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2.12 - 격투가 전승, 아그리스의 열기, 이벤트 모험일지,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3~4권

반응형

할로윈 모험일지가 이벤트 모험일지로 변경되면서 기간한정 발렌타인 모험일지도 추가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129

잡동사니 아이템 획득 개수를 50% 증가시킬 수 있는 버프와 관련된 마가한의 서가 추가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128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3권과 4권이 추가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130

https://ashasleti.tistory.com/1131

 

주요 업데이트 - 격투가 전승
1. 격투가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56 이상,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격투가 전승] 노력을 논하며’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격투가 전승] 노력을 논하며' 의뢰는 의뢰 받은 일(O) 추천 의뢰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전승 의뢰로 격투가의 기백 기술을 배움으로써 투신갑이 아닌 권갑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투신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만을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통해 격투가의 기백 기술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활성화된 각성 기술을 삭제한 후 전승 기술 격투가의 기백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아그리스의 열기
1.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마가한의 서' 모험일지를 완료하면, 오랜 시간 봉인되었던 힘, '아그리스의 열기'의 힘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 흑정령으로부터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한 후 에단에게 마가한의 서를 건네받을 수 있습니다.
2. '아그리스의 열기'의 힘을 전수받으면 포인트를 소모하여 잡동사니 아이템 획득 개수를 50%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를 소모하여 잡동사니 아이템 획득 개수를 50%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는 처치하는 몬스터에 따라 다르게 소모됩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는 매일 06:00에 3,000 포인트씩 회복되며, 최대 10,000 포인트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는 가문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그리스의 열기 UI가 팝업 창 형태로 고정되며 현재 잔여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사항

캐릭터

발키리
1. 방어 태세 기술 사용 중 즉시 방패치기, 정의로운 돌진 기술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방어 태세 기술 사용 후 정의의 반격 기술로 바로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1. 강 : 지진 : 회피 기술의 후방 이동 후 조작키 입력 시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강 : 번개 폭풍 : 연계 기술 사용 후 원소의 흐름 효과를 통한 다음 기술 연계를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원소의 흐름 습득 후 강 : 화염구를 조작키로 사용할 때 발사체가 느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강 : 잔류 번개 : 연계 기술의 타격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x 3, 마지막 타격 피해 x 3, 추가 타격 피해 x 4 타격 피해 x 4, 마지막 타격 피해 x 3, 추가 타격 피해 x 4


5. 기술 슬롯으로 공간 이동 기술 사용 시 시전 동작 없이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공간 이동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 극 : 공간 이동을 별도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7.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번개 폭풍 : 고압 변경 전 변경 후
강 : 번개 폭풍 : 고압 1104% x 8 1208% x 8

 

강 : 번개 폭풍 : 연계 변경 전 변경 후
강 : 번개 폭풍 : 연계 1204% x 4, 1204% x 3 1380% x 4, 1380% x 5

 

강 : 지진 : 파괴 변경 전 변경 후
강 : 지진 : 파괴 1104% x 8, 1104% x 10 1156% x 8, 1156% x 10

 

강 : 유성 낙하 : 광역 변경 전 변경 후
강 : 유성 낙하 : 광역 1308% x 4, 1482% x 6 1382% x 4, 1544% x 6

 

강 : 유성 낙하 : 집중 변경 전 변경 후
강 : 유성 낙하 : 집중 1412% x 10 1511% x 10

 

강 : 다중 마법 화살 변경 전 변경 후
강 : 다중 마법 화살 1201% x 6, 1201% x 4 1209% x 4, 1209% x 7


위치
1. 강 : 다중 마법 화살 기술의 추가 타격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전승 : 마력 회피 이후 다른 전승 기술을 조작키로 사용 시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강 : 다중 마법 화살 기술을 추가 타격만 사용했을 때, 정신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1.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기술명 상향(%)
강 : 화염폭발 : 광역 15
강 : 화염폭발 : 집중 20
강 : 유성 낙하 : 광역 15
강 : 유성 낙하 : 집중 10
강 : 벼락 30
강 : 잔류 번개 : 연계 15
강 : 잔류 번개 : 고압 20
강 : 지진 : 회피 20
강 : 지진 : 파괴 25


2.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변경 전 변경 후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I 803% x 5 963% x 5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II 1004% x 5 1204% x 5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III 1233% x 5 1467% x 5


3. 강 : 벼락 기술의 추가 타격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변경 전 변경 후
강 : 벼락 I 추가 타격 피해 838% x 3 838% x 4
강 : 벼락 II 추가 타격 피해 1089% x 3 1089% x 4
강 : 벼락 III 추가 타격 피해 1257% x 3 1257% x 4


