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쉘터 온라인] 주민 SSR, SR 등급 및 특징, 특성
- 게임
- 2020. 6. 5. 17:10
기본적인 구성은 탱커/힐러/서포터/딜러 인데요. 동일 포지션 상의 주민이라도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보유한 주민에 따라 조합과 구성이 달라요.
탱커 : 반사, 스턴/흡혈
힐러 : 광역 힐러/ 단일 힐러, 방사능 제거 가능/불가능
서포터 : 버퍼/디버퍼
딜러 : 에너지 공격/물리 공격, 단일 딜러/광역 딜러
대체적으로 다른 의견 없이 대부분의 유저들이 동의하는 건 SR과 SSR 의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과, 그래서 SSR 이라면 대체적으로 다 활용하는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딜러 - 댄스, 실버 슈라우드, 짐머
힐러 - 네리아(PVE), 파더(PVP)
서포터 - 닉 발렌타인
탱커 - 스트롱, 개미여인
그리고 SR에서는
딜러 - 에일리언
탱커 - 지크, 케이트
힐러 - 메디슨 리
정도로 보는 것 같아요.
SR과 SSR과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일단 없어서 사용을 못하지, 사실상 무과금이나 소과금에게는 어떠한 SSR이라도 얻느냐 못 얻느냐가 먼저라고 보는 것 같아요.
10 연속 뽑기에 SSR이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리세마라가 쉽지는 않지만 리세마라를 한다면,
1. 리세마라 SSR
2. 데스데모나 (누적 60 누카콜라 보상 이벤트 - 1200원 과금)
3. 사라 라이언스 (감독관 보급 이벤트 7일 누적 보상 - 2020.06.04~06.18)
4. 핸콕/캐링턴/켈로그 중 1 (황무지 패션위크 이벤트 - 뽑기 50회 누적 보상 - 2020.06.01~06.10)
정도 SSR 주민을 확정할 수 있어요.
개미여인 | 반사 스킬과 아톰 캣츠 보호구 세트 착용으로 진가를 발휘하는 탱커 |
네리아 | 아군 보호막과 공격력 증가 버프, 모든 아군 방사능 제거가 가능한 광역 힐러로 PVE에서 진가를 발휘 |
닉 발렌타인 | 적 AP 감소, 결빙 효과 디버프를 가진 광역 서포터 |
댄스 | 맥크레디 상위 호환, 방사능 오염시 공격력이 증가, 처치시 AP회복, 처치마다 공격력 증가하는 단일 저격 딜러, 전용 보호구는 BoS 팔라딘 세트 |
데스데모나 | 누카콜라 충전 이벤트로 쉽게 획득 가능한 무난한 광역 딜러로 뱀파이어 보호구 세트 착용으로 어느 정도의 탱킹력도 보유 |
마더 이졸데 | 일반 공격시 본인에게 방사능 부여, 방사능 오염시 공격력 증가, 방사능 수치에 따른 회복 스킬을 가진 딜러 |
맥슨 장로 | 아군 공격력 증가, 생명력 비례 도트 대미지를 주는 광역 딜러 |
사라 라이언스 | 출석 체크로 획득 가능한 물리 저항 및 에너지 저항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을 가진 서포터 |
스트롱 | 공격을 받을 때 스스로 생명력을 회복하는 탱커 |
실버 슈라우드 | 후방 타겟, 침묵, 명중 감소, 흡혈 스킬을 가진 PVE, PVE 다용도 딜러, 전용 보호구는 수호자 아머 세트 |
짐머 | 흡혈, 타겟 주위 광역 피해, 출혈 효과, 공격력 감소 스킬을 가진 저격 딜러 |
캐링턴 | 광역 힐러로 퀴리의 과거 보호구 세트를 활용하여 PVP 보조 힐러로 성능을 발휘 |
켈로그 | 아군 에너지 저항 증가, 적 피해 감소 스킬을 가진 광역 서포터 |
파더 | 아군 물리 및 에너지 저항력 증가, 보호막과 피해 면역 효과를 스킬을 가진 광역 힐러로 PVP에서 진가를 발휘, 전용 보호구는 협회 연구원 세트 |
프레스턴 가비 | 처치마다 공격력 증가, 흡혈, 에너지 및 물리 저항력 감소 스킬을 가진 광역 딜러로 길드 보스 침입에서 스킬(무작위 타겟) 효율이 좋음 |
핸콕 | 광역 딜러, 전용 장비인 광대 세트의 효율을 보기 위해서는 아군 내 디버퍼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디버퍼 유무에 따라 효율의 차이가 있으며, 체력이 약하다는 단점 |
지크 | 반사 스킬과 아톰 캣츠 보호구 세트 착용으로 효율을 높인 탱커 |
매디슨 리 | 방사능 50% 제거 가능한 광역 힐러, 네리아가 없을 시 선택의 여지가... 전용 보호구는 협회 연구원 세트 |
