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칸나의 나가족 복장(샤이) 도안 연속 의뢰 - 나가족 복장

반응형

2019년 10월 30일 업데이트에서 샤이 클래스 전용의 칸나의 나가족 복장을 제작 가능한 '도안 : 칸나의 나가족 복장 - 샤이'를 얻을 수 있는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어요.

 

의뢰 조건은 클래스 제한이 없는 40 레벨 이상의 캐릭터이고, 글리시 마을의 <재료상인> 칸나에게서 시작할 수 있는 나가를 이해하는 과정에 대한 연속 의뢰들이에요.

 

연속 의뢰를 마치면 글리시 마을의 <재료상인> 칸나에게서 친밀도 400을 소모해 도안을 구매할 수 있어요.

 

칸나의 의뢰를 완료하면 칭호 '나가를 사랑하는 모임'을 얻을 수 있고, [샤이] 칸나의 나가족 복장을 1회 제작하면 칭호 '나가는 나가있어'를, 10회 제작하면 칭호 '넌 나가있어 난 나가있어' 를 얻을 수 있어요.

아이템 재료
[샤이] 칸나의 나가족 복장 도안 : 칸나의 나가족 복장 - 샤이1
상급 질긴 가죽20
나가의 물갈퀴10
울15
블랙스톤 가루25

 

6개의 연속 의뢰로 이루어져 있고, 의뢰는 글리시 마을과 그 주변에서 이루어져요.

 

  의뢰 NPC 확정 보상
1 나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칸나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2 첫번째 심사 : 나가, 이해를 위한 첫걸음 칸나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3 두번째 심사 : 나가, 얼마나 알고 있니? 칸나 신속의 향수1,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4 세번째 심사 : 나가, 너를 갖고 싶어 칸나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5 네번째 심사 : 나가를 괴롭히는 포건 혼내기 칸나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6 나가를 사랑하는 사람 칸나 도안 : 칸나의 나가족 복장 - 샤이1,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1. 나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대상 - 글리시 마을 <재료상인> 칸나
내용 - 칸나와 대화하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선택 보상 - 없음

 

2. 첫번째 심사 : 나가, 이해를 위한 첫걸음

대상 - 글리시 마을 <재료상인> 칸나
내용 - 늪지 나가 부대장에 대한 지식 알아오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선택 보상 - 없음

 

3. 두번째 심사 : 나가, 얼마나 알고 있니?

대상 - 글리시 마을 <재료상인> 칸나
내용 - 나가에 대한 문제의 정답 맞추기, 나가에 대한 문제의 정답 맞추기, 나가에 대한 문제의 정답 맞추기
확정 보상 - 신속의 향수1,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선택 보상 - 없음

- 세 가지 질문에 대답 시 기운 30을 소모하고, 정답은 포건 - 산맥 - 첫번째 선택이에요.

 

4. 세번째 심사 : 나가, 너를 갖고 싶어

대상 - 글리시 마을 <재료상인> 칸나
내용 - 나가에 대한 물건 세가지를 모아 칸나에게 보여주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선택 보상 - 없음

- 몇가지 선택지가 있는데요. 3가지를 가지고 가 보여주면 완료에요.

1. 글리시 주변의 나가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나가의 물갈퀴'

2. 서북부 관문 <무역 관리> 긴타에게서 구입 가능한 무역품인 '압수한 나가 무기' (무역 견습 7레벨 이상 구입 가능)

3. 글리시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나가 부대장의 퀘스트 아이템인 '나가 부대장의 목장식' (캐릭터 귀속)

4. 발렌시아 지역 사막 나가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사막 나가의 물갈퀴'

 

5. 네번째 심사 : 나가를 괴롭히는 포건 혼내기

대상 - 글리시 마을 <재료상인> 칸나
내용 - 나가족을 괴롭히는 포건족 50마리 처치하기(0/50)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선택 보상 - 없음

 

6. 나가를 사랑하는 사람

대상 - 글리시 마을 <재료상인> 칸나
내용 - 칸나와 대화하기
확정 보상 - 도안 : 칸나의 나가족 복장 - 샤이1, 공헌도 경험치100, 칸나 친밀도10, 전투 경험치
선택 보상 - 없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4)

  • 감사합니다
    2019.11.06 17:04

    예전에 있던 플로린 요리복인가? 그건 이제 못하나요?