4. 다음 기술의 시전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 : 전류파동, 강 : 균형붕괴, 강 : 파멸의 불덩이, 강 : 수막폭렬
- 강 : 잔류번개 : 연계/고압
- 강 : 벼락 추가 타격
- 강 : 눈보라 영역/폭풍
- 강 : 차가운 안개 방해/억제
- 강 : 유성 낙하 : 집중, 광역
- 강 : 번개 폭풍 : 고압
- 강 : 지진 : 파괴
5. 다음 기술 시전 후 더욱 빠르게 다음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화염폭발 : 집중
- 강 : 벼락 추가 타격 이후
- 강 : 지진 : 파괴/회피
- 강 : 지면의 응답 : 파괴 기술을 우측으로 사용 후
- 강 : 잔류번개 : 연계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연계
- 강 : 지진 : 회피 기술의 후방 이동 중 지면의 응답 기술로 연계
6. 다음 전승 기술의 선행 기술 조건이 전승 : 원소의 발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화염 폭발 : 집중, 광역
- 강 : 유성 낙하 : 집중, 광역
- 강 : 잔류 번개 : 연계, 고압
- 강 : 번개 폭풍 : 연계, 고압
- 강 : 차가운 안개 : 방해, 억제
- 강 : 눈보라 : 폭풍, 영역
- 강 : 지진 : 회피, 파괴
- 강 : 지면의 응답 : 흐름, 파괴
7. 강 : 번개 폭풍 : 고압 기술 사용 시 발사 전 시전 완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강 : 대지의 화살 기술 타격 성공 시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9. 전승 : 마력 회피 기술 사용 후 좌클릭 + 우클릭을 입력했을 때 강 : 지면의 응답 : 흐름/파괴 기술이 우선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강 : 지진 : 회피 기술 사용 시 후방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11. 강 : 차가운 안개 : 방해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 8초로 감소되었습니다.
12. 강 : 화염 폭발 : 광역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 9초로 감소되었습니다.
13. 강 : 벼락 기술의 추가 타격이 F 키 유지 시에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4. 강 : 잔류 번개 : 연계 기술 및 강 : 잔류 번개 : 고압 기술에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15. 강 : 번개 폭풍 : 연계 기술의 공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16. 강 : 수막폭렬 기술의 이펙트가 최적화되었습니다.
17. 전승 : 마법 화살의 마지막 타격 발사 위치가 동작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8. 특정 상황에서 강 : 벼락의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60 레벨 달성 시, 레벨업 정보 창에서 강 : 눈보라 : 영역, 강 : 눈보라 : 폭풍 기술이 두 개씩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 강 : 귀무 기술 사용 후 운무림 연계 시도 시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1. 프리미엄 캐릭터에 가디언이 추가되었습니다. 
2. 각성 기술의 색상이 조금 더 붉게 변경되었습니다. 
3. 멸신의 불길 기술 사용 후 혹한의 화신 기술을 Q 입력으로 연계했을 때 공격력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1. 길드 군수품 관리인에게 구매할 수 있는 [길드] 대포탄과 [길드] 화염포탄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대포탄과 화염포탄은 변경 전 일반 대포탄, 화염포탄과 동일한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 길드 보급관 이상의 권한을 가진 모험가님이 길드 군수품 관리인에게 길드 자금 200,000 은화를 소모하여 [길드] 대포탄 혹은 [길드] 화염포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제작 대포탄과 화염포탄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대포탄
피해량 30% 상승

 

화염포탄 변경 전 변경 후
화염포탄 3초간 -15 화상피해 45초간 지속 3초간 -30 화상피해 45초간 지속


- 제작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3. 일부 염색 불가능한 장착 아이템에 염색이 가능하다고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마노스 생활복 설명에 강화와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화 단계 +14단계까지는 검은 결정, +15단계부터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5. 탑승물 펄 상품 중 마구, 선박, 마차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이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초 착용 시 가문 귀속이 적용되며, 창고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다음 아이템의 통합거래소 상한가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명 변경 전 변경 후
통나무 7,550 9,800
쓸만한 각목 25,200 32,800
규격 각목 88,500 106,000
견고한 각목 650,000 780,000
단단한 기둥 3,000,000 3,900,000
편백나무 수액 6,6007,900 7,900
아카시아 수액 6,600 7,900
딱총나무 수액 10,300 12,400


7. 통합거래소에서 다음 아이템들의 1회 최대 구매 수량이 10개에서 50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 금기의 서
-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 만샤움의 주술 인형

콘텐츠
1. 할로윈 모험일지가 이벤트 모험일지로 변경되었으며, 표지의 디자인도 이벤트에 걸맞게 변경되었습니다.

