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주거지 지원 의뢰

반응형

라라 이벤트 의뢰를 하러 하이델에 갔다가, 라라 뒤편, 황금 두꺼비 여관 안에서 잠시 검은사막에 신경쓰지 않고 있을때 업데이트 된 주거지 확장 의뢰 NPC 를 보게 되었어요.

 

지금은 별 의미가 없지만, 몇년 전만 하더라도 모래알 바자르, 샤카투, 수도 발렌시아, 드벤크룬, 아레하자 마을의 주거지 1위의 수익은 접속 시간이 긴 유저들에게 어느 정도 인테리어 펄 상품으로 다른 유저와 경쟁할 만한 매리트가 있는 곳이었는데요. 다만 요리와 연금 같은 콘텐츠를 병행하기 위해서는 5곳으로 제한된 주거지 설정때문에 어느 한 곳을 포기해야하는 곤란한 경우도 있었어요. 당시 주거지 설정 숫자 좀 늘렸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최근 패치가 되었더라고요.

 

2020년 9월 16일 업데이트로 기존 계정내 5곳으로 제한된 거주지 설정 수가 7개로 확장되었어요.

 

칼페온의 시안 상단과 벨리아의 바탈리 가문이 모험가를 위한 주거지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 위 의뢰는 각각 가문당 1회만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의뢰를 통해 보유 가능한 주거지를 최대 7개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의뢰 NPC 조건
[지원] 끝없는 여정을 떠나는 모험가 벨리아 아이슬린 바탈리 보유한 주거지 설치 포인트 2,000 달성 (1곳)
[지원] 주거지에 남다른 애정 하이델 콘스탄테 모든 주거지 합산 포인트 30,000 이상 

 

1. [지원] 끝없는 여정을 떠나는 모험가

대상 - 벨리아 마을 <여관 주인> 아이슬린 바탈리
내용 - 보유한 주거지 설치 포인트 2,000 달성하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5, 주거지 1칸 확장권
선택 보상 - 없음

 

 

2. [지원] 주거지에 남다른 애정

대상 -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주인> 콘스탄테
내용 - 보유한 모든 주거지 설치 포인트 합산 30,000점 달성하기
확정 보상 - 공헌도 경험치5, 주거지 1칸 확장권
선택 보상 - 없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Qd
    2021.01.19 23:42

    재미삼아 1등집 4개 상자 계속 돌리곤있는데 ㅋㅋ.. 2년가까이 접었다와도 누가 건들지도않고.. 그냥뺄까고민도 몇번씩 하는..
    자산관리소들은 예전에 기록해보니 진짜 별로라 다 뺐구..
    가구 콜렉팅해서 인테리어점수 올리구 그러는게 나쁘진않은 컨텐츠같은데 지금은 많은사람이 즐길수도없고 뭔가 아쉽아쉽네여

    • 2021.01.25 09:50 신고

      가구 콜렉팅으로 인한 인테리어 점수가 참 애매하기는 한데요. 뭔가 점수제로 순위를 매기는 시스템을 유지한다면 한계가 있지 않을까해요.

      2017년도인가에 일반 가구의 인테리어 점수 중복 불가 패치가 되기 전까지는 온갖 편법으로 집안에 가구들 중첩으로 쌓아두고 1위 유지하는 유저들 세상이었고, 패치 후에는 어느 정도 결제를 강제하고 과금러끼리 경쟁을 붙였으니까요. 포인트 경쟁을 하는 한 뭔가 아기자기하게 이쁘게 꾸미는 것과는 거리가 있죠.

      개인적으로 업데이트 직후부터 1년 정도 상위 자산 거래소인 모래알 바자르, 샤카투, 수도 발렌시아, 아레하자 마을을 점유하고 있을때만 해도, 당시 기준으로는 수익도 좋은 편이었고, 그래서 4곳 모두 유지하기에는 경쟁도 심했고, 펄 결제액도 상당한 편이었어요.

      한창때는 자고 일어나면 거주지 순위가 바뀌고, 실시간으로 경쟁하던 때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비교 수익에서 다른 콘텐츠와 경쟁이 되지 않게 되면서 굳이 면적 당 포인트 높은 일부 가구 품목만으로 도배해서 까지 1위 집을 유지할 필요는 없어졌지요 뭐.

      뭔가 아기자기하고, 유저들이 인테리어에 시간을 할애하게 하게하려면 포인트 경쟁을 삭제하고, 아예 다른 시스템으로 바꿔야하지 않을까 생각해봐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