맥크레디 | 처치마다 공격력 증가 스킬을 가진 저격 딜러 |
모이라 브라운 | 공격력/명중 감소 디버프를 제공하는 서포터 |
에일리언 | 에너지 공격과 흡혈 그리고 높은 치명타 |
케이드 | 방사능 제거 가능 힐러이나 단일 힐러라는 단점, 전용 보호구는 협회 연구원 세트 |
케이트 | 스턴과 흡혈을 가진 탱커 |
파이퍼 | 공격력/공격 속도 증가 및 흡혈 효과 증가 버프를 제공하는 서포터 |
SSR 등급
등급 | 이름 | 스킬 | 특성 | 특징 | 소속 |
SSR | 개미여인 | 불개미 무리 | 강인/파이어 포이즌/건장 | 물리/근거리 | 보스턴 이웃 |
SSR | 네리아 | 슈퍼 알약 | 싸움 전 준비/ 아드레날린 주사/격려 | 에너지/중거리 | BoS |
SSR | 닉 발렌타인 | 극저온 사격 | 극저온 탄/물리 저항력/강인 | 에너지/중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SR | 댄스 | 오버차지 샷 | 처치 보너스/건장/방사능의 힘 | 물리/원거리 | BoS |
SSR | 데스데모나 | 최후의 일각 | 머스킷/건장/샤덴프로이데 | 에너지/원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SR | 마더 이졸데 | 방사능 공격 | 방사능의 힘/정확/건장 | 에너지/원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SR | 맥슨 장로 | 최후의 판결 | 정확/소이탄/격려 | 에너지/원거리 | BoS |
SSR | 사라 라이언스 | 팻맨 | 방어 무시 타격/물리 저항력/ 지휘력 | 물리/중거리 | BoS |
SSR | 스트롱 | 인내의 돌진 | 완강/마조히스트/강인 | 물리/근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SR | 실버 슈라우드 | 전광석화 | 분노/건장/피의 굶주림 | 물리/원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SR | 짐머 | 사냥꾼의 일격 | 머스킷/흡혈/치명타 | 물리/원거리 | 인스티튜트 |
SSR | 캐링턴 | 신비한 치료 | 과학의 힘/강인/건장 | 에너지/중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SR | 켈로그 | 자폭 로봇 | 발사체/샤덴프로이데/에너지 보호 | 에너지/중거리 | 인스티튜트 |
SSR | 파더 | 아버지의 사랑 | 강인/과학의 힘/파더의 위엄 | 에너지/중거리 | 인스티튜트 |
SSR | 프레스턴 가비 | 깃발 흔들기 | 치명타/처치 보너스/흡혈 | 에너지/원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SR | 핸콕 | 정크젯 분사 | 피투성이 전사/정확/건장 | 에너지/원거리 | 보스턴 이웃 |
- 강인 : 최대 생명력 X 증가
- 건장 : 공격력 X 증가
- 격려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X%+X 만큼 증가
- 과학의 힘(캐링턴) : 22초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2회 치료하고 공격력 20% 증가, 매회 공격력 X%+X 만큼 회복
- 과학의 힘(파더) : 22초마다 4회에 걸쳐 모든 아군을 치료하며, 매회 공격력 X%+X 만큼 회복
- 극저온 탄 : 15초마다 적에게 극저온 탄을 발사하여 공격력 X%+X 만큼 피해, X초 동안 결빙 효과 부여
- 마조히스트 : 공격받을 때, 최대 생명력의 X%와 X만큼 생명력을 회복
- 머스킷 : 16초마다 관통탄을 발사하여,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 후방에 있는 적에게는 120%의 피해
- 물리 저항력 : 물리 저항력 X 증가
- 발사체 : 16초마다 대상과 대상 후방의 적에게 투사체를 발사하여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 후방에 있는 적에게는 20%의 추가 피해
- 방사능의 힘 : 방사능에 오염되면 공격력 X%+X 증가
- 방어 무시 타격 : 13초 마다 적에게 강력한 총알을 발사하여, 공격력 X% 만큼 피해를 주고. 대상의 물리 및 에너지 저항력을 X 감소
- 분노 : 자신의 생명력이 80% 이하일 시, 공격력 X 증가. 12초간 지속, 30초마다 1회 발동 가능
- 샤덴프로이데 : 아군이 사망할 때마다 공격력이 X 증가하며, 최대 3회까지 중첩