  • 생활누비
    2019.11.08 09:16

    입문한지 일주일된 뉴비입니다. 생활 컨텐층 관심이 생겨 질문드리고 싶은데요.
    일단 마력 다우레니아 재배를 시작했고, 추후 생활컨텐츠중 어떤걸 해나갈지 고민입니다.

    1. 생활 컨텐츠중 샤이가 하는게 유리한것과, 굳이 샤이를 택할 필요가 없는건 어떻게 될까요? 샤이일 필요가 없는 컨텐츠는 다른 캐릭터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2. 반복작업을 좋아하지 않아 무한 사냥대신 생활 병행을 택했습니다. 그런데 채집도 심한 단순작업같아 피하고 싶은데요, 조사해보니 요리/연금도 채집과 관련성이 깊어보이더라구요. 이 세가지를 모두 하지 않아도 무리는 없을까요?

    3. 생활 컨텐츠별로 필수적인 과금요소가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 Luvada
      2019.11.10 22:30

      모든 생활은 굳이 샤이가 아니여도 상관은없습니다 다만 기본 무게가 높으니 도움은 될 것 같네요

    • 2019.11.10 23:49 신고

      1. 덧글 달아주신 Luvada님 말씀대로, 꼭 샤이여야만 하는 생활 콘텐츠는 없습니다만, 많은 콘텐츠들에서 캐릭터의 무게가 높으면 편한 점이 많아서 어느 정도 펄(캐시)로 무게를 늘리는 편인데, 기본 무게에서 차이가 큰 샤이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이점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채집과 연금에 추가 경험치 패시브가 있기는 한데, 직관적으로 눈에 보이는 건 아니니까요.

      2. 모든 mmorpg 에 사실 반복이 없기는 힘든데요. 거래소라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시스템상으로는 직접 채집없이 요리/연금이 가능하기는 한데, 황납 패치 직후라 가격 변동도 심하고 매물도 불안정한 편이에요.
      좀 길게 보신다면, 공헌도 높이고 일꾼 노드에 보내고, 거래소 가격 추이를 보고 재료도 사 놓고 하면 직접 채집없이 어느 정도 가능하기는 한데요. 이건 정말 길게 봐야하는거라...

      생활 콘텐츠에 요리/연금/채집만 있는 건 아니고, 수동 반복 작업을 제외한다면 언듯 생각가는 생활 방식이

      ㄱ. 일꾼 노드 + 거래소 재료 구입 = 가공
      ㄴ. 가공 재료 + 일꾼 + 가공소 + 운송 + 판매 = 무역
      ㄷ. 마차로 내륙 황납 또는 거점 간의 무역
      ㄹ. 민물 또는 대양 자동 낚시 + 황실 납품 = 낚시
      ㅁ. 자동 조련 = 조련
      ㅂ. 재배는 장인에서 마력 씨앗까지 사용 가능해지면 극심한 반복 행위까지는 아니게 되고요.
      ㅅ. 요리와 연금에서도 NPC 에게 구입 가능하거나 일꾼 노드에서 얻는 재료로 충분히 가능한 품목들도 있어요. 과일, 야채, 정제수, 일부 약초들은 구입이 가능하기떄문에 어느 정도 지속성이 있고요.

      흔히 노가다라고 불리는 반복행위는
      ㄱ. 채집 = 수동 반복 행위
      ㄴ. 갈매기 낚시, 작살 낚시 = 수동 반복 행위
      ㄷ. 수렵 = 수동 반복 행위
      ㄹ. 조련, 말 직접 길들이기 = 수동 반복 행위
      ㅁ. 대양 물물 교환 = 수동 또는 반 수동 반복 행위

      대략 보면 아시겠지만, mmorpg 에서 반복 행위 = 수익이라도 본다면, 반복 행위들을 배제하면 아무래도 수익 관련해서 기대치를 낮춰야할 것 같아요.

      3. 생활 콘텐츠에 과금 요소는 꽤 많은데요. 캐릭터의 무게, 가방은 물론이고 조금이라도 공헌도를 아까기 위해 각 마을 창고, 일꾼 숙소도 구매 가능하고요. 경험치 효율을 따진다면 애완동물 스킬까지 고려하면 꽤 많이 들어가는 편이고요.
      또 밸류 패키지와 생활의 서도 고려 대상이고요.

      그런데, 어느정도 효율과 캐시를 교환하는 의미라, 무조건적인 필수 과금이라고 보기는 힘들고요.
      어느 정도 불편함을 감수하거나, 공헌도 욕심을 버리거나, 경험치 욕심을 버린다면 무조건적인 건 아니예요.