 

2. [사막의 길잡이를 모집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사막의 길잡이님들이 공유해주시는 다양한 게임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 모험가 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메뉴 → 커뮤니티 탭에 모험가 노트가 표시됩니다.
- 새롭게 추가된 모험가 노트에 NEW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3. 대화그룹의 추천 기능이 달무리 여관 및 청새치 주점뿐 아니라 모든 대화그룹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되었습니다. 
4. 대화그룹의 누적 추천 수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누적 추천 수에 따라 금, 은, 동 트로피 아이콘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 여러분께 열심히 활동해 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되었습니다. 

 

  달무리 여관 청새치 주점
금메달 검린이들의 수호자 모두를 책임지는 선장님
은메달 검뉴비들의 안내자 듬직한 일등 항해사
동메달 검초보들의 알리미 노력하는 이등 조타수


5. 대화그룹에서 누적 추천 수에 따라 표시되던 금, 은, 동 트로피 아이콘이 흑정령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신) 메뉴의 모험가 지원센터 카테고리에 쿠폰 사용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게임 내에서 바로 쿠폰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7. 지혜의 고목 주변에서 캐릭터가 사망한 후 가까운 마을 부활을 선택하였을 때 부활하는 장소가 카두일 숲길에서 지혜의 고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8. 데베의 만물사전 6권 4장의 완료 조건인 영원한 우정을 약속하는 물건 수집하기가 두 종류의 물건 수집에서 한 종류의 물건 수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9.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모험일지에 새로운 책, '사랑 그리고 사람', '보석보다 아름다운' 두 권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 아직 파비노 그레코의 모험일지를 시작하지 않으신 56레벨 이상 모험가님들은 에페리아 항구의 창고지기 파비노 그레코에게서 여러가지 도서들을 구매 및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보석보다 아름다운'은 파비노 그레코의 다른 잡학 도서 세 권을 모두 읽었을 때 획득 가능합니다. 