- 싸움 전 준비 : 매 전투 진입 시, 최대 생명력의 X%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소환. 최대 전투 종료 시까지 지속 가능
- 소이탄 : 17초마다 적에게 소이탄을 발사하여, 대상을 연소 상태로 만들며(연속 3회 피해), 매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을 4% 만큼의 피해를 주지만, 매회의 피해는 X를 초과하지 않음
- 아드레날린 주사 : 매 20초마다 현재 생명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공격력 X%+X 만큼 생명력을 치료. 동시에 아군의 AP가 20% 증가
- 에너지 보호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에너지 저항력이 X 증가
- 완강 :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공격력 X 증가. 해당 효과는 12초 동안 지속되며, 30초 동안 최대 1회 발동
- 정확 : 명중 X 증가
- 지휘력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X 증가
- 처치 보너스 :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 X 증가, 최대 6회까지 중첩
- 치명타 : 치명타 X 증가
- 파더의 위엄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물리 및 에너지 저항력 X 증가
- 파이어 포이즌 : 15초마다 적에게 공격력 100%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에게 연소 효과 3회 부여. 연소 효과는 매회 대상의 최대 생명력 4%만큼의 피해를 주지만, 1회 X를 초과하지 않음
- 피의 굶주림 : 적 공격 시, 피해량의 X%+X 만큼 생명력 회복
- 피투성이 전사 : 생명력이 50% 미만일때, 모든 아군의 공격력 X%+X 증가. 해당 효과는 12초 동안 지속
- 흡혈(짐머) : 피해를 가할 때, 가한 피해의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 흡혈(프레스턴 가비) : 치명타 시, 치명타 피해의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SR 등급
등급 | 이름 | 스킬 | 특성 | 특징 | 소속 |
SR | XPN-20A | 방어 강화 | 에너지 저항력/강타 | 물리/근거리 | 인스티튜트 |
SR | Z2-47 | 부식성 주사 | 퓨전 에너지/건장 | 에너지/중거리 | 인스티튜트 |
SR | 도그밋 | 돌진하여 물어뜯기 | 유연성/물어뜯기 | 물리/근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R | 디콘 | 해방자의 사격 | 치명타/흡혈 | 에너지/원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R | 매그놀리아 | 부드러운 선율 | 물리 저항력/강인 | 물리/중거리 | 보스턴 이웃 |
SR | 매디슨 리 | 의료용 로봇 | 치유/강인 | 에너지/중거리 | 인스티튜트 |
SR | 맥크레디 | 불안정 사격 | 건장/처치 보너스 | 물리/원거리 | 보스턴 이웃 |
SR | 모이라 브라운 | 독가스 공격 | 강인/폭열탄 | 물리/중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R | 바비 | 산탄수류탄 | 머스킷/건장 | 물리/중거리 | 보스턴 이웃 |
SR | 쓰리독 | 격려 | 강인/물리 보호 | 물리/중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R | 아마리 | 기사회생 | 기억 수집/ 무거운 기억 | 에너지/중거리 | 보스턴 이웃 |
SR | 에일리언 | 격양 | 흡혈/치명타 | 에너지/원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R | 이루마 | 타고난 매력 | 건장/강인 | 물리/중거리 | 보스턴 이웃 |
SR | 잉그램 | 보호막 생성기 | 강인/에너지 보호 | 에너지/중거리 | BoS |
SR | 지크 | 테슬라 코일 | 물리 저항력/강인 | 물리/근거리 | 보스턴 이웃 |
SR | 잭 캐봇 | 치유의 파동 | 물리 저항력/충전식 치료 | 에너지/중거리 | 보스턴 이웃 |
SR | 케이드 | 치료 | 에너지 저항력/빠른 치료 | 에너지/중거리 | BoS |
