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폴아웃 쉘터 온라인] 폴아웃 쉘터 온라인 리세마라 및 기본 팁들 #1

반응형

기본 팁들 #2

https://ashasleti.tistory.com/1245

 

6월 1일 폴아웃 쉘터 온라인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어요.

기존의 폴아웃 쉘터 모바일 게임이 있었지만 중국 Shengqu Games 가 후속작으로 출시하면서, 주 수익을 낮은 확률의 가챠 시스템을 베이스로 하면서, 사실상 기존 폴아웃 쉘터에서 변형되어 카드 수집 게임(Collectible Character Game) + 도탑전기/Heroes charge 류의 게임이 되었어요.

중국에서만 서비스되다가 6월 기점으로 한국, 일본 등에 정식 출시되었는데, 유통사인 가이아 모바일에 대한 의구심/불신도 있는 편이고, 게임성에 대한 부정적인 분위기도 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과금 여부는 개인이 잘 판단하셔야 할 것 같고, 기존의 폴아웃 쉘터를 해 보신 유저분들 중에 기대치를 조금 낮춘다면 나름 재미있는 편이에요. 

중섭하셨던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시기만 늦어질 뿐 꾸준히 플레이하면 어차피 모을 거 다 모으고, 할거 다 한다고 하니, 초반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들은 계속해 볼만할 것 같아요.

 

리세마라

 

CCG + 도탑전기라는 의미에서 알 수 있듯이 상위 주민을 얻는 방법은 구화폐를 사용한 뽑기이고, 리세마라 역시 가능해요. 다만, 리세마라를 위한 자원을 모으는 단계까지 진행 시간이 길고 SSR 주민 완제 확률이 1.724% 에, 10 연속 뽑기에서 SSR 이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는 편이었지만...

 

오픈 후 며칠간은 별다른 추가 지원이 없었기 때문에 챕터 2 26번째 의뢰까지 진행해야 할 정도로 리세마라의 난이도가 높았고, 그로 인해 리세마라 없이 진행을 추천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하지만 6월 5일 기준으로 오류 보상과 페북 좋아요 보상, 감사 선물 등으로 리세마라에 필요한 수량의 구화폐를 우편으로 쉽게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챕터 2 초반 자유의 박물관 클리어 후 우편함/친구 기능/SHOP 아이콘이 생성되면 바로 시도해 볼 수 있어요. 

 

10회 뽑기에는 2280 구화폐가 필요하며, 6월 5일 기준으로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 구화폐는 다음과 같아요.

- 페북 좋아요 보상 구화폐 800

- 볼트-텍 감사 선물 구화폐 500

- 사전 예약 보상 구화폐 1038

- 6월 2일 오류 보상 및 안내 구화폐 200

- 총합 구화폐 2,538

 

SSR / SR 주민 https://ashasleti.tistory.com/1221

R / N 주민 https://ashasleti.tistory.com/1222

 

이런저런 이야기

 

1. 기본적으로 확보 가능한 SSR

- 리세마라 SSR

- 데스데모나 (누적 60 누카콜라 보상 이벤트 - 1200원 과금)

- 사라 라이언스 (감독관 보급 이벤트 7일 누적 보상 - 2020.06.04~06.18)

- 핸콕/캐링턴/켈로그 중 1 (황무지 패션위크 이벤트 - 뽑기 50회 누적 보상 - 2020.06.01~06.10)

2. 주민 뽑기에 사용되는 구화폐는 각종 보상 또는 누카콜라(과금) 교환으로 얻을 수 있는데, SHOP에서의 누카콜라와 구화폐의 교환비는 1:1이지만, 길드 가입 후 길드 패키지를 구매하면 666 누카콜라로 구화폐 700을 얻을 수 있으며, 패키지를 수령하는 10명의 길드원들에게도 총합 288의 구화폐 혜택이 돌아가요.

또 강화 재료로 사용되는 가공 재료 패키지 역시 5명의 길드원들에게도 총합 50의 가공 상급 재료의 혜택이 돌아가요.