몬스터
1. 병사의 무덤에서 등장하는 광기의 해골 십인장과 광기의 해골 백인장 몬스터가 레벨과 관계없이 모험가님을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플로린 마을에 벌떼가 모여들어 벌집을 한가득 지었습니다. 이제 벌통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의뢰, 지식
1. 다음 지식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인의 석실, 예언의 석화 I
- 고대인의 석실, 예언의 석화 II
- 고대인의 석실, 예언의 석화 IV
- 몰락한 거대 성곽
- 크론성의 제단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파푸아크리니 섬 파푸 또는 크리오로 둔갑 시, 특정 지역을 빠져나갈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1.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한 시간에 점령전 공성 방어탑을 타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1. 모든 탑승물의 생명력(수리)과 지구력(동력) 회복 시 소모되는 비용이 각각 1%당 15 은화에서 500 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2. 대형 선박의 함포탄 보급 비용이 한 발당 10,000 은화에서 1,000 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3. 대형 선박으로 쾌속순항 기술 사용 시 소모되는 식량 수치가 설명과 다르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1. 처치 알림 UI의 위치와 노출 여부 설정이 초기화되었습니다. 
- 최초 접속 시 처치 알림 UI가 켜짐 상태로 설정됩니다.
2. 주거지나 텃밭 등에서 설치물을 배치할 때, 보유 중인 설치물 목록 첫 번째 줄에 단축키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축키는 왼쪽에서부터 숫자 키 1~8번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울타리에 심은 작물 정보 UI의 구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각 정보 항목과 수치를 나타내는 게이지가 위아래 순차적으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이에 맞추어 UI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4. 요정이 현재 배울 수 있는 최고 레벨의 기술을 습득한 경우 기술 아이콘과 말풍선 설명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요정 기술 좌측 상단에 M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요정 기술 설명에 '이 요정이 배울 수 있는 최고 단계의 기술입니다.'라는 문구가 함께 출력됩니다.
5. (신)메뉴의 '모험' 탭에 어둠의 틈이 추가되었습니다. 
6. 낚시 UI의 아이콘이 물고기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7. (구)메뉴 하단의 피의 제단 입장 버튼이 제거되었으며, (신) 메뉴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안내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배너 클릭 시, (신)메뉴로 전환됩니다. 
8. 펄 상점(F3)에서 간편 구매 시, 즉시 사용되는 아이템이 아니라면 +, - 버튼으로 개수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기본 말풍선 설명의 글자 크기가 조금 더 크게 조정되었습니다. 
10. 기술 특화 창의 기술 특화 효과 말풍선 설명이 일부 상황에서 실제 특화 효과와 다르게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선원 NPC와 대화 시 나타나는 계약에 필요한 물품 창의 위치가 조정되었습니다.
12. NPC와의 의뢰 확인 창과 보상 창에서 선택 보상이 없는 경우 기본 보상만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3. 친구 목록의 1:1 대화 창 투명도 조절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14. 거점전 및 점령전 참여 중 캐릭터 사망 시 아군 시점 보기 또는 관전 모드 상태로 부활 대기 시간이 모두 경과할 경우 자동 마을 부활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5. 내 정보(P) 창에서 누적 모험 시간이 아이콘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6. 내 정보(P) 창 칭호 탭 우측 하단의 다시 적용 및 해지까지 남은 시간을 나타내는 문구가 시스템 메시지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7. 내 정보(P) 창 생활 탭의 '생활 숙련도' 문구가 '숙련도' 문구로 줄여 표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8. 창고를 통해 중첩되지 않는 아이템을 연속 가공할 때, 연속으로 가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파티장이 변경된 경우 파티 찾기 창에서 파티장 이름이 갱신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 월드맵(M)이 열린 상태에서 일꾼 관리창을 스티커 모드로 설정 시,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NPC와의 대화 창에서 상호작용(R) 키를 통해 대화하였을 때, 의뢰 버튼에 상호작용(R) 단축키가 활성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다음 상황에서 지연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에 탑승한 상태 혹은 수영 중 바다 가까이에 있는 NPC로 자동 길찾기 설정 후 해당 NPC에 가까이 다가가는 경우
- 바다 가까이에 있는 NPC 근처에서 해당 NPC에게 자동 길찾기를 설정하는 경우
2. 월드맵(M) 우측 하단의 자동 길찾기 설정→바다 길찾기 방식 설정에서 빠른 길 선택 시, 자동 길찾기 진행 중 클라이언트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Installer로 검은사막 설치 시, 특정 상황에서 게임을 삭제하는 경우 잘못된 파일이 제거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캐릭터 생성 창에서 '레인저, 소서러, 금수랑, 란' 선택 시 캐릭터가 가만히 있는 동작에서 발소리와 목소리가 들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닌자] 뷰티(F4) 창에서 특정 자세를 취했을 때, 표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가디언] 이동 중 전투/비전투 전환을 시도하며 방향 전환 시 간헐적으로 방패의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가디언] 설풍 기술 사용 후 각성 : 진격 기술 연계 시 욜둔 무기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다음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칠진각
- [미스틱] 흐름 : 제천
- [미스틱] 초호장
- [쿠노이치] 흐름 : 나무토막 분신
6. [샤이] ScrollLock 걷기 모드 시 방향 키를 입력하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샤이, 가디언] 설빔 의상 전용 소셜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8. 다음 의상 및 무기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이클립스 의상
- [격투가] 슈다드 글로리에
- [가디언] 혹한의 서슬 욜둔
9.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복귀 클리프 무기 의뢰 요약
- 마르니의 돌 교환 버튼
10. 아그리스 제단 특정 바위에 끼어 있던 강철 부족 임프 전사의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11. 하이델 황실 납품 NPC 라돌프 한센의 외형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지혜의 고목과 오딜리타 국경지대 사이 NPC가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파푸아크리니 섬 일부 절벽 아래로 떨어질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외눈박이 땅 일부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던 돌이 제거되었습니다. 
15. 에페리아 항구 일부 지역에서 채집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채집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가모스 둥지 일부 지역에서 지형이 간혈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말 그랑베르 가죽 등자의 염색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다른 길드의 갤리선에 탑승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내 정보(P) 창의 자기 소개 및 길드(G) 창의 길드 소개 창에서 Shift+방향키로 영역을 설정한 후 편집 창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선택 영역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2D 미니맵을 사용 중일 때 3D 미니맵이 설정된 UI 프리셋을 불러오면 2D와 3D 미니맵이 동시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내 정보 창의 칭호 탭에서 총 진행도를 나타내는 게이지의 시작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2. 대화그룹에 참여 중일 때, 탈출, 캐릭터 선택 창 이동 등을 통해 화면이 전환되었을 때 대화 타입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3. 내 정보(P) 창 일지 탭에서 일지 내용이 없는 달의 경우 버튼의 하이라이트가 맞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내 정보(P) 창 기본 탭의 전투명성 말풍선 설명이 전투명성 아이콘 근처에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5. 주거지에 설치한 가구의 개수와 관계 없이, 설치된 가구의 말풍선 설명이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6. 대화 타입 변경 시, 간헐적으로 대화 타입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7. 무역 시세 현황표에서 시세 그래프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8. 펄 상점(F3)에서 은화 상품 구매 수량 조절 시, 가방 보유 금액 우선으로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9. 펄 상점(F3)에서 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해야 할 때, 필요한 상품을 전부 선택하지 않은 경우 구매 버튼이 눌리지 않고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