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재배 승급 퀘스트 정리

반응형

최근 몇 가지 재배 관련 업데이트로 재배 레벨을 올리기가 예전보다는 수월해졌어요. 물론 수익도 그리 크지않고 단시간에 레벨을 올리려면 굉장히 지루하긴 하지만요. 


필수 생활 요소는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이 텃밭 농사를 하고 있고, 부가적으로 재배 레벨도 오르게 되므로 재배의 승급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모든 생활 퀘스트는 인 게임상에서 흑정령을 불러 '길잡이' 탭을 선택하면 순차적으로 가이드 선을 안내받을 수 있어요.



세렌디아 지역의 북부 경비 캠프 - 모레티 농장 - 데르닐 농장 - 서남부 관문으로 시작하고,  그 뒤로는 칼페온 지역의 북부 밀농장 - 칼페온 - 팔르스 소농장 - 칼페온 마지막으로 메디아 알티노바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어요.



10레벨 승급 퀘스트는 북부 경비 캠프의 거점 관리인인 잼카스 웜스베인을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수풀과 덤불을 채집해서 양파 씨앗을 획득

- 텃밭에서 양파 3개를 수확



15레벨 승급 퀘스트는 모레티 농장의 거점 관리인 메르시안느 모레티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빈병으로 강물을 채집해 솎아내기로 정제수 5개 만들기
- 곡물을 말려 무기질 비료 3개 만들기

- 텃밭에서 고급 밀 3개 수확하기



20레벨 승급 퀘스트는 글리시 남쪽의 데르닐 농장의 다니엘라 데로즈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텃밭에서 개량으로 고급 비단 꿀풀 씨앗 얻기 ( 고급 비단 꿀풀 심고 그냥 개량해도 됨)
- 텃밭에서 개량으로 고급 마른갈기풀 씨앗 얻기 ( 고급 마른갈기풀 심고 그냥 개량해도 됨)
- 고급 비단 꿀풀 1개를 글리시 프레하라우에게 전달하기
- 고급 마른갈기풀 1개를 글리시 여관의 데보라에게 전달하기

- 데르닐 농장의 다니엘라 데로즈에게 돌아와 퀘스트 완료






25레벨 승급 퀘스트는 서남부 관문의 잡화상인 모니쿠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텃밭에서 특상품 해바라기 10개 수확
- 특상품 해바라기 상자(가공 무역품) 1개를 칼페온 북문 무역상인 하덴에게 팔기(건네주기가 아니라 판매하고 퀘스트 완료에요)




30레벨 승급 퀘스트는 북부 밀농장의 농장상인 파세니아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칼페온 재료상인 게라노아와 대화하기
- 무기질 비료와 발효제를 흔들어 섞기로 가공해 부산물 비료 20개 만들기
- 부산물 비료와 정제수를 흔들어 섞기로 가공해 유기질 비료 10개 만들기
- 텃밭에서 특상품 밀 10개 수확하기
- 특상품 밀 상자(가공 무역품) 1개를 북부 밀농장의 노먼 레이트에게 전달하기



35레벨 승급 퀘스트는 칼페온 창고 좌측의 버섯상인 브란디오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텃밭에서 개량으로 특상품 광대 버섯 균사 얻기

- 텃밭에서 개량으로 특상품 화살 버섯 균사 얻기



37레벨 승급 퀘스트는 칼페온 동쪽 팔르스 농장의 거점 관리인 제임 팔르스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잡초를 말려서 건초 더미 5개 만들기
- 고급 건초 더미 얻기

- 특상품 건초 더미 얻기



40레벨 승급 퀘스트는 칼페온 씨앗상인인 아르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재배로 자연의 열매 수확하기(당근, 고구마, 보리)

- 재배로 풍요의 열매 수확하기(해바라기, 포도, 딸기, 양파)



44레벨 승급 퀘스트 역시 칼페온 씨앗상인인 아르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재배로 마력의 열매 수확하기(혹버섯)
- 재배로 무결의 열매 수확하기(안개버섯, 화살버섯, 허풍선이버섯, 구름버섯)

- 재배로 태양의 열매 수확하기(밀, 토마토, 파프리카, 옥수수)



47레벨 승급 퀘스트는 알티노바의 점성술사 지크먼드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재배로 특상품 다우베니아 아우레아 300개 얻기
- 재배로 특상품 페네스트라리아 300개 얻기


마지막 50레벨 승급 퀘스트는 알티노바의 거래소장 루시 벤쿰를 만나 퀘스트를 받아요.

- 개량으로 특상품 파이 버섯 균사 5개 얻기
- 재배로 특상품 파이 버섯 300개 수확하기

- 특상품 파이 버섯 상자(가공 무역품) 10개를 알티노바 메디아 연합회 상인회장인 네루다 셴에게 전달하기(파이 버섯의 가공 무역품화는 발렌시아 지역과 카마실비아 지역 버섯 가공소에서 가능하므로 가까운 모래알 바자르를 이용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승급 퀘스트를 끝내면 각 퀘스트 마다 재배 경험치 보상과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승급 퀘스트를 재배 장인 10레벨이 되자마자 몰아서 수행한다면 얻을 수 있는 경험치는 다음과 같아요.



오래전 업데이트로 승급 퀘스트 완료로 받는 생활 경험치는 경험치 증가 버프가 적용되지 않으니, 장인 10레벨 0% 에서 모든 승급 퀘스트를 수행한다면 90% 정도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