회복

- 피투성이 전사 : 생명력이 50% 미만일때, 모든 아군의 공격력 X%+X 증가. 해당 효과는 12초 동안 지속

- 흡혈(짐머) : 피해를 가할 때, 가한 피해의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 흡혈(프레스턴 가비) : 치명타 시, 치명타 피해의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SR 등급

 

등급 이름 스킬 특성 특징 소속
SR XPN-20A 방어 강화 에너지 저항력/강타 물리/근거리 인스티튜트
SR Z2-47 부식성 주사 퓨전 에너지/건장 에너지/중거리 인스티튜트
SR 도그밋 돌진하여 물어뜯기 유연성/물어뜯기 물리/근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R 디콘 해방자의 사격 치명타/흡혈 에너지/원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R 매그놀리아 부드러운 선율 물리 저항력/강인 물리/중거리 보스턴 이웃
SR 매디슨 리 의료용 로봇 치유/강인 에너지/중거리 인스티튜트
SR 맥크레디 불안정 사격 건장/처치 보너스 물리/원거리 보스턴 이웃
SR 모이라 브라운 독가스 공격 강인/폭열탄 물리/중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R 바비 산탄수류탄 머스킷/건장 물리/중거리 보스턴 이웃
SR 쓰리독 격려 강인/물리 보호 물리/중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R 아마리 기사회생 기억 수집/ 무거운 기억 에너지/중거리 보스턴 이웃
SR 에일리언 격양 흡혈/치명타 에너지/원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R 이루마 타고난 매력 건장/강인 물리/중거리 보스턴 이웃
SR 잉그램 보호막 생성기 강인/에너지 보호 에너지/중거리 BoS
SR 지크 테슬라 코일 물리 저항력/강인 물리/근거리 보스턴 이웃
SR 잭 캐봇 치유의 파동 물리 저항력/충전식 치료 에너지/중거리 보스턴 이웃
SR 케이드 치료 에너지 저항력/빠른 치료 에너지/중거리 BoS
SR 케이트 콤비네이션 블로 유연성/흡혈 물리/근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R 켈스 이중 사격 건장/강인 에너지/중거리 BoS
SR 퀴리 전장의 응급처치 천부적인 의술/강인 에너지/중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SR 크로스 스매쉬 물리 저항력/강인 에너지/근거리 BoS
SR 클리포드 신부 기도 에너지 저항력/충전식 치료 에너지/중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R 타라 죽음의 연사 노림수/지휘력 에너지/중거리 BoS
SR 피해 반사 강인/물리 저항력 물리/근거리 커먼웰스 수호자
SR 파이퍼 격력 강인/건장 물리/중거리 황무지의 생존자

 

- 강인 : 최대 생명력 X 증가

- 강타 : 일반 공격 시20% 확률로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대상을 기절

- 건장 : 공격력 X 증가

- 기억 수집 : 12초마다 아군의 방사능을 X% 제거하고, 제거한 방사능의 20%만큼 자신에게 이전. 기억 수집 후 자신의 방사능 1%마다 아군 전체의 받는 피해량이 305 감소. 6초간 지속

- 노림수 : 전투 종료 시, 모든 아군의 AP X% 및 최대 생명력의 X% 회복

- 머스킷 : 16초마다 관통탄을 발사하여,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 후방에 있는 적에게는 120%의 피해

- 무거운 기억 : 자신의 방사능 1%마다 받는 피해량이 X% 감소. 최대 감소량은 X%를 초과할 수 없음

- 물리 보호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물리 저항력 X 증가

- 물리 저항력 : 물리 저항력 X 증가

- 물어뜯기 : 13초마다 앞에 있는 적을 물어뜯어 일반 공격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지속되는 출혈 효과를 부여(출혈 효과는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3회주고, 대상의 공격력을 15% 감소)

- 빠른 치료 : 20초마다 공격력 X%+X 만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아군 AP를 20%만큼 증가

- 에너지 보호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에너지 저항력이 X 증가

- 에너지 저항력 : 에너지 저항력 X 증가

- 유연성 : 회피 X 증가

- 지휘력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X 증가 

- 처치 보너스 :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 X 증가, 최대 6회까지 중첩

- 천부적인 의술 : 20초마다 4회에 걸쳐 모든 아군을 치료하며, 매회 공격력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 충전식 치료 : 21초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대상으로 공격력 X%+X 만큼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공격력을 8% 증가. 해당 효과는 10초 동안 지속

- 치명타 : 치명타 X 증가

- 치유 : 21초마다 3회에 걸쳐 모든 아군을 치료하며, 매회 공격력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 폭열탄 : 17초마다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공격력을 15% 감소 

- 퓨전 에너지 : 15초마다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에너지 저항력을 40% 감소

- 흡혈 : 피해를 가할 때(적을 공격할 때), 가한 피해의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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