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3화 - The Berlin Proposal

반응형

2019년 10월 29일 USA Network에서 방영된 미드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3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Berlin Proposal

 

전복된 차량에서 빠져나온 테라 콜먼은 권장미를 데리고, 필사적으로 달아나 북한 암살조를 따돌리고 에콰도르 대사관에 도착한다.

 

1973년, CIA에서 달아난 존 벤틀리는 다시 자신이 잡혀있었던 구 소련 교도소 건물로 침입하나, 세뇌에 관련된 모든 것은 사라진 뒤였고, 잔해에서 페트라가 차고 있었던 시계를 발견한다.

 

현재, 페트라가 모스크바의 예전 집으로 돌아오자, 요원이 찾아오고, 페트라는 몸싸움 끝에 요원을 살해한다.

 

총기 난사범 헤인즈의 아파트로 찾아간 맷과 마틴 웰즈는 헤인즈가 트레드스톤과 관련이 있음을 확신하고, 엘렌 베커의 도움으로 헤인즈와 면담을 한다.

 

맷은 자신의 의식에 타깃에 대한 정보를 심었다고 말하는 헤인즈를 다그치고, 더 많은 깊은 정보를 얻기 위해 마틴 웰즈가 최면으로 그의 의식에 들어가지만, 헤인즈는 발작을 일으킨다.

 

더그의 동료 마이크가 더그에서 불법적인 일거리를 제안하지만 더그는 거절한다. 더그는 사만다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로 하고, 사진에 적혀있던 위치인 클루니 바로 향한다. 바의 바텐더에게 사진을 보여주는 더그 뒤로 누군가가 그를 주시한다.

 

북한 평양, 소윤의 남편은 소윤에게 갑작스럽게 저녁 만찬 참석을 통보한다. 소윤은 남편의 뒤로 '스틸레토 6' 에 관한 서류를 보게 되고, 소윤의 남편은 극비라고 말한다.

 

인도 뉴델리, 니라 파텔은 타깃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고, 다람살라의 규토 사원에서 그를 만난다.

 

CIA에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제약회사를 상속받은 25살의 청년이 히말라야에서 돌아오는 중에 인도에서 누군가 얼굴에 뿌린 액체를 맞고 15분 만에 사망한 소식이 전해지지만, 관심을 얻지는 못한다.

 

헤인즈의 총격으로 사망한 사람들을 조사하던 엘렌 베커는 총격 피해자 중 한 명이 언론과 접촉해 회사와 관련된 폭로를 준비하던 정유회사 직원이며, 그 회사가 엑스포 정유회사임을 알게 된다. 

엘레 베커는 엑스포 정유회사의 가장 큰 협력자가 에이먼 레이 상원의원이며, 그가 블랙브라이어 청문회로 인해 상원 정보 위원회에 임명되고, 트레드스톤에 대해 알고 난 후 이를 계획한 게 아닐까 의심한다.

 

1973년 서베를린, 자신의 결백에 대한 증거가 사라지자 존 벤틀리는 파트너인 프랭크에게 연락해 도움을 받기로 한다. CIA에서는 5개월 전 부타페스트에서 사라진 요원 3명의 일에 존이 관계되었다고 보고 있고, 존은 프랭크의 추궁에 자신이 세뇌당했다는 사실을 고백한다.

 

존을 의심 중이던 프랭크는 존을 배신하고 데니스 콜러를 불러들이지만, 데니스 콜러는 프랭크를 죽인 후, 적을 이기려면 적과 대등해야 한다며, 존에게 페트라를 끌고 오면 없었던 일로 해주겠다고 제안한다.

 

현재 모스크바, 페트라는 막스를 찾아가 자신을 죽이려고 한 책임을 물으려고 하고, 막스는 자신이 아닌 유리가 한 일이라고 말한다.

조국 러시아를 위해 24년간 '스틸레토 6' 를 지키던 페트라에게 막스는 러시아는 죽었다고 말하고, 페트라는 막스의 손목을 그어버린다.

I spent 24 years guarding that fucking missile... so that Mother Russia could rise again!

That Russia is dead.

 

파리 에콰도르 대사관, 충격을 받은 권장미를 위로한 테라 콜먼은 대사로부터 모종의 북한 조직이 스틸레토 6의 발사 코드를 구입하기 위한 자금을 모으고 있으며, 권진화 장군이 그녀에게 5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관리하는 암호화된 열쇠가 담긴 USB를 이용해 발사 코드를 구입한 후 미사일을 무력화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테라 콜먼은 과거 자신의 명예를 위해 이를 수락한다.

 

북한 사기리, 저녁 연회를 위해 아들을 외가에 맡기려는 소윤에게 죽은 권진화 장군 휘하의 장교가 접근한다. 그는 그녀가 권 장군 살해 현장에 남기고 온 주사기를 보이며, 신 대좌가 반역자임을 증명하는데 도울 것을 강요한다. 자정까지 신 대좌의 핸드폰 심카드를 요구한 그는 소윤의 아들과 외할머니를 두고 협박한다. 

 

인도 뉴델리, 베이징으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수신한 니라 파텔은 파리 사고에 대한 방송을 바라본다.

 

미사일 발사 성공 축하 만찬장에서 신 대좌의 심카드를 바꾸려던 소윤은 교체한 심카드를 떨어뜨리고, 미처 회수하기 전에 피아노 연주를 부탁받은 그녀는 자정까지로 제한된 아들과 외할머니의 안전에 불안해한다.

 

집으로 돌아온 더그와 사만다에게 바에서의 남자가 찾아와 그가 북극에서의 일을 망쳤다며, 다시 프로그래밍하거나 제거당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무슨 일인지 의아해하는 더그에게 그가 고장 났다며, 북극에서 안내원을 죽이고 헤로인을 눈 속에 버리고 떠난 사실을 말해준다.

 

격투 끝에 더그가 제압당하지만, 총을 든 사만다가 나타나고, 남자가 사만다의 이름을 부르자마자 사만다는 남자를 쏴 버린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