      다만, 채집을 고려하신다면 고슴도치는....

    • 생활누비
      2019.11.11 19:24

      답변감사드려요!
      사냥보다는 소소한 생활퀘스트들 깨가는게 생각보다 즐겁더라구요
      샤이로 한번 열심히 키워볼게요 ㅎㅎ

    • 생활누비
      2019.11.11 19:37

      써주신 내용을 보니, 장기적으로 가공무역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블로그에 올려주신 공략글을 참고하고있는데, 일꾼을 구하는부분에 궁금증이 많이 생기네요.

      가공소 일꾼의 스킬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일반 노드에 보낼 일꾼은 그렇게 중요하진 않나요?
      그리고, 아직 가공무역을 시작하기에 공헌도가 부족한 상태에서 미리 일꾼을 차근차근 준비해둔다면 알아둘만한 팁이 있을까요?

    • 2019.11.11 20:20 신고

      오래 플레이하실수록 전반적인 분위기를 알게되니 효율, 수익만 따져서 플레이 하게 되기는 하는데,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다면, 정말 해야할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샤이가 가장 최근에 나온 클래스이고, 귀엽고 장점도 많으니, 재미있게 키우시길 바랄게요.

    • 2019.11.11 20:29 신고

      가공소에 보내는 일꾼이나 생산 노드에 보내는 일꾼이나 적당한 스킬들이 있으면 효율은 높아지기는 하는데요.

      아무래도 노드 일꾼들보다는 가공소 일꾼들의 결과물이나 그로인한 수익 효율이 더 직관적으로 보이는터라..

      전문 일꾼 - 1회 1상자 제작
      장인 일꾼 - 1회 1상자 제작
      포장 스킬 보유 전문 일꾼 - 1회 2상자 제작
      포장 스킬 보유 장인 일꾼 - 1회 4상자 제작

      으로, 가공 무역품 상자의 재료가 줄어드는 속도나, 가공 무역 상자가 쌓이는 속도에 영향이 커서 그래요. 또 마을에 따라 숙소 또는 펄 숙소로 확장해도 일꾼의 수가 제한적인 경우도 있어서 더 그렇고요.

      지혜의 고목 외에는 장인 일꾼 뽑는 확률이 좋지 않아서, 꼭 가공 무역이 아니더라도 다량의 일꾼을 노드에 활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숙련 일꾼이라도 고용해 매일 승급 시도 해 보시는게 일꾼 확보에 좋을 것 같아요.

      그라나 같은 경우는 포장 스킬 없는 일꾼 12명 보다 몇명이라도 포장 스킬 있는 일꾼이 좋고, 운이기는 하지만 일단 장인 일꾼 30레벨이라면 스킬 변경을 통해 스킬을 바꾸는 방법도 있으니, 어디든지 보내서 경험치를 쌓게 하는게 중요하고요.

    • 생활누비
      2019.11.12 01:25

      감사합니다! 그럼 미리 그라나나 에페리아 같은 도시에 가서 우선적으로 일꾼들을 뽑아봐야겠네요!

  • 생활누비
    2019.11.12 01:32

    leti님은 모든 생활 컨텐츠를 다 하고계시니 궁금한데요. 재배는 어느 도시에 가서 하시나요?
    지금 벨리아에서 돌리고 있는데, 바로 주변에 쓸만한 농장 노드도 많아 고민되더라구요

    • 2019.11.12 01:41 신고

      고정은 아니고 주 캐릭터가 무엇을 하고 있는가하고, 재배된 작물로 뭘할까에 따라서 변동이 좀 있어요.

      플레이 시간이 적어 캐릭터가 가공을 할때는 칼페온에서 마력 해바라기 재배하거나, 예전에 랏 항구 주변에서 살았을때는 별도의 재배 캐릭을 두기도 했고요.
      하이델에서 캐릭터가 요리할 때는, 벨리아에서 향신료 재배하기도 하고요.

      명장 재배 캐릭터가 하나 더 있으면 그믐달 울타리로 어느 곳이든 설치하기 편하니, 용도에 따라 바뀌는 편이에요.

      올 개량은 실험으로 체크 할때 약간 해 본게 다고, 제일 오래 재배한 것은 특상 해바라기 + 마력 해바라기예요.

  • 2020.06.08 15:56

    서북부 무역관리 '긴타' 인데 '킨타' 오타있어요 ㅎ

    • 2020.06.15 14:23 신고

      감사합니다. 계속 킨타인 줄 알았어요. 수정했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