- 오픈이 어느 정도 지난 후 느낀 점이긴 하지만, 보통 50뽑 이벤트 때문이라도 2~3회 정도 구화폐 패키지를 구매해서 뽑기를 하게 되는데, SSR 확률 1.724% 하에서 뭔가 이득을 본 유저는 극히 드물더라고요. 뒤늦게 느낀거지만 매일 하루 3번 가공 재료 패키지 구매를 우선하는게 더 실질적인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되지 않나해요,

 

3. 오픈 후부터 서버가 계속 늘어나, 리세마라 도중 서버가 밀리기도 해, 보통 여러 신규 채널에서 리세마라를 하기도 하지만, 필요하다면 계정 초기화는 안드로이드 기준

 a.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폴아웃 쉘터 Online - 캐시 지우기 - 데이터 지우기

 b. Google 설정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4. 계정 연동

게스트 계정은 구글 이메일 연동이 불가능해요. 구글 이메일 연동 시, 해당 이메일로 연동 인증 메일이 오지만, 링크를 통한 이메일 인증을 한다고해서 게스트 계정이 연동되는 건 아니더라고요. 오픈 초반 길드장 계정이 이로 인해 고객센터 문의 중인데, 결제 정보가 있다고 해도 빠르게 답변을 받기는 힘들어 보여요.

어떠한 기기에서도 로그인 가능한 계정 연동을 하려면, 가이아 계정 연동을 해야하는데, 다음 단계를 거쳐요.

 a. 인 게임상의 설정 선택

 b. 고객센터 선택

 c. 계정연동 선택

 d. 인증 가능한 이메일 기입 및 비밀번호 설정

 e. 이메일 계정 연동 링크 확인

 

 

5. 각 주민들은 특징 상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어요. 근거리 - 중거리 - 원거리인데요. 볼트 게이트 상에서 위치 설정으로 인 게임상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어요.

볼트 게이트에서 제일 우측이 적에게 가까운 곳이므로 원거리 - 중거리 - 근거리 순서로 설정이 되는데요. 다만 볼트 게이트 상의 위치보다 주민 특징 상의 포지션이 우선이므로 볼트 게이트 우측에 원거리를 놓는다고 해서, 실제 전투에서 원거리가 근거리 주민보다 앞에 서지는 않아요.

우선 순위는 특징상의 포지션이 우선이고, 같은 포지션에서의 순서는 볼트 게이트 상의 위치로 조정 가능해요.

이를 바탕으로 중거리 포지션인 힐러와 서포터의 배치에서 힐러를 보호하기 위해 힐러 앞쪽에 서포터를 배치할 수 있고, 상대에 따라 동일 포지션 내에서 좀 더 약한 주민의 위치를 조정해 보호할 수 있어요.

 

- 중거리 : 닉 발렌타인(서포터) 엘리 필모어(힐러)

- 원거리 : 데스데모나(헌터) 맥크레디(헌터)

 

6. 일일 의뢰 150 포인트를 채우기 위한 마지막 의뢰는 메인 챕터 4 진행 중 1 레벨 기억 보관실 1개 보유 조건인 '토탈 리콜' 의뢰를 완료하면 시뮬레이션 전투 1회 참여 조건의 의뢰가 추가되면서 완료할 수 있어요.

 

7. 생산 주민 배치 쉽게 하기

- 건축물에 맞는 특성을 가진 주민을 배치하게 되는데,

- 주민 배치 선택 후 주민을 드래그 하면 자동으로 특성이 적용되는 건축물에 액자 무늬가 표시 생성되므로, 따로 특성 확인을 하지 않아도 맞는 배치처를 찾을 수 있어요.

 

8. 교환 상점

- 세력 명성으로 구매 가능한 포스터 상점

- 병뚜껑으로 구매 가능한 재료 상점(리셋 시, 다이아몬드 시티 교역소 일부 상품은 누카콜라로 구매 가능하니 주의)

- 누카콜라로 구매 가능한 포스터, 재료가 등장하는 잡화 상점

- 목표로 하는 SR 포스터 외에 생산 특성의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R 등급 포스터를 구매 

- 최초 획득에 필요한 요구 포스터 수량은 SSR 80장, SR 30장, R 10장, N 10장

 

스터지스 2성과 3성 비교

 

미닛맨 임시캠프

- 도그밋 

- 스터지스 : 고급 정수 학자

- 로니 쇼 : 고급 스타 셰프

 

BoS 초소

- 잉그램, 켈스

- 헤일런 : 고급 핵 공학자

 

레일로드 본부

- 디콘, 톰

- 글로리 : 고급 스타 셰프

 

인스티튜트 본부

- Z2-47, 매디슨 리

- 엘리 필모어 : 고급 워커홀릭

- X6-88 : 고급 핵 공학자

 

시뮬레이션 전투

- 케이트, 에일리언, 모이라 브라운, 맥크레디, 잭 캐봇, 지크

 

길드 상점

 

격투장 상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