SR | 케이트 | 콤비네이션 블로 | 유연성/흡혈 | 물리/근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R | 켈스 | 이중 사격 | 건장/강인 | 에너지/중거리 | BoS |
SR | 퀴리 | 전장의 응급처치 | 천부적인 의술/강인 | 에너지/중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SR | 크로스 | 스매쉬 | 물리 저항력/강인 | 에너지/근거리 | BoS |
SR | 클리포드 신부 | 기도 | 에너지 저항력/충전식 치료 | 에너지/중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R | 타라 | 죽음의 연사 | 노림수/지휘력 | 에너지/중거리 | BoS |
SR | 톰 | 피해 반사 | 강인/물리 저항력 | 물리/근거리 | 커먼웰스 수호자 |
SR | 파이퍼 | 격력 | 강인/건장 | 물리/중거리 | 황무지의 생존자 |
- 강인 : 최대 생명력 X 증가
- 강타 : 일반 공격 시20% 확률로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대상을 기절
- 건장 : 공격력 X 증가
- 기억 수집 : 12초마다 아군의 방사능을 X% 제거하고, 제거한 방사능의 20%만큼 자신에게 이전. 기억 수집 후 자신의 방사능 1%마다 아군 전체의 받는 피해량이 305 감소. 6초간 지속
- 노림수 : 전투 종료 시, 모든 아군의 AP X% 및 최대 생명력의 X% 회복
- 머스킷 : 16초마다 관통탄을 발사하여,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 후방에 있는 적에게는 120%의 피해
- 무거운 기억 : 자신의 방사능 1%마다 받는 피해량이 X% 감소. 최대 감소량은 X%를 초과할 수 없음
- 물리 보호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물리 저항력 X 증가
- 물리 저항력 : 물리 저항력 X 증가
- 물어뜯기 : 13초마다 앞에 있는 적을 물어뜯어 일반 공격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지속되는 출혈 효과를 부여(출혈 효과는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3회주고, 대상의 공격력을 15% 감소)
- 빠른 치료 : 20초마다 공격력 X%+X 만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아군 AP를 20%만큼 증가
- 에너지 보호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에너지 저항력이 X 증가
- 에너지 저항력 : 에너지 저항력 X 증가
- 유연성 : 회피 X 증가
- 지휘력 : 전장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X 증가
- 처치 보너스 :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 X 증가, 최대 6회까지 중첩
- 천부적인 의술 : 20초마다 4회에 걸쳐 모든 아군을 치료하며, 매회 공격력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 충전식 치료 : 21초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대상으로 공격력 X%+X 만큼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공격력을 8% 증가. 해당 효과는 10초 동안 지속
- 치명타 : 치명타 X 증가
- 치유 : 21초마다 3회에 걸쳐 모든 아군을 치료하며, 매회 공격력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 폭열탄 : 17초마다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공격력을 15% 감소
- 퓨전 에너지 : 15초마다 적에게 공격력 X%+X 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에너지 저항력을 40% 감소
- 흡혈 : 피해를 가할 때(적을 공격할 때), 가한 피해의 X%+X 만큼 생명력을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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