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일일 의뢰 및 작은 네잎 클로버 사용처

반응형

생활 콘텐츠 개편이 되면서 장신구를 만들 수 있는 재료인 그을린 파편을 수급하는 게 중요한 일이 되었어요.


매일 자신의 공헌도 /2 의 수만큼 연금 상자를 황실 납품을 해서 얻는 인장을 통해 얻거나, 하이델 <잡화상인> 라라의 일일 의뢰를 통해서 그을린 파편 1개를 얻는 게 수급할 수 있는 경로였는데요. 라라 일일 의뢰 완료 시 얻을 수 있는 작은 네잎 클로버의 사용처가 생겼더라고요.

일단 하이델의 <잡화상인> 라라를 만나러 가 볼게요. 요즘 인기 NPC 라 찾는 유저들이 많아서 그런지 무지 피곤한 모습이에요. 그래픽 리마스터 이후에 더 귀여워졌어요.

기본적인 일일 의뢰인 '[일일]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이에요.

검은사막 내에 존재하는 5가지 곡물인 옥수수, 감자, 밀, 고구마, 보리의 가루 중에서 요구하는 1가지로 반죽 100개를 만들어 건네줘야 해요.

받을 수 있는 보상은 공헌도, 작은 네잎 클로버와 '노을에 물든 울' ' 그을린 파편' 중 한가지 선택이에요.

매일 보상을 받고 작은 네잎 클로버가 15개가 되면, '작은 행운들이 모여서 큰 행운으로' 라는 의뢰가 생기는데요.

그동안 모은 작은 네잎 클로버 15개를 건네주면, '노을에 물든 울' ' 그을린 파편' 중 선택해서 3개를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그 후에 다시 '[일일]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의뢰를 받으면 라라의 대사가 변경되는데요.


"헤헤, 약속했던 것은 여기. 하나만 골라요. 정말 신비한 힘이 깃들어 있대요. 잘 써요!"
"헤헤, 약속했던 것은 여기. 세 개만 골라요. 정말 신비한 힘이 깃들어 있대요. 잘 써요!"

라라 대사의 뉘앙스도 그렇고 업그레이드된 '[일일]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의뢰로 매일 3개의 '그을린 파편' 을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작은 네잎 클로버를 반납한 후 당일 추가된 '[일일]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의뢰에서만 보상이 3개이고, 자정이 지난 다음날의 의뢰는 다시 보상이 1개더라고요.


이거 의도한 거 일까요? 오류일까요?
아니 15일 의뢰 수행하고 한 번 3개 + 3개 추가로 받고 다시 원상태라니.. 거 너무 짠 거 아